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믿는데 기쁨이 없어서
2020년 01월 13일 출간
국내도서 : 2019년 01월 2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7.45MB)
- ISBN 9791196380656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소망과 도전의 메시지!
1. 상한 마음
2. 항상 기뻐하라
3. 희년
4. 높은 곳에 올리고
5. 보화를 찾아서
6. 어찌된 일인가
7. 하늘에서 내려온 불
8. 환희의 몸짓
9. 하나님이 정하신 이날
10. 기쁨의 십계명
11. 행복의 정의를 바꾸다
12. 지금 여기에
13. 행복의 비결
14. 기쁨과 즐거움
15. 영혼과 힘
16. 진실성
17. 신랑의 음성
18. 복과 저주
19. 승자의 태도
20. 영적 전투
21. 싸움을 사랑하라
22. 승리의 맛
23. 기립박수
24. 선택의 위력
25. 믿음을 바꾸라
26. 헌신
27. 참된 복음
28. 나는 누구인가
29. 너 자신을 기뻐하라
30. 기쁨의 강
31. 온전한 기쁨
32. 기쁨의 기름
33. 전하라
34. 분별
35. 약속의 땅
36. 두려움을 이기라
37. 적을 무너뜨리라
38. 기쁨을 직장 일처럼
39. 챔피언 정신
40. 새로운 피조물
41. 성찬의 기쁨
42. 하늘의 노래
43. 신비로우신 친구
44. 정죄가 없다
45. 하나님의 모략
46. 노래와 춤
47. 도전의 나날
48. 파도를 타라
49. 최고의 제사
50. 양약
51. 긍휼
52. 성령의 열매
53. 하나님은 옳으시다
54. 행복의 지름길
55. 빛의 추적
56. 숨어 있는 기쁨
57. 그냥 앉아 있기
58. 야바-카-두들스
59. 개의 임재 연습
60. 고요한 밤 거룩한 전쟁
61. 기쁜 소식
62. 불을 돌보는 일
63. 항상 잔칫날
64. 인생은 공평한가
65. 현재를 즐기라
66. 다음!
67. 가나의 샴페인
68. 공기 샌드위치
69. 정해진 공식이 없다
70. 새로운 눈
71. 사랑의 언어
72. 넘치는 예배
73. 즐기자!
74. 즐거운 소리
75. 단순한 즐거움
76. 생각보다 가깝다
77. 견고한 기초
78. 꼭 붙들라
79. 인내
80. 예수님의 비결
81. 하늘 끝까지
82. 영원한 변화
83. 지속되게 하라
84. 신비의 삶
85. 정원사 하나님
86. 영원한 기쁨
87. 부활
88. 확신
89. 기쁨만 보인다
90. 황홀경
후기
주
여호와로 인한 기쁨은 근육과 같다. 우리는 그것을 근육처럼 움직이고 굽히고 부려서 도구와 무기를 다루고 일을 해 낼 수 있다. 근육은 쓰지 않으면 금방 위축된다. 행복한 삶으로 전환되지 않는 신학적 기쁨도 마찬가지다. (p.59)
바른 교리도 있어야 하지만 또한 바른 감정이 있어야 한다. 성경은 우리에게 바른 내용을 믿을 뿐 아니라 바른 감정을 품으라고 간곡하게 권한다. 거듭해서 우리는 “근심하지 말라”, “두려워하지 말라”, “자족하라”, “염려하지 말라”,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라는 말씀을 듣는다. 이런 지시를 다 합하면 결국 나오는 그림은 행복이다. 육체적 실존으로 속속들이 스며들어 행복한 삶을 이끌어 내는 내면의 기쁨이다. (p.60)
사람들이 불행한 것은 불행한 음성들을 듣기 때문이다. 지금 당신이 불행하다면 틀림없이 당신의 생각 속에 불행한 음성이 울리고 있다. 기뻐지려면 기쁜 음성을 들어야 한다. 주목을 끌려고 아우성치는 다른 모든 음성으로부터 기쁨의 음색을 가려내야 한다. (p.64)
기쁘게 살겠다는 결단은 이 땅의 모든 문제를 천국의 능력으로 이기겠다는 결단이다. 이 능력이 하나님 자신이신 성령의 형태로 우리 안에 있기에 우리는 세상이 주는 것들에 안주할 이유가 없다. 세상과의 모든 타협은 티끌 하나 없는 기쁨의 집에 풍기는 악취다. (p.121)
기쁨에 대한 헌신은 기쁨의 적을 모두 멸하겠다는 약속이다. 적들을 소탕했다 해도 하나가 빠졌다면 충분하지 않다. 치지 않고 남겨 둔 하나의 적은 우리의 기쁨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 (p.126)
행복의 한 가지 전제조건은 무엇이든 수용하는 것이다. 지칠 대로 지쳤는가? 좋다. 몸이 아픈가? 그것도 좋다. 직장이 없는가? 그것도 부딪치면 된다. 현실을 수용한다고 해서 변화를 꾀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모든 변화는 수용으로 시작된다. 인정하지도 않는 일을 변화시키거나 치유할 수는 없다. (p.207)
내 기쁨에 나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칠 사람은 없다. 기쁨에 영향을 주는 요인 중에 우리의 소관 밖인 것도 있지만, 그래도 그 반대인 것처럼 행동하면 도움이 된다. 모든 상황 속에서 기쁨 쪽으로 손을 뻗지 않는 한, 자신이 얼마나 행복해질 수 있는지 알 수 없다. 우리가 흔히 믿는 것보다 훨씬 많은 행복이 우리의 소관이다. 자신의 감정 상태를 전적으로 자신의 책임으로 받아들이는 것 자체가 기쁨을 향한 힘찬 걸음이다. (p.246)
“네 기쁨을 빼앗을 자가 없다”
고단한 인생에서 붙들어야 할 하나님의 약속
‘항상 기뻐하라’는 하나님의 명령 앞에서 당신의 마음은 어떤가? 기쁨에 대한 기대로 삶의 의욕이 마구 샘솟는가, 아니면 무거운 돌 하나 얹은 것처럼 부담스러운가.
이 말씀이 무겁게 다가온다면, 이유는 하나다. ‘항상’이라는 표현 때문이다. 실제로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과 우리 각자의 삶은 기쁨이 자리 잡기에는 어둡고 고단하다. 운 좋게 잠시 평온한 시절을 보내고 있다 해도 삶의 요소요소마다 기쁨을 위협하는 것들이 숨어 있음을, 예측 불가능한 사건으로 일상의 색체가 달라질 수 있음을 우리는 알고 있다. 즐겨 부르는 찬양에서도 이 세상을 ‘슬픔 많은 세상’, ‘괴론 세상’이라고 말하지 않던가. 그렇다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이 요구는 다소 비현실적이라는 이야기인가. 하나님은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것을 우리 몫으로 남겨 두시는 그런 분인가.
이 책은, 거의 평생을 경계성 우울증 상태로 살아온 저자가 90일 동안 기뻐하기로 작정하고, 그 90일 동안의 여정을 다양한 사연과 묵상으로 풀어낸 이야기이다. 그리스도인이 된 지 10년이 되었을 때 더 깊은 우울증에 빠졌던 만큼, 저자에게 기쁨은 매우 중요하고도 큰 도전 과제였다. 무엇보다도 그는, ‘항상(모든 일에) 기뻐한다’는 것이 가능한 일인지 확인하고 싶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는 도전의 끝에 ‘기쁨은 근육과도 같아서 쓸수록 강해진다’는 것을 새롭게 확인했고, 확신에 찬 목소리로 이 비밀한 기쁨에 동참하라고 우리를 부른다.
그리스도인다운 삶을 위해 말씀묵상, 기도 등은 강조하고 노력하면서 성경의 핵심 메시지 중 하나인 기쁨에 대해서는 자주 놓치는 경향이 있다. 어쩌면 그것은, 기쁨을 어렵게 ‘배웠다’는 저자의 고백에서 알 수 있듯 ‘배워야’ 하는 계명을 ‘자연스러운’ 인간의 감정으로 오해하기 때문인지 모른다. 기쁨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며, 분명한 계명이다. 따라서 우리는 다른 계명들처럼 기쁨을 훈련해야 한다. 다행스러운 것은 하나님은 계명만 주신 게 아니라 ‘너희의 기쁨을 빼앗을 자가 없다’는 약속 또한 함께 주셨다는 점이다.
기쁨을 주제로 한 90개의 묵상들은 나도 몰랐던 기쁨에 대한 오해들을 깨우쳐 주고, 기쁨의 정의를 새롭게 해 주며, 기쁨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를 교정해 준다. 그래서 ‘항상 기뻐하라’는 말씀을 마주하는 마음 또한 달라지게 만든다. 여기서 오해하지 말아야 할 것은, 기쁨이 체질이 된다고 해서 삶의 문제가 사라지거나 약해지는 일은 없다는 점이다. 그 대신, 슬픔과 아픔 속에서도 도저히 있을 법하지 않은 기쁨을 맛보는 비결을 얻게 된다. 어떤 상황에서도 주눅 들거나 불안해하지 않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인생의 가장 행복한 시절은 기쁨 프로젝트와 함께 시작됐다는 그의 고백이 이 책을 읽는 모든 이의 고백이 되기를 바란다. 평범한 일상 속에 감춰진 하나님의 고귀한 선물을 날마다 누림으로, 슬픔 많고 고단한 인생길을 춤추며 걸어가자!
작가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