첩부(첩아비)
2016년 05월 26일 출간
국내도서 : 2015년 10월 26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0.51MB)
- ISBN 978896489583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36점의 행복
疊夫
사기막골
十字架
죄와 죄의식
밥바라기
두려움
여유
악몽
비로소 찾은 길
평소 입담 좋고 유머감각이 뛰어나 주위를 재미있게 이끌어가는 재주가 있는 오계자 소설가는 칠순을 맞이하게 된 세월 동안 쌓은 삶의 경험과 철학을 『疊夫(첩부)』라는 소설로 꾸며서 전한다. 이 책에 담긴 疊夫(첩부), 죄와 죄의식, 밥바라기, 악몽, 십자가, 사기막골 등의 단편들은 실제상황을 재구성한 이야기로 재미뿐 아니라 사실감 있는 묘사가 몰입도를 높인다.
한 지붕 아래 두 남자와 살게 된 여인의 삶보다 그 굴레에서 엇갈리는 두 아들의 인생행로는?
평소 입담 좋고 유머감각이 뛰어나 주위를 재미있게 이끌어가는 재주가 있는 오계자 소설가는 칠순을 맞이하게 된 세월 동안 쌓은 삶의 경험과 철학을 『疊夫(첩부)』라는 소설로 꾸며서 전한다. 이 책에 담긴 疊夫(첩부), 죄와 죄의식, 밥바라기, 악몽, 십자가, 사기막골 등의 단편들은 실제상황을 재구성한 이야기로 재미뿐 아니라 사실감 있는 묘사가 몰입도를 높인다.
사춘기 때부터 꿈이었던 소설집을 칠순을 맞이하여 엮어냈다. 작가는 마냥 좋을 줄 알았다고 한다. 기쁨보다 후회가 앞선다고 한다. 오래 꿈꿔왔던 일이니만큼 완벽을 향한 아쉬움이 있었을 것이다. 단편집 『疊夫(첩부)』는 예순의 문턱에서 본격적인 문학의 길로 들어섰던 작가가 그동안 여기저기 내놓았던 단편들을 모은 것이다.
「疊夫(첩부)」는 한 지붕 아래서 한 여인이 두 남자를 품고 살게 된 이야기지만 주제는 아들과 첩아비의 삶을 다룬 것이다. 두 아버지가 한방에 기거하는 환경에 심한 갈등을 겪는 둘째 아들은 본의 아니게 학교 교실에서 친구를 숨지게 한다. 실제로 소도시 변두리의 어느 가족 이야기를 토대로 엮은 이야기다.
「죄와 죄의식」은 오랜 닭 장사와 딸의 교통사고 사망으로 마음고생 하는 이웃 동네의 한 여인을 보며 살생의 죄가 무거울까, 살생으로 인한 마음고생이 더 무거울까를 고민해본다.
「밥바라기」는 점점 늘어나는 노인 인구 시대에 노후 삶을 보람되게 행복한 존재감을 즐기는 길을 안내한다. 자식들에게 짐이 되지 않는 길은 무엇일까, 따로 혼자 사는 것만이 좋은 방법일까, 함께 살아야 좋을까 현명한 길을 선택하라.
「36점의 행복」은 가족 간에 어떤 사랑이 제대로 행복을 불러올 것인가를 보여준다.
「여유」는 부와 명에, 권력을 다 쥐고도 욕심은 끝이 없음을 뒤늦게 깨닫고 모든 것을 내려놓는 것이 많은 것을 움켜잡을 때보다 더 행복한 여유를 누릴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인물정보
저자 : 오계자
저자 오계자는 1947년 여름에 태어나 태를 묻은 경북 경주 덕동을 수십 년 만에 찾아가니 ‘덕동호’라는 이름으로 물만 가득 담고 있더군요. 왜 사는지 생각해볼 겨를도 없이 살다가 정신을 붙잡고 수필을 썼더니 2004년 『새한국문인』에서 수필로 인정해주더군요. 『목마른 두레박』, 『생각의 軌跡』성에 차지 못해도 욕심으로 수필집 두 권 발간했습니다. 2010년 동양일보에서 단편소설로 수상하면서 ‘하면 된다.’ 용기 얻어 여기저기 시집보낸 내 새끼들(단편들) 모아서 부끄럽지만 이렇게 『疊夫(첩아비)』라는 이름으로 묶어봅니다. 꿈을 향한 첫 삽이지요.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