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비로드
2021년 07월 16일 출간
국내도서 : 2020년 01월 3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58.02MB)
- ISBN 9791197489723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샐샐 눈웃음칠 때 보면 이쁜 것이 지영이 갸가 배서 났나 싶고,
맴씨 큼직허니 밥하는 거 보면 또 형민가 선영인가 긴가민가허고.
에이 시벌, 알 게 뭐냐!
닌 내 거시기여! 내 씨여, 내 씨!”
엄마가 누구냐는 질문에 이 무슨 어처구니없는 대답이람!
유치하고 엉뚱한 아빠는 똥구멍으로 나를 낳았다고 밤낮 우겨댄다.
어쨌거나 나는 아빠의 화실에서 자랐다.
화실 구석방 아기침대에서 울었고, 학생들 정물화 그리라고 둔 사과도 집어먹고, 첫 키스도 아그리파 석고상과 했다. 아빠도 함께 자랐다. 다락방에서 책과 씨름하던 법관지망생에서 화실에서 그림을 그리는 남자로 자랐고 또 덜컥 공무원이 되더니 이젠 집안일엔 손도 까딱 않는 못된 가부장으로 자랐다.
이 세상에 아이가 오려면 두 사람이 필요한데 왜 세상에는 미혼모만 있고 미혼부는 없을까. 무슨 이유에서건 아이를 혼자 기르는 아버지가 분명히 있기는 할 텐데 세상이 그들을 미혼부라고 딱 꼬집어 부르지 않는 것이 얄미워서 최예지는 이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그래서 처음에는, 청년기에 몸을 막 굴리고(!) 방탕하게 놀아난 대가로(!) 개고생하는(!) 남자를 보고 싶다는 다소 못되고 나쁜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쓰다 보니 소설 속 아버지에게 그만 정이 들어버렸다. 불확실한 세상에 단호하게 선을 긋고 자기한테 주어진 몫을 흔쾌히 끌어안을 수 있는 힘을 가진 사람, 그것이 행복의 모습이라는 생각이 들고 말았다. 이 사랑스러운 소설은 그렇게 태어났다.
2016년 현진건문학상 수상작 「애비로드」 수록
2016년 매일신문 신춘문예로 등단해 같은 해 현진건문학상을 수상하며 문단의 주목을 받았다. 『애비로드』는 최예지의 첫 소설집으로, 모두 7편의 소설이 실렸다. 그리고 네이버 그라폴리오 인기 작가 살구가 모두 열네 컷의 그림을 그렸다. 소설과 일러스트의 컬래버레이션을 추구하는 폴앤니나 소설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다.
공과 영의 생존법 43
드라이브, 드라이브 79
이건 아마도 113
넌 항상 바깥에 있고 147
당신을 위한 스물한번 179
딸과 여신과 아이돌의 역사 211
작품해설 244
작가후기 260
작가는 소설에 영웅을 그려넣지 않았을지도 모르지만 읽는 우리는 소설에서 영웅을 본다. 아마도 우리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옆자리의 영웅들. 부조리한 세상 한가운데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버티는 참을성 있는 영웅들. 모두의 영웅이 아니라 어느 누구의 영웅들. 요컨대 눈에 잘 띄지 않는 한 사람의 혁명가들. __ 박혜진 (문학평론가)
내가 독자로 사는 동안에 생활비가 떨어지면 귀신같이 일을 물어다 주는 보이지 않는 황새님과 이 세상의 모든 갑님들께 감사하다. 내가 선생님, 선생님 그러면 볼썽사납게 무슨 선생님이냐고 촌스럽게 굴지 말라면서 언니라고 부르라고 말했던 모든 언니선생님에게 감사하다. 이 세상에는 아직 오빠선생님 같은 건 없지. 오직 언니선생님뿐. 그렇지만 아빠선생님은 가능하다. 우리 아빠는 머리가 벗어져도 멋있으니까. __작가의 말 중에서 (최예지)
오랜 시간이 지난 뒤 어느 날 책장을 정리하다가 이 책을 다시 발견한다면, 그저 보자마자 여러분의 입가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축 처진 어깨와 굽은 등을 말없이 토닥토닥 두들겨 주는 손길을 문득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_작가의 말 중에서 (살구)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