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이야기
2015년 02월 27일 출간
국내도서 : 2015년 02월 2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7.78MB)
- ISBN 9788952230904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불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현대 물리와 핵에너지
맨해튼 프로젝트
그리스로마 신화에서부터 원자력 잠수함까지
원자력발전의 원리
우라늄의 일생
원자력발전의 시작
원자력발전 산업의 부흥과 에너지 문제
원자력발전 산업의 대형사고와 교훈
방사선은 어떻게 측정할까?
우리나라의 원자력 산업
상상을 현실로, 원자력 에너지와 방사선 기술
원자폭탄을 발명한 맨해튼 프로젝트부터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원자력발전까지,
원자력 에너지에 대한 쉬운 이해와 접근
▶ 내용 소개
1945년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을 패망시킨 것은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떨어진 두 발의 원자폭탄이었다. 맨해튼 프로젝트에서 개발된 이 두 발의 원자폭탄은 공포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했다. 이후 일상생활에 유용한 전기를 공급하는 원자력발전 기술로 이어졌지만, 이 또한 1986년 구소련에서 발생한 체르노빌 원전사고와 2011년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인해 일반인들은 “원자력 에너지는 위험한 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공포심에도 불구하고, 태양광이나 풍력발전 같은 신재생 에너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가 원자력 에너지에 대해 관심을 갖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날씨나 기후 등 불확정적인 요소를 비롯한 여러 외부요인에 상관없이 반드시 필요한 전기를 24시간, 365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자력 기술의 발견은 인간이 불을 만들 수 있게 된 것과 비견될만하다. 지금까지 인간이 개발한 과학기술 중 원자력 기술만큼 정치·사회 그리고 첨단과학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분야는 찾아보기 힘들다. 그러나 과학기술을 전공한 이들에게조차 때로는 공포를 선사할 정도로 원자력 기술은 강렬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원자력 기술이 두려운 이유는 우리 실생활과 원자력 기술이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지 않아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에게 익숙한 역사적 이야기나 과학사적 일들이 원자력 기술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쓰는 데 주안점을 두고 집필했다. 우라늄이란 이름이 어떻게 명명되고 발견되었는지, 원자폭탄과 원자력 잠수함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리고 원자력발전소가 어떻게 발전되었는지에 대해 재미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작가정보
저자(글) 이정익
저자 : 이정익
저자 이정익은 현재 한국과학기술원(KAIST)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교수다.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에서 학사를,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석사와 박사를 동분야에서 받았다.
한국과학기술원에 재직 중 아랍에미리트 소재 칼리파 대학교에서 원자력공학과 설립에 일조했다. 현재 13대 산업엔진 추진단, 원자력학회 산하 해양-원자력 공동위원회 및 열수력-안전 미래전략 특별위원회 등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공학이란 무엇인가』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