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레스링
2006년 10월 12일 출간
국내도서 : 2005년 02월 28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0.29MB)
- ISBN 978895224518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세계 챔피언의 등장
NWA의 출범, 군웅할거의 시대
세기의 스타들
WWF의 무한 확장
WCW의 약진
프로레슬링의 현재와 미래
현 SBS방송국 RAW 해설자가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프로레슬링의 점진적인 변화를 간략하지만 핵심적으로 개괄한 책. 특히 프로레슬링 흥행판도를 좌우했던 프로모터들의 경쟁과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뛰어난 선수들이 벌인 명승부에 얽힌 비화 등 프로레슬링 팬들이 궁금해 할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초기 프로레슬링에서 돈을 버는 방법 프로레슬링에서 돈을 버는 방법은 주로 두 가지였다. 하나는 사전에 합의된 경기를 보이며 입장료를 받는 것이었다. 또 다른 방법은 일반인들을 상대로 대전료를 받은 뒤 프로레슬러를 상대할 기회를 준 뒤, 도전자가 프로레슬러에게 이기거나 일정 시간을 버티면 더 큰돈을 받는 것이다. 이러한 경기는 실전이었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위험이 뒤따랐다. ‘후커(hooker)’라는 단어는 뜻이 다양하지만 과거 프로레슬링에서는 상대방을 관절기로 꺾어서 이길 수 있는 사람들을 뜻했다. 실전 능력을 갖춘 후커들은 흥행업자들의 비밀무기였다. 겉보기에 약해 보일수록 더욱 훌륭한 돈벌이가 될 수 있었다. 브렛 하트의 WCW 이적을 둘러싼 소동 1996년 숀 마이클스는 무릎 부상에서 복귀한 후 노골적으로 브렛 하트의 신경을 긁는 발언을 늘여갔고, 여성 매니저 서니와 브렛이 불륜관계라고 주장하면서 가정 문제를 만들기도 했다. 숀의 발언에 브렛은 분노했다. 결국 6월 9일 저녁 7시 20분 두 사람은 라커룸에서 정면충돌했고, 브렛이 숀을 압도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숀은 계약 해지를 요구했지만 빈스는 그럴 수 없다고 통보했다. 숀은 1997년 섬머 슬램에 등장한다. 빈스는 겨우 설득해서 숀을 불러왔으나 둘 중 하나만 선택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빈스는 20년 장기 계약으로 잡았던 브렛에게 떠날 것을 제의했다. WCW가 여전히 브렛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자 둘은 이적절차를 밟았다. 브렛은 3년간 9백만 달러를 받기로 하며(후일 750만 달러로 줄어듦) WCW로 이적하게 되었으나 타이틀 반납 문제에 있어서 이견을 보였다. 원래 브렛은 이적하는 경우 자신의 이미지를 지키기 위해 스토리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었다. 브렛은 그동안 약속을 어겨왔던 숀에게 조국 캐나다에서 패할 수 없으며 다른 선수에게는 타이틀을 내줄 용의가 있다고 했으나 빈스는 숀과의 경기만을 주장했다. 결국 여러 번의 변경 끝에 반칙패로 끝나고 다음날 타이틀을 반납하는 것으로 합의를 본다. 하지만 빈스는 브렛이 타이틀을 갖고 WCW로 가는 상황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기에 경기 중에 속일 계획을 세운다. WWF 임직원들은 경기를 반칙패로 만들기 위해 링으로 난입하기로 예정되어 있는 브렛의 동료들에게 입장 사인을 늦게 줬다. 결국 브렛이 샤프 슈터에 걸린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심판은 기권을 선언하면서 경기를 끝냈고 숀은 전혀 몰랐다는 행동을 하며 라커룸으로 돌아왔다. 한동안 숀은 가담한 바가 없다고 주장했지만 2003년 ‘컨피덴셜’에서 경기 전에 지시를 받았음을 인정한다. 이 사건은 다큐멘터리로 제작되면서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지만 빈스의 입장으로서는 회사를 지키기 위한 고육책이었다. 타이틀을 들고 이적할 의도가 전혀 없었던 브렛은 경기를 마치고 라커룸에서 실제로 빈스를 강타한다.
작가정보
저자(글) 성민수
현 SBS 스포츠채널 해설위원(RAW & P.P.V) 및 번역작가.
경원대학교 한의예과 재학중, 「스포츠서울닷컴」칼럼 연재중.
연세대학교 건축과 졸업, 삼성SDS 재직 당시 프로레슬링 해설과 번역 병행.
역서로는『하디 보이즈』등.
그 외 다수 매체에 칼럼 기고, WWE 6집 음반 해설서 집필 등.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