넨도, 디자인 이야기
2020년 08월 21일 출간
국내도서 : 2014년 08월 08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56.97MB)
- ISBN 9788968571589
- 쪽수 315쪽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독창적 디자인 발상법과 회사 경영법『넨도, 디자인 이야기』. 이 책은 전 세계 연 250개 이상 기업의 디자인을 맡아 매출을 상승 시킨 디자인 회사 넨도의 창업자 오오키의 디자인 발상법과 회상 경영법을 소개한다. 작은 디자인회사인 넨도의 무엇이 세계기업을 열광하게 했는지 생생한 프로젝트 경험과 디자인 발상법을 10가지로 정리하여 들려준다.
저자는 그동안 진행한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어떻게 아이디어를 얻고 매출 상승으로 직결시켰는지 상세히 소개하며 아이디어 발상법을 10가지로 압축하여 소개한다. 그중 드러내지 않고 숨기는 디자인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발상이 독특하다. 책으로 커피를 주문하는 스타벅스 컨셉 매장과 코카콜라 유리병 바닥을 남긴 재활용 디자인으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재발굴 하는 등 넨도는 디자인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낸다.
1 넨도의 발상
면面으로 생각한다 | 한발 물러선다 | 위화감을 만든다 | 균형을 무너뜨린다 | 보이고 싶은 것을 숨긴다 | 느슨하게 만든다 | 어쨌든 모은다 | 사물의 휴식 시간을 생각한다 | ‘타닌동’을 찾아낸다 | 원래 있던 것을 이용한다
2 넨도의 경영법
열심히 할수록 가난해진다? | 상황의 토양을 일군다 | 클라이언트와 함께 키워간다 | 아이디어를 수확한다 |
맺음말_가와카미 노리코
이세이 미야케와 작업한 ‘양배추 의자’는 압권이다. 원단 제작에 쓰고 남은 얇은 가공지를 여러 겹 겹쳐 원통으로 만든 것이 의자의 전부다. 사용자가 거기에 칼집을 내 펼치면 의자가 된다. 그는 ‘완성되지 않은 디자인’에 주목하는 것이다.
70점짜리로 고객을 만족시켜라!
시간을 들이면 좋은 디자인이 나올 수 없다!
사토 오오키는 10가지 발상법에 그치지 않고 넨도를 어떻게 경영하는지에 대해 4가지로 요약한다. 특히 넨도 디자인의 핵심은 이렇다. 첫째, 70점짜리 아이디어를 많이 만들어낸다. 둘째, 3배속으로 일한다.
그는 어떻게든 100점짜리 아이디어를 내놓아 하나가 걸리기를 바라지 말고 70점 이상 아이디어를 꾸준히 뽑아내 클라이언트와 함께 100%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넨도의 장점은 스피드다. 디자인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오래 생각한다고 해서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다. 디자이너가 아이디어를 빨리 내고, 제품 제작하는 기술자가 오래 시간을 투자해야 제품의 품질이 높아진다. 넨도가 1년에 25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비결이다.
전세계 많은 기업이 넨도 디자인에 열광하는 이유는 단 하나다. 디자인이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상품 하나의 매출을 올리는 일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기업이나 상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 같은 기업의 다른 상품 매출을 올리는 일, 회사 내부의 의식개혁이나 업계 전체를 활성화시키는 일이 디자인의 목적입니다.” 사토 오오키는 말한다.
지적 장난기와 위트 넘치는 디자인으로 세계 각국 기업으로부터 지지받는 사토 오오키의 디자인회사 넨도. 창업자 사토 오오키의 독창적인 발상법과 팀을 만들고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경영법을 소개한 《넨도 디자인 이야기》는 디자인 경쟁력의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특별한 책이 될 것이다.
작가정보
저자 : 사토 오오키
저자 사토 오오키는 디자이너. 글로벌 디자인회사 넨도nendo의 대표. 1977년 캐나다에서 태어났 다. 2000년 와세다대학 이공학부 건축과를 수석 졸업했다. 2002년 동대학원 을 수료 후, 그해 디자인회사 넨도를 설립했다. 2006년 《뉴스위크》지 ‘세계가 존경하는 일본인 100명’에 선정되었으며, 2007년에는 ‘세계가 주목하는 일본 중소기업 100’에 넨도가 선정되었다. 2012년 세계적 디자인 잡지 《월페이퍼》 주관 《올해의 디자이너상>을 수상했다. 뉴욕현대미술관, 빅토리아앤알버트 박물관, 퐁피두센터 등 세계 주요 미술관에 그의 대표 작품이 소장되어 있으며, 2012년부터 와세다대학에서 강의 중이다.
저자 : 가와카미 노리코
저자 가와카미 노리코는 디자인 저널리스트, 에디터. 디자인잡지 《AXIS》 편집부(1986~1994)를 거쳐 1994년 독립했다. 1994년~1996년 돔스 아카데미 리서치 센터 프로젝트에 에디토리얼 디렉터로 참가했다. 지금은 디자인 잡지, 신문 매체에 원고를 기고 중이다. 디자이너 작품집을 위한 원고도 다수 썼다. 2007년부터는 21_21 디자인사이트 미술관 디렉터로 디자인전을 기획하고 있다.
역자 : 정영희
역자 정영희는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몇 년간의 도쿄 생활을 정리하고 강원도 곰배령 자락으로 귀촌했다. 산골생활 짬짬이 일본어로 된 좋은 책을 한국어로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집을 생각한다》 《디자인의 꼼수》 《디자인의 꼴》 《건축가가 사는 집》 《청춘, 유럽 건축에 도전하다》 등이 있다.
저자(글) 가와카미 노리코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강원도 곰배령에서 제주로 터전을 옮기고, 복실이라는 강아지와 함께 제주에서 유기농으로 귤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다. 일본어로 된 좋은 책을 만나면 호미 대신 노트북을 펴고 한국어로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집을 생각한다》, 《다시, 나무에게 배운다》, 《강아지 탐구생활》, 《고양이 탐구생활》, 《디자인이 태어나는 순간》, 《할머니의 행복 레시피》, 《건축이 태어나는 순간》, 《우리는 작게 존재합니다》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