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9.32MB)
- ISBN 9791196347055
- 쪽수 280쪽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https://contents.kyobobook.co.kr/sih/fit-in/458x0/pdt/4801196347025.jpg)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2018 가을 안전가옥 스토리 공모전 수상 작품집 - 『냉면』
로맨스, SF, 호러, 블랙코미디, 성장물
문제적 음식 ‘냉면’에 대한 다섯 가지 이야기를 한 권에 담다.
인기 드라마 〈옥탑방 고양이〉의 원작자 김유리, 창비어린이문학상으로 등단한 범유진, 장르 하이브리드를 선도하는 dcdc, 호러 미스터리 장르의 대가 전건우, 이야기의 한계가 없는 곽재식. 장르 문학계에서 누구보다 뜨겁게 주목받는 작가 5인이 참여한 이 작품집은 부산에서부터 남극까지, IMF시절부터 근미래까지 장소와 시대를 넘나드는 냉면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혼종의 중화냉면 _ 49
남극낭만담 _ 95
목련면옥 _ 177
하와이안 파인애플 냉면은 이렇게 우리 입맛을 사로 잡았다 _ 233
작가후기 _ 275
P.12 - [A, B, C, A, A, A] 중에서
그랬다. 나는 남자 보는 눈이 없었다. 적어도 이 논픽션 소설의 끝에 이르기 전까지는. 나는 누구에게 견줘도 지지 않을 멍청한 사랑을 계속해왔고,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들과 꼭 진주 하연옥에 냉면을 먹으러 왔다. 그러니까, 이 이야기는 내가 먹은 냉면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내가 저지른 멍청한 연애담이기도 하다.
P.55 - [혼종의 중화냉면] 중에서
여덟 살인가 아홉 살인가. 친구가 놀러왔었다. 여름방학 중이었다. 시원한 걸 만들어줄게. 중학생이던 언니가 중화냉면을 만들어 주었다. 친구는 한 입을 먹고는 인상을 썼다. 이상해. 이건 냉면 아니잖아. 친구는 길게 혀를 빼고 퉤퉤, 침을 뱉는 시늉을 했다.
P.98 - [남극낭만담] 중에서
남극 대륙에서 냉면 한 그릇을 먹으려다 이 모든 시련과 불운 그리고 고통을 겪게 되리라는 것을 과연 그 누가 상상할 수 있었겠어요?
P.216 - [목련면옥] 중에서
그 어둠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한 치의 빈틈도 없이 가득 들어차서는 쉰내를 푹푹 풍기고 있던 곰삭은 어둠 말이다.
P.256 - [하와이안 파인애플 냉면은 이렇게 우리 입맛을 사로잡았다] 중에서
“그게 아니야. 장사 잘 되는 방법을 알아내는 건 우리 목표가 아니야. 절대 아니야. 우리는 장사 잘 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게 아니라, 장사 잘 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 같은 일에 인공지능을 어떻게 쓰는 지 알아내려고 하는 거야. 그리고 그렇게 하려고 하다가 실패하는 게 우리 일이라니까.”
작품별 줄거리
[A, B, C, A, A, A] - 김유리
시시콜콜한 화제부터 유머코드, 정치적 견해까지 모든 것이 잘 맞던 대학 선배 B. 오랜 연애 끝에 B와 결혼하지만 그는 무력한 남편이 되어 외도를 한다. 결국 B의 빚 절반을 떠안은 채 이혼하게 된 여자 A. 이혼 후 만난 남자 C는 자칭 ‘롸커’다. 하지만 그가 아는 롸커는 김경호 뿐이고 온갖 찌질함으로 무장한 C는 여자에게 구질구질한 연애의 전형을 경험하게 해주는데…
그때 나타난 남자 A. 그는 여자 A보다 열세 살이나 어린 연하인데, 심지어 키가 크고 잘 생겼으며 능력까지 좋다. A는 아무것도 없는 여자에게 대뜸 사귀자고 한다. ‘땡잡았다’하고 2년 동안 별 탈 없이 연애를 지속하고 있는 둘. 하지만 이제 여자는 A에게 묻고 싶다.
‘내가 왜 좋아요?’ 그런데, 진짜 물어봐도 되는 걸까? 이 남자, 정말 정체가 뭘까?
[혼종의 중화냉면] - 범유진
호주의 작은 마을, 카드웰에 한국, 일본, 베트남 등 다양한 나라에서 워킹 홀리데이를 온 청년들이 머물고 있다. 미래에 대한 희망이 넘쳐날 것 같은 곳, 하지만 정작 이곳을 채우고 있는 것은 혼혈과 이방인에 대한 차별과 패배의식이다. 그러던 중 호주의 작은 마을 카드웰에서 만난 일본인 친구 ‘신’. 미유는 신과 어릴 적 추억이 담긴 음식 중화냉면을 만들어 먹기 위해 의기투합한다. 하지만 이들 앞에 등장한 방해물 ‘유’. 신의 룸메이트인 유는 ‘잡종’이 뭔지 아냐며 시비를 걸기 시작하는데…
[남극낭만담] - dcdc
남극 대륙에 한국 최초로 건설된 장보고기지. 우 감독은 다큐멘터리 촬영 취재차 장보고기지에 도착한다. 그리고 상상했던만큼의 낭만적인 남극의 일상이 펼쳐진다. 그러던 어느 날, 룸메이트 세연의 제안으로 우 감독은 세 번째 남극 기지후보지를 탐사하는 K-루트 탐사에 동행하게 된다. 하지만 탐사팀장 김 박사의 실수로 대원들이 타고 있던 차가 조난당한다. 그리고 우 감독은 기괴한 문양으로 가득한 빙저미궁 속에서 눈을 뜬다. 핏자국만 남기고 사라진 김 박사. 기지와 통신을 두절되었다. 음산한 기운이 감도는 복도를 따라가면서 우 감독과 세연은 충격적인 사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목련면옥] - 전건우
악몽 같은 IMF가 찾아온 그 날, 집안에는 온통 붉은 딱지가 붙고 준민의 가족은 뿔뿔이 흩어졌다. 한 겨울 공사판을 전전하다 우연히 본 구인광고를 통해 목련면옥을 찾은 준민. 목련면옥은 한 겨울에도 손님이 끊이지 않는 유명한 냉면 가게이다. 일자리를 얻었지만 준민은 이내 목련면옥의 수상함을 감지한다. 한 겨울에도 가게로 몰려드는 사람들, 굳게 닫힌 별채와 의심스런 사장. 비밀을 알고서도 입을 열지 않는 종업원들. 과연 그들이 지키고 있는 비밀은 대체 무엇일까.
[하와이안 파인애플 냉면은 이렇게 우리 입맛을 사로잡았다] - 곽재식
실패를 두려워하던 취준생인 ‘나’에게 어느날 갑자기 온 연락. 대학 창업동아리에서 만났던 선배 ‘영란’이다. 영란은 나에게 일자리를 주며 함께 하자고… 뭐라고? ‘이 회사는 결국 실패해야 한다’고? 시작부터 수상한 AI 냉면 컨설팅 회사에서 벌어지는, 실패하려고 할수록 점점 성공하는 기묘한 이야기.
작가정보
![](https://contents.kyobobook.co.kr/sih/fit-in/100x125/dtl/author/1112670801.jpg)
카이스트문학상을 2회 수상했으며, 2006년 「토끼의 아리아」가 MBC 베스트극장에 영상화되면서 본격적인 작가 활동을 시작했다. 『당신과 꼭 결혼하고 싶습니다』 등 다수의 소설집과 장편소설을 출간, 인공지능 논픽션 『로봇 공화국에서 살아남는 법』 집필, 블로그에 『한국 괴물 백과』를 연재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DB를 구축 및 출간했다. 팟캐스트 ‘과학하고 앉아있네’에 출연 중이며, 여러 대중 과학 강연을 하고 있다. 환상문학웹진 〈거울〉에 매달 한 편의 단편을 게재 중이다. 화학 및 기술정책 전공. 공학박사. 현직 화학회사 직원.
![](https://contents.kyobobook.co.kr/sih/fit-in/100x125/dtl/author/1000007801.jpg)
2001년 소설 『옥탑방고양이』로 데뷔했고 이후 한국일보를 통해 『안나의별찌』(2003), 문학잡지보일라를 통해 『큐브릭스』(2010)등을 연재했다. 현재 글쓰기강좌를 운영중이며 출판사 키스더북스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교보e캐시 1,000원](https://contents.kyobobook.co.kr/resources/dig-fo/dig/images/ink/etc/img_eCash@2x.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