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만식 소설 명작선(한중대역)
2015년 11월 13일 출간
국내도서 : 2015년 07월 22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10.37MB)
- ECN 0102-2020-800-000331902
- 쪽수 324쪽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레디메이드 人生
明日
敗北者의 무덤
?后?
책소개
한국 근대를 대표하는 소설가 채만식의 작품을
한국어와 중국어로 읽자!
이 책은 한국 근대를 대표하는 소설가 채만식의 「레디메이드 인생」, 「명일」, 「패배자의 무덤」을 한·중 대역한 것이다. 채만식은 지식인 특유의 통찰력으로 일제강점기의 사회현실을 냉철하게 풍자한 작가로, 그의 작품은 심미성과 예술성을 갖춘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책은 독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내용을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한국어 원문과 중국어 번역문을 좌우 양면에 배치하였다. 문학작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수준 높은 한국어와 중국어를 학습하는 데에도 크고 값진 소득을 얻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한국 근대를 대표하는 소설가 채만식의 작품을
한국어와 중국어로 읽자!
채만식은 일제 강점기와 대한민국 시대를 걸쳐 산 소설가이며 극작가이자 문학평론가이며 수필가다. 1924년 단편소설 《새길로》(《조선문단》)로 등단한 뒤 약 300편의 작품을 남겼다. 장편으로는 《인형의 집을 나와서(1933)》, 《탁류(濁流, 1937)》 등이 있고, 단편으로는 《레디메이드 인생(1934)》, 《인텔리와 빈대떡(1934)》, 《명일(1936)》, 《치숙(1938)》, 《패배자의 무덤(1939)》 등이 있으며 희곡으로는 《제향날(1937)》, 《당랑의 전설(1940)》 등이 있다. 본서에서는 그의 대표적 단편소설인 《레디메이드 인생》과 《명일》, 《패배자의 무덤》 3편을 중역하였다.
《레디메이드 인생》은 1934년 《신동아》에 발표한 작품으로, 일제 강점기 한국 지식인의 운명과 처지를 풍자하고 있다. 고등교육을 받은 P는 실직하여 현재 취직이 쉽지 않은 상태에 처해 있다. 그는 자신이 인텔리라는 사실을 오히려 원망하며 선술집이나 색주가를 떠돈다. 작가는 P를 통해 정조 관념에 대한 회의를 서술하고, 그 시대의 교육은 오히려 생활에 방해가 된다는 뒤틀린 가치관을 전개한다. 그리하여 아들만은 자신과 같은 무기력한 지식인 실직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어린 나이에 인쇄소에 맡긴다. ‘레디메이드(기성품) 인생이 비로소 임자를 만나 팔렸구나.’라고 중얼대는 P의 독백에 씁쓸한 사회상이 반영되어 있다.
《명일》은 1936년에 《조광》에 발표된 작품으로, 역시 현실 비판적이고 반어적인 작품이다. 1930년대 지식인들의 삶의 고통과 고뇌를 전지적인 작가의 시점(視點)으로 그려내고 있다. 《명일》이라는 제목에 ‘내일을 기약할 수 없는 삶’이라는 의미를 부여하여 식민지의 지식인 생활을 풍자하고 있다. 주인공 범수와 그의 아내 영주는 고등교육을 받은 인텔리이지만 직업이 없이 근근이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도둑질조차도 하지 못하는 모습에서 극에 달한 인텔리의 무능함을 역설하고, 두부를 훔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슬픈 현실을 그려내고 있다. 두 아들의 교육에 대해 남편은 ‘필요 없음’을 주장하고 아내는 ‘필요 있음’을 주장하는 것으로 소설은 끝을 맺는다. 끝까지 미래를 전망하기 어려운 암담함을 토로한 것이다.
《패배자의 무덤》은 1939년 《문장》에 발표한 작품으로, 직접적인 표현으로 인물들을 비판하고 있다. 경순의 남편 종택은 현실 도피를 위해 죽음을 택하는 ‘패배자’이고, 경순의 오빠인 경호는 폐결핵으로 죽음 앞에 있는 그저 무력한 지식인일 뿐이다. 작가는 이들의 모습을 통해 현실 속 인텔리의 비극을 서술하고 있다. 다만 여주인공 경순을 통해 진정한 자아로 거듭나는 모습을 그리고 새 생명으로부터 진리를 찾고자 한다. 작가는 현실의 참담함 속에서 그나마 다음 세대에 기대를 걸고 있다.
-서문 내용 발췌-
이 책은 독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내용을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한국어 원문과 중국어 번역문을 좌우 양면에 배치하였다. 문학작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수준 높은 한국어와 중국어를 학습하는 데에도 크고 값진 소득을 얻게 될 것이다.
작가정보

1933년까지 발표한 작품들을 보면 프로 문학에 동조하는 경향을 보여준다. 이후 자전적 소설 <레디메이드 인생>과 희곡 <인텔리와 빈대떡> 등의 작품을 발표하면서 풍자성이 강한 사회소설을 쓰기 시작했으며, 반어,비유,역설 등을 사용해 현실을 그려낸 채만식만의 독자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했다. 주요 작품으로, 소설 <태평천하>(원제목은 <천하태평춘>), <탁류>, <치숙>, <민족의 죄인>, <논 이야기>, <불효자식>, <아름다운 새벽>, <돼지>, <허생전> 등이 있다. 이외에도 희곡, 평론 등의 다수의 작품을 남겼다. 1950년 폐결핵으로 세상을 떠났으며, 옥구군 임피면에 있는 선산에 묻혔다. 1920년대 이래 한국 문학에서는 드물게 나타나는 풍자적 작품 세계를 개척하여, 오늘날 가장 개성 있는 문제 작가 중의 한 사람으로 재평가되고 있다.
번역 이숙연
역자 이숙연은
소속 | 전북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
전공 | 중국현대문학
주요 논문 및 관심연구 주제
● 《臺灣80年代 文學 典範 類型의 變化過程 硏究》
● 《互文性視角觀照下的漢語文學韓譯》
● 《漢語文學韓譯過程中的雜?問題硏究》
● 《韓漢新聞語篇偏誤分析》
● 《臺灣文學文本的多語書寫策略》
● 《擺蕩的生命圖象-夏曼·藍波安的族裔生命書寫與生命創化》
● 《平路小說與臺灣文學的後現代後殖民》 외 다수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