누구도 못 말리는 말숙이
2013년 12월 27일 출간
국내도서 : 2013년 07월 23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8.34MB)
- ECN 0102-2018-000-002881997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달빛 고개 과수원집에는 할머니, 아빠와 엄마, 그리고 세 자매가 함께 살아요. 어느 날 말숙이는 과수원 창고 위로 올라가는 사람들을 보고, 호기심에 그들을 따라갔습니다. 하늘나라에서 말숙이는 아버지의 병을 고치기 위해 은책을 찾아내고 지하 세계에 가서 언니도 구해내요. 하늘나라를 편안하게 만들어놓고 말숙이는 다시 달빛 고개 과수원 집으로 돌아가는데….
1. 딸 부잣집 찬밥
2. 잔소리꾼과 호랑이 소굴
3. 보화 공자가 된 말숙이
4. 향수 한 병
5. 하늘 대왕의 탄실일
6. 궁 안에 떠도는 노래
7. 내 사랑 옥화공주!
8. 지하 세계로 쫓겨난 하립 선관과 비투리
9. 하늘 대왕의 깊은 병
10. 은책은 어디에?
11. 다시 찾은 하늘 나라
12. 지하 세계의 수정성
13. 밧줄에 묶인 도둑들
14. 수정성의 열쇠, 한빛 공주
15. 달빛 고개 과수원집 가족들
작가의 도움말
작가는 여러 옛이야기들을 뿌리로 하여 이 작품을 만들어내고 있어요. "서동요"와 "지하국대적퇴치설화","장자못 전설", 그리고 여러 민담들에서 빌려오고 있지요. 이처럼 각기 다른 이야기들은 작가에 의해 새롭게 창작되어 환상적인 이야기가 되었어요.
판타지의 세계는 꿈과 비슷하지요. 우리도 종종 꿈을 꾸며 판타지의 세계로 들어가곤 해요. 융은, 꿈은 자신이 절실히 원하는 것이 보이는 것이라고 말해요. 정말 그렇지요. 우리는 절실히 원하는 것을 상상하면서 즐거워해요. 때때로 그것을 꿈으로 꾸기도 하고요.
이 작품은 ‘판타지 동화’에 속해요. ‘판타지’란 ‘환상적인 이야기’를 뜻하는데 본래 옛이야기에 뿌리를 두고 있어요. 작가는 "서동요"와 "지하국대적퇴치설화","장자못 전설", 그리고 여러 민담들에서 이야기를 빌려와 환상적인 동화를 완성했어요.
이 책의 끝부분엔 "작가의 도움말"이 있는데 이 이야기의 뿌리가 된 고전 문학들이 자세하게 설명되고 있어요. 어린이들은 그것을 읽으며 고전 문학의 향기를 느낄 수 있고 창의력을 발휘해 재미있는 이야기도 만들 수 있어요.
- 줄거리 -
달빛 고개 과수원집에는 할머니, 아빠와 엄마, 그리고 세 자매(미숙, 영숙, 말숙)가 살아요. 할머니와 아빠는 아들이 없는 것을 늘 못마땅하게 생각해요. 그것은 엄마와 세 자매에게 아주 스트레스가 되었을 거예요. 하지만 해결할 방법이 없어요. 작가는 말숙이를 근사한 판타지의 세계에 데려다 놓아요. 잠결에 말숙이가 과수원 창고 위로 올라가는 사람들을 보게 돼요. 그런데 호기심이 발동해 금사다리를 타고 그들을 따라 하늘나라로 간 거예요.
하늘나라에 가보니 아빠는 하늘 대왕, 엄마는 금영 왕비, 미숙 언니는 옥화 공주, 영숙 언니는 연화 공주, 말숙이는 보화 공주가 되어 있었어요. 하지만 늘 구박하던 할머니는 안 계시네요. 말숙이는 너무 황당하고 어리둥절했으나 곧 적응하고 보화 공주로 살아가기로 해요.
말숙이는 하늘나라에서 근사한 일을 해내지요. 아버지의 병을 고치기 위해 은책을 찾아내고 지하 세계에 가서 언니도 구해내요. 하늘나라를 편안하게 만들어놓고 말숙이는 다시 달빛 고개 과수원집으로 돌아와요.
사실 말숙이는 창고 지붕에 올라갔다가 떨어져 의식불명이 된 것이었어요. 그런데 그 사이 하늘나라에 다녀온 거예요. 놀란 가족들은 말숙이가 다시 깨어나 감사하면서 가족의 중요성을 깨닫게 돼요. 할머니와 아빠는 이제 다시는 아들 타령을 하지 않으실 거예요.
작가정보
저자 정혜원은 온 들판이 황갈색으로 무르익을 무렵, 원주에서 태어나 호기심 어린 눈으로 세상을 보고 상상놀이를 즐기며 성장했어요. 어릴 때는 하고 싶은 일, 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결국 생각하고 글 쓰는 일을 좋아해서 동화작가가 되었어요. 작년까지 대학에서 아동문학을 강의했고, 지금은 박경리문학공원 관장으로 일하고 있어요. 어린이들에게 줄 맛깔난 동화를 쓰는 행복한 동화작가로 살고 싶고, 한국 아동문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아동문학연구자로도 계속 살고 싶은 소망을 가지고 있어요.
강원일보 신춘문예 동화로 등단하여 아동문예문학상, 새벗문학상, 북원문학상, 어린이동산 최우수상, 원주예술상, 아동문학평론상 등을 수상했어요. 창작집으로 《투정쟁이와 선녀바위》, 《꽃게섬의 고집쟁이》, 《직녀의 늦둥이》, 《우당탕탕 용궁엄마 구출작전》 등이 있어요.
그림/만화 박경민
그린이 박경민은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아이들과 그림으로 소통하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지닌 채 아이들을 위한 작품 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빨간 오리와 종알대장》, 《이상한 금요일》, 《흙 돼지 할아버지네집》, 《아바타 나영일》, 《어린이를 위한 나로호 이야기》, 《누구도 못 말리는 말숙이》 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