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최고의 기업을 만드는가 리질리언스! 기업 위기 극복의 조건
2016년 08월 22일 출간
국내도서 : 2016년 07월 2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3.58MB)
- ISBN 9788963742335
- 쪽수 588쪽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CHAPTER 1. 지진, 공급망을 끊다 - 인텔의 위기대응
CHAPTER 2. 안나 카레니나 법칙 피하기 - 위기의 유형들
CHAPTER 3. 화이트 스페이스 줄이기 - GM의 위기대응
CHAPTER 4. 파멸에서 구원으로 - 다양한 위기와 그 대응
CHAPTER 5. 공급망, 채찍을 맞다 - 금융위기와 화폐 공급망
Part2. 조기 감지와 준비
CHAPTER 6. 작지만 매우 중요한 준비
CHAPTER 7. 매수자여, 조심하라 - 구매 리스크
CHAPTER 8. 미사일보다 빠르게 - 중단의 감지
Part3. 새로운 위협요인들
CHAPTER 9. 정보의 공급망을 보호하라 - 디지털 보안
CHAPTER 10. 품귀와 가격 충격에 대비하라 - 원자재 리스크
CHAPTER 11. 윤리적인, 보다 윤리적인 - 평판 리스크
CHAPTER 12. 뉴노멀(New Normal) 적응하기 - 장기 변화에의 대응
Part4. 경쟁우위의 비밀, 리질리언스!
CHAPTER 13. 아주 사소한 이유로 - 새로운 리스크의 징후들
CHAPTER 14. 왜 회복탄력성에 주목하는가
클라우스 슈밥 세계경제포럼(WEF) 회장 추천!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의 물결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바로 그 책!
위기관리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MIT 요시 셰피 교수의 《무엇이 최고의 기업을 만드는가(원제: The Power of Resilience)》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파괴적 혁신이 난무하는 비즈니스 환경하에서도 생존하고 성장하는 기업들은 무엇이 다른지, 어떻게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인텔·P&G·지멘스·월마트·코카콜라·디즈니·바스프·AT&T·시스코·제너럴모터스·허쉬·스타벅스 등 주요 글로벌 기업과의 심층 인터뷰와 사례 분석을 통해 기업 위기 관리의 해법을 제시하고, 회복탄력적 조직이 될 것을 주장한다.
《출판사 리뷰》
위기관리 분야의 세계적 석학 요시 셰피 MIT 교수의 10년 만의 역작 『무엇이 최고의 기업을 만드는가 : 리질리언스! 기업 위기 극복의 조건(원제:The Power of Resilience: How the Best Companies Manage the Unexpected)』은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확대, 그리고 파괴적 혁신이 난무하는 비즈니스 환경하에서 생존하고 성장하는 기업들은 무엇이 다르며 어떻게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인 MIT 요시 셰피 교수는 이 책에서 “오늘날 기업은 효율성은 높아졌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위기에 취약한 시대를 살고 있다.”고 진단하며, 그 이유를 ‘촘촘히 연결된 하나의 망 위에 글로벌 경제의 모든 과정이 올려져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특정 시간, 특정 장소에서 위기가 발생할 확률은 매우 낮지만 지금 이 순간 글로벌 망의 어느 한 곳에서는 위기가 발생할 수밖에 없으며, 하나의 망 위에 놓인 우리들은 그로 인한 출렁거림을 피할 도리가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위기 발생 자체를 통제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준비와 훈련을 통해 그 파급 영향을 미리 감지, 관리하고 충격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히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을 주창한 클라우스 슈밥 세계경제포럼(WEF) 회장은 이 책을 “매우 역동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하에서 많은 기업들의 리스크 관리에 나침반이 되어줄 것”으로 극찬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네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비즈니스 중단 위기에 빠진 기업들의 대표적 대응사례를, 두 번째 파트에서는 위기의 조기 감지와 준비를 통한 대응사례를 살펴보고, 세 번째 파트에서는 사이버범죄·기업평판·원자재·기후변화와 파괴적 혁신 리스크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협하는 새로운 위협들에 맞서는 기업의 대응을, 그리고 마지막 파트에서는 기업 경쟁우위의 비밀로 ‘리질리언스(Resilience, 회복탄력성)’에 주목하는 이유와 그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지진, 테러, 화재, 전염병 등과 같은 전통적인 재난뿐 아니라 디지털 보안, CSR·평판 리스크, 인구고령화, 기후변화 및 파괴적 혁신 리스크와 같은 새롭고 낯선 충격들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들이 감지, 예방, 대응에 실패하여 무릎을 꿇었거나 아니면 굳건히 이를 회복한 과정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위기를 학습하는 회복탄력적 기업이 돼라’고 주문하고 있는 셰피 교수는 기업 위기 극복의 조건인 ‘리질리언스’를 확보한, 즉 회복탄력적인 기업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고 강조하고 있다. ‘위기에 대한 경계심과 내재된 즉각적 대응력, 유연함이 예기치 못한 사건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감지하고 대응하게 해준다.’, ‘감지(detection), 예방(prevention), 대응(response)이라는 리스크 관리와 리질리언스의 세 가지 영역에 대한 준비를 통해 위기의 충격과 영향을 최소화시킨다.’ 그리고 ‘블랙스완, 파괴적 혁신과 같은 중대한 변화가 발생할 때에도 리질리언스는 실행기회를 제공하고 경쟁회사와는 차별화된 전략적 행보를 가능케 한다.’ 등이 그것이다.
이 책은 글로벌 비즈니스의 불확실성의 실체와 함의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를 돕는 교양서인 동시에 기업경영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서이기도 하다. 이 책의 풍부한 사례, 즉 글로벌 최우량 기업들이 ‘위기로부터의 학습’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낸 경험’들이 우리 기업들에게 강력한 인사이트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작가정보
저자 : 요시 셰피
저자 요시 셰피는 현재 MIT 교수로 엔지니어링 시스템 학과(Engineering Systems Division)의 학과장 및 운송물류연구센터(MIT Center for Transportation and Logistics)의 센터장을 맡고 있다. 기업 리스크 분석과 공급망 관리, 시스템 최적화 분야의 세계적 석학이다. 세계경제포럼(WEF)의 글로벌 어젠다 및 글로벌 기업의 리스크 관리를 자문하고 있으며, 주요 연구와 저서들은 월스트리트저널, 파이낸셜타임즈,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등에서 자주 인용된다.
역자 : 유종기
역자 유종기는 IBM 리질리언시 서비스(Resiliency Services) 전문위원이자 컨설턴트이다(現). 전국경제인연합회 산업전략팀 조사역, Deloitte 기업리스크자문본부 Director를 역임했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 Risk Advisor로 활동했다. 동아비즈니스리뷰(DBR, 객원편집위원), 중앙SUNDAY, FORTUNE Korea에 칼럼을 기고하며 기업에 리스크 관리, 리질리언스,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자문하고 있다.
역자 : 손경숙
역자 손경숙은 경북대학교 경영학과를 나와 영국 LSE(런던정경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MBA를 마쳤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글로벌경영팀장, 국제협력팀장을 지냈다.
번역 유종기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