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한
2008년 11월 10일 출간
국내도서 : 2008년 08월 2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0.35MB)
- ISBN 978895222595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제337권에서는 페르시아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이란의 도시 에스파한을 통한 이란과 페르시아의 역사를 돌아본다. 페르시아 문화의 흥망성쇠가 담긴 에스파한을 통해 이란의 가능성을 짚어본다.
한 폭의 그림, 이맘 광장
시와 자연의 어우러짐
에스파한의 생명줄, 자얀데 강
에스파한 속 기독교
새로운 시대로의 출발, 시아 이슬람
페르시아인의 사상적 뿌리, 조로아스터교
여행을 마치며
파라다이스(Paradise)라는 단어의 어원이 된 고대 페르시아 정원은 성경에서 인간을 위해 하나님이 만들어 준 에덴동산을 닮았다고도 하고 천국과 낙원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 놓았다고도 할 정도로 그 아름다움이 인정받는 곳이었다. 이 낙원을 의미하는 페르시아의 고대 정원의 모습을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것이 바로 이맘 광장이다. 태곳적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본래 아름다운 형태를 구현하고자 했던 건축가의 의도가 이름에 들어간 것이 아닌가 추측한다. 그 이름처럼 이란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이맘 광장이고 낙쉐자헌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아름다움을 소유하고 있다. 이 광장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길이 510미터, 너비 163미터로 중국의 천안문 광장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광장이다. - p.14 중에서
에스파한에 도착하면 처음으로 느끼는 것은 ‘푸름’이다. 여름이면 무더운 날씨의 이란, 그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는 에스파한. 이곳에 가기 위해 사막을 가로질러 도달하면 더 강렬하게 느껴지는 것이 바로 이 ‘푸름’이다. 잘 가꾸어진 공원과 푸르른 수목들이 단번에 시원함을 전해 준다. 건조하고 풀 한 포기 볼 수 없는 사막 기후에서 이 푸름을 가능하게 해 준 것이 바로 자얀데(Zayandeh) 강이다. 페르시아어로 ‘자얀데루드’라고 불리는 이 강은 저이단(생명을 주다)이라는 동사에서 온 자얀데(생명을 주는)라는 형용사와 강을 뜻하는 루드가 합성된 말이다. 즉, ‘생명을 주는 강’이라는 의미이다. 이름처럼 충실하게 에스파한에 생명력을 공급하고 있다. 비가 잘 오지 않는 에스파한에 생명의 젖줄과도 같다. - p.35~36 중에서
이란에서 ‘페르시아적’ 아름다움을 가장 잘 간직한 도시 에스파한. 페르시아 문화의 흥망성쇠를 고스란히 안고 있는 에스파한을 통해 이란과 페르시아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또한 그 매력적인 문화의 향취를 통해 당장이라도 에스파한으로 떠나고 싶게끔 독자들을 이끈다.
작가정보
지은이
유흥태
현재 이란 에스파한 국립대학교 정치학과에서 박사 과정중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 중동아프리카학과를 졸업했다. 신정일치 국가를 표방하는 이란의 정치와 종교 관계에 주된 관심을 두고 있다. 결국 같은 곳을 지칭하면서도 ‘이란’이라고 하면 강경한 이미지를, ‘페르시아’라고 하면 신비롭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연상하는 경우가 많음을 접하면서 그 사이의 간극을 좁히는 데 일조하고자 페르시아에서 이란으로 이어지는 역사를 소개하는 일련의 저서를 집필하였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