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희(외)
2021년 11월 2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5.55MB)
- ISBN 9788963654058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범우비평판 한국문학을 펴내며
한국 근현대 문학은 100여 년에 걸쳐 시간의 지층을 두껍게 쌓아왔다. 이 퇴적층은 ‘역사’라는 이름으로 과거화 되면서도, ‘현재’라는 이름으로 끊임없이 재해석되고 있다. 세기가 바뀌면서 우리는 이제 과거에 대한 성찰을 통해 현재를 보다 냉철하게 평가하며 미래의 전망을 수립해야될 전환기를 맞고 있다. 20세기 한국 근현대 문학을 총체적으로 정리하는 작업은 바로 21세기의 문학적 진로 모색을 위한 텃밭 고르기일뿐 결코 과거로의 문학적 회귀를 위함은 아니다.
20세기 한국 근현대 문학은 ‘근대성의 충격’에 대응했던 ‘민족정신의 힘’을 증언하고 있다. 한민족 반만년의 역사에서 20세기는 광학적인 속도감으로 전통사회가 해체되었던 시기였다. 이러한 문화적 격변과 전통적 가치체계의 변동양상을 20세기 한국 근현대 문학은 고스란히 증언하고 있다.
‘범우비평판 한국문학’은 ‘민족 정신사의 복원’이라는 측면에서 망각된 것들을 애써 소환하는 힘겨운 작업을 자청하면서 출발했다. 따라서 ‘범우비평판 한국문학’은 그간 서구적 가치의 잣대로 외면 당한 채 매몰된 문인들과 작품들을 광범위하게 다시 복원시켰다. 이를 통해 언어 예술로서 문학이 민족 정신의 응결체이며, ‘정신의 위기’로 일컬어지는 민족사의 왜곡상을 성찰할 수 있는 전망대임을 확인하고자 한다.
‘범우비평판 한국문학’은 이러한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편집 방향으로 기획되었다.
첫째, 문학의 개념을 민족 정신사의 총체적 반영으로 확대하였다. 지난 1세기 동안 한국 근현대 문학은 서구 기교주의와 출판상업주의의 영향으로 그 개념이 점점 왜소화되어 왔다. ‘범우비평판 한국문학’은 기존의 협의의 문학 개념에 따른 접근법을 과감히 탈피하여 정치ㅤㄱㅔㄾ姸ㅤㅉㅘㅁ사상까지 포괄함으로써 ‘20세기 문학·사상선집의 형태로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시·소설·희곡·평론뿐만 아니라, 수필·사상·기행문·실록·수기, 역사·담론·정치평론·아동문학·시나리오·가요·유행가까지 포함시켰다.
둘.....
차례
◎ 발간사
일러두기
시
생활의 화(1)
미의 왕생
미의 생활
여우 생활
감미세계
감미세계―광야의 고독
감미세계―공포와 회의에서
비애환락
비애환락
비애환락
생활의 화(2)
생활의 화
생활의 화
생활의 화(3)
생활의 화
생활의 화
소설
춘희
위선자
예술가의 둔세
지옥찬미
악마의 사랑
악몽
처염
대화
미지의 세계
경이와 비애에서
파사
월광
평론
중성주의
최근의 예술운동 표현파(칸딘스키 화론)와 악마파
사회주의와 예술 신개인주의新個人主義의 건설을 창唱함
예술지상주의의 신자연관
예술과 인격
수필
이단자의 경구
도시와 인간미의 고조
정사, 영감, 청신, 해방 -가을의 미감
◎ 해설 / 낭만적 연애의 종말과 유미주의 정치학
◎ 작가 연보
◎ 작품 연보
작가정보
저자(글) 임노월
* 김원주의 회고록 《청춘을 불사르고》(인창서관, 1970)와 김동인의 《문단 30년의 자취》를 기초로 추정한 것이라 연도나 세부 사실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1893년
출생연도 미상. 유방 김찬영과 절친한 사이였다는 사실로 미루어 1893년 생이 아닐까 짐작. 고향은 평안도 진남포. 아버지는 기독교 장로였으며, 형은 진남포에서 병원을 운영하였다. 어릴 때 절에 있다가 향학열 때문에 절에서 나와 고학으로 일본 와세다 대학 영문과를 다녔다.
1920년
《매일신보》에 소설 〈춘희〉를 비롯하여, 일련의 유미주의적 시를 발표하면서 문단에 등장했다.
1921년
3월에 《창조》 동인이 되었다. 여전히 동경에 거주하였다. 3월에 〈이단자의 경구〉를 발표한 이래 《개벽》지에 유미주의와 표현주의, 악마주의 예술론을 소개하였다.
1922년
동경에서 연인 관계였던 김명순과 함께 토월회에 객원으로 참가. 김명순과 헤어지고 김원주와 사귀기 시작했다.
1924년
《영대》 편집 겸 발행. 《영대》 창간호에 〈예술지상주의의 신자연관〉을 발표한 이래 악마주의적 경향의 소설들을 실었다. 그 무렵 일본에서 나와 김원주와 동거 생활을 시작하며 교사 생활을 했다.
1926년
김원주와 헤어지고 동덕여학교 출신 양○순과 결혼, 3남매를 두었다.
1932년
이질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 사십구재는 견성암에서 만공스님이 지내 주었다고 함.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