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
2017년 03월 16일 출간
국내도서 : 2014년 07월 28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3.86MB)
- ISBN 9788965134169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페피 아저씨가 파는 아이스크림은 조금 특이합니다. 페피 아저씨가 준 아이스크림을 먹고 여드름투성이였던 아이의 여드름이 감쪽같이 없어지지를 않나, 피노키오같이 코가 긴 아이의 코가 정상적인 길이로 짧아지지를 않나, 마법 같은 일들이 자꾸만 벌어졌습니다. 결국 ‘나’는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아이스크림 트럭에 몰래 침입하는데….
2.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
3. 행운의 입술
4. 화장실 유령의 비밀
5. 하늘을 나는 거짓말
6. 등대를 지켜라
7. 소똥 커스터드
8. 셔츠도 없이
나는 열한 시가 되기를 기다렸다가 집을 몰래 빠져나왔다. 그리고 지렛대와 모래가 담긴 양동이, 손전등, 나사 절단기를 챙겨 아이스크림 트럭을 세워 놓은 곳으로 갔다.
아이스크림 트럭 근처에는 아무도 없었다. 나는 지렛대로 문을 열고 손전등으로 안을 비춰 보았다. 트럭 안에는 아이스크림 통이 줄줄이 늘어서 있었다. 사과, 바나나, 체리, 망고, 블랙베리, 수박 등 50가지가 넘는 아이스크림이 가득했다.
맨 구석에는 자물쇠를 채운 아이스크림 통 네 개가 보였다. 가까이 가서 살펴보니 예상했던 대로 특별한 아이스크림이었다. 아이스크림 통 뚜껑에는 각각 다음과 같은 문구가 적혀 있었다.
기운을 북돋워 주는 ‘행복 아이스크림’
긴 코를 위한 ‘코 아이스크림’
여드름을 없애 주는 ‘여드름 아이스크림’
잘난 체하는 인간들을 위한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
드디어 비밀이 밝혀졌다. 교활한 제롬 데이디언은 이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을 먹었던 것이다. 그래서 백 점 만점을 받은 것이다. 그럼 그렇지, 제롬 데이디언이 나만큼 똑똑할 리가 없다. (…)
나는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을 쳐다보았다. 먹는다고 손해 볼 리는 없으니 조금만 먹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미 똑똑해질 만큼 똑똑해져서 굳이 먹을 필요는 없지만, 어쨌든 한번 시도해 보기로 했다. 나는 아이스크림을 한술 떠서 입에 넣었다. 한 번 먹기 시작하니 도저히 멈출 수가 없었다. 정말 맛있었다. 최고였다. (…)
아루가 지나따. 기부니 쫌 이상해져따.
나는 별루 안 똑똑한 거 가따. 도하기가 안 된다. 일 도하기 이른? 머더라? 삼? 사
_ 본문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 중
나는 위를 올려다봤다가 심장이 멈출 뻔했다. 얼굴 하나가 나를 내려다보고 있었다. 노인의 얼굴이었다. 턱수염을 기르고 모자를 쓴 노인이 얼굴을 들이밀고 나를 빤히 쳐다보고 있었다. 게다가 달빛이 그 얼굴을 그대로 관통했다. 얼굴 너머 반대편이 훤히 보였다.
나는 빠져나갈 수가 없었다. 그 노인이 문 반대편에 있어서 꼼짝없이 갇힌 것이다.
나는 냅다 소리치기 시작했다.
“플로 고모! 플로 고모! 구해 주세요! 구해 주세요! 유령이에요!”
노인의 얼굴이 깜짝 놀라더니 사라졌다. 나는 잠시도 지체하지 않고 문을 발로 차서 연 뒤 쏜살같이 튀어나왔다. 그러나 그대로 땅에 철퍼덕 넘어지고 말았다. 바지를 올리지 않은 것이었다.
일어나서 주섬주섬 바지를 올리고 나니 유령은 사라지고 없었다. 나는 플로 고모를 소리쳐 부르며 마당을 질주했다.
플로 고모는 내 말을 믿지 않았다. 고모는 내가 진짜로 겁에 질려 있다고 생각하긴 했지만 유령 따위는 없다고 말했다.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마. 유령은 없어. 내가 60년 동안 그 두니를 썼는데 유령을 본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단다.”
나는 고모를 안심시키려고 웃음을 지었다. 입이 잘 움직이지 않았지만 어쨌든 겨우 웃기는 했다. 플로 고모는 마주 웃지 않았다. 시선은 나에게 고정되어 있었다. 고모가 잠시 말을 잇지 못하더니 소리쳤다.
“밥, 네 이가 하나 없어! 이가 하나 없어졌구나!”
나는 손을 입으로 가져갔다. 앞니 하나가 없었다. 어떻게 된 영문인지 대강 짐작이 갔다. 아까 두니에서 겁에 질려 덜덜 떨다 윗니와 아랫니가 너무 심하게 부딪혀서 부러지고 만 것이다. 다 두니의 유령 탓이다. 유령 때문에 내가 미쳐 가고 있었다.
_ 본문 《화장실 유령의 비밀》 중
마커스가 입을 열었다.
“자, 내 고민이 뭔지 얘기하면 되나요?”
할멈이 대답했다.
“아니. 내가 얘기할 테니 너는 가만히 듣기만 해.”
그래서 마커스는 입을 다물고 기다렸다. 할멈이 낮은 목소리로 말을 이어 나갔다.
“너는 한 번도 여자아이와 키스를 해 본 적이 없어. 시도는 여러 차례 했지. 그렇지만 항상 거절당했어. 여자아이들은 네가 이기적이고 잘난 체한다고 생각해. 네가 다른 사람들을 무시한다고 생각하고. 너랑 데이트를 한 여자아이들이 몇 명 있긴 하지만, 데이트가 끝나고 집까지 데려다 주면 문 앞에서 고맙다는 인사만 하고 집 안으로 쏙 들어가 버리지.” (…)
할멈은 방으로 돌아와 작은 튜브를 내밀며 말했다.
“받아라. 이게 네 문제를 해결해 줄 거야. 이거면 충분할 거다.”
마커스는 튜브를 받아 들고 살폈다. 금빛 용기에 든 립스틱이었다.
마커스가 말했다.
“저 립스틱 안 발라요. 제가 정신 나간 아이인 줄 아세요?”
마커스는 벌떡 일어나 소파에서 뛰어내렸다. 더는 참을 수 없었다. 그리고 할멈이 환불을 해줄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할멈이 쌀쌀맞게 말했다.
“앉아서 내 말을 들어. 이걸 입술에 바르면 얼마든지 키스를 할 수가 있어. 투명 립스틱이라 눈에 띄지도 않아. 그렇지만 효과는 굉장해. 여자에게는 반드
제 꾀에 넘어간 잘난척쟁이의 최후는?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
1. 전 세계 800만 어린이가 사랑한 ‘폴 제닝스’의 대표작!
이 책의 저자 ‘폴 제닝스’는 전 세계적으로 8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특히 2000년대 전 세계를 강타했던 《해리 포터》시리즈의 저자 ‘조앤 K. 롤링’보다도 먼저 ‘폴 제닝스 열풍’을 불러일으킨 어린이 문학의 거장입니다. 그는 넘치는 상상력으로 1980년대부터 100여 편이 넘는 작품을 꾸준히 발표해 왔습니다. 그렇지만 외국 아동 도서가 출간되는 경우가 흔치 않았던 그 당시 우리나라의 상황 때문에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중에서도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원제: Unreal!)》은 폴 제닝스의 대표작이자 어린이 판타지 문학의 정수를 보여 주는 작품입니다. 그는 이 책으로 어린이가 선정하는 모든 아동 도서상을 휩쓸었으며, 오스트레일리아 아이들이 직접 뽑은 ‘가장 좋아하는 동화 작가’로 40회 이상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해리 포터》 시리즈를 읽기 전에 꼭 읽어야 할 판타지 문학의 입문서이자 영원한 고전으로 불립니다. 이처럼 전 세계 어린이에게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폴 제닝스’의 대표작이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출간되었습니다.
2. 제 꾀에 넘어간 잘난척쟁이의 최후는?
더운 여름날 시원한 아이스크림만큼 아이들의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건 없습니다. 그래서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의 주인공이 다니는 학교 앞 아이스크림 트럭도 인기가 참 많습니다. 트럭 주인인 페피 아저씨는 수십 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는데요, 먹고 싶어하는 아이들이 너무 많아서 항상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그런데 페피 아저씨가 파는 아이스크림은 조금 특이합니다. 페피 아저씨가 준 아이스크림을 먹고 여드름투성이였던 아이의 여드름이 감쪽같이 없어지지를 않나, 피노키오같이 코가 긴 아이의 코가 정상적인 길이로 짧아지지를 않나, 마법 같은 일들이 자꾸만 벌어지거든요. 그 와중에 그다지 성적이 좋지 않았던 '나'의 친구 제롬이 수학 시험에서 백 점 만점을 받자, ‘나’는 페피 아저씨가 파는 아이스크림 때문에 제롬의 머리가 좋아졌다고 추측합니다. 온갖 대회의 상을 휩쓸고 전교 1등을 놓친 적이 없는 자칭 천재 '나'에게 적수가 될 만한 친구는 여태껏 없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나’는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아이스크림 트럭에 몰래 침입합니다. 아이스크림 트럭의 한쪽 구석에는 거짓말처럼 특별한 아이스크림이 모여 있었고, 그곳에서 ‘나’는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잘난 체 하는 인간들을 위한’ 아이스크림이라는 걸 모른 채 한 입 떠먹기 시작합니다. ‘나’는 과연 더 똑똑한 천재가 될까요? 아니면 잘난척쟁이에게 걸맞는 기막힌 반전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3. 1등보다 더 중요한 것은 뭘까?
친구들보다 조금 더 똑똑하다는 이유 하나로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의 주인공은 온갖 잘난 체를 하며 안하무인으로 행동합니다. 심지어 친구의 성적이 오른 것에 무슨 음모가 있었을 거라 단정하고, 아이스크림 트럭에 몰래 침입해서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을 퍼먹기까지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모습을 마냥 비웃기에는 어쩐지 ‘나’의 모습이 낯설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성적표에 적혀 있는 등수 하나에 예민했던 경험이 있으니까요.
만약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우리는 어떻게 행동할까요? 아마 한 입이라도 먹어 보기 위해 애쓸 것입니다. 지금보다 더 똑똑해지고 성적이 오른다는데 그걸 마다할 사람은 없을 테니까요. 그런 면에서 잘난척쟁이 ‘나’를 보며 마냥 웃을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과연 1등보다 더 중요한 것은 뭘까요?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은 판타지 문학 특유의 재미와 생각할 거리를 동시에 던져 줍니다.
이 밖에도 이 책에는 읽기만 하면 아이들의 상상력이 자라날 것 같은 기발하고 환상적인 단편이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을 포함하여 총 8편 수록되어 있습니다. 폴 제닝스의 작품을 읽다 보면 분명 현실에서 있을 수 없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있을 법하게 느껴지는 순간이 종종 생깁니다. 그것은 그가 판타지와 현실의 경계를 아슬아슬하게 오가며 우리에게 생각해 볼 거리를 던져 주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폴 제닝스의 이야기를 읽는 것만으로 부쩍 성장할 것입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폴 제닝스
저자 폴 제닝스는 오스트레일리아 출신의 유명 작가로 기발하고 엉뚱한 이야기의 대가입니다. 그의 작품은 100여 편이 넘는 책으로 출간되어 총 800만 부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특히 1985년에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원제: Unreal!)》이 출간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폴 제닝스 열풍’이 불기 시작했고, 지금까지도 세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오스트레일리아 아이들이 뽑은 ‘가장 좋아하는 작가’로 40번 이상 선정될 만큼 아이들에게 사랑 받는 작가입니다.
현재 오스트레일리아 와남불 해안에 거주하며 글을 쓰고 있고, 멸종 위기에 처한 토착 식물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역자 하연희는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2등을 위하여》《프랑스 아이들은 왜 말대꾸를 하지 않을까》《로마 멸망사》《엘리자베스 1세》《카이로》《드라큘라 그의 이야기》《대영박물관이 만든 이집트 상형문자 읽는 법》《낙천주의 예술가》《부끄럼쟁이 바이올렛》《암탉 데이지, 집으로 돌아오다》등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뜯어먹는 영어일기》가 있습니다.
그림/만화 서영경
그린이 서영경은 대학에서 조형 예술을 전공하고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항상 즐겁고 따뜻한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하며, 그린 책으로는 《잘못 뽑은 반장》《나는 개구리의 형님》《특별한 이웃》《예쁘기보다 멋지게》《비타민 동화》《아빠가 전하는 사랑의 편지》《옛 사람들의 과학살이》《생각 씽씽》《비타민 동화》《오총사 협회》《빛나는 미래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다이아몬드》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