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노동, 성매매가 아니라 성착취
2020년 10월 20일 출간
국내도서 : 2020년 06월 18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3.90MB)
- ISBN 9791190158091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남자들은 여자의 몸과 정신을 돈 주고 사지만 여자는 판 적이 없다.
포주들은 여자를 시장에 진열하고 판매하지만 여자는 판 적이 없다.
여자의 몸에 시간당 요금을 매겨 ‘대여’함으로써 여자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몸과 정신을 착취하도록 만드는 시스템을 뭐라고 불러야 할까? 남자가 여자와 여자의 몸, 여성이 가진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사고 파는’ 이 시스템을 더 이상 ‘노동’이나 ‘매매’로 불러서는 안 된다.
여자가 성산업으로 자발적으로 들어간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덫과 속임수, 이런 속임수를 한껏 이용하면서 여자가 스스로 자기 몸을 판 것이라고 말하고 싶어하는 남자들과 포주들, 여자가 스스로 성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돈을 받는 ‘노동’을 하는 것이라고 포장하는 ‘성노동론’자들과 ‘성노동’운동가들에 이어 성착취 피해자를 ‘퀴어’ 우산 속으로 편입시키려는 성소수자 운동권. 페미니스트들은 이에 맞서 강력한 반성착취 운동을 전개하며 근절주의를 펼치고 있다.
저자는 해외와 한국 여성운동에서 근절주의의 역사와 여성운동의 성과를 짚으면서 수요에 집중하는 노르딕 모델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동시에 성노동론의 등장과 확산이 여성 인권에 끼치는 해악을 고발하며 성노동론의 모순을 조목조목 비판한다. 성노동 운동이 성소수자 운동과 결탁하여 성착취 피해자를 ‘퀴어’화 함으로써 여성 폭력과 성착취라는 현실을 가리고 피해자를 더욱 취약하게 만들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특히 한국에서는 최초로 ‘성노동’과 ‘퀴어’의 관계성을 폭로한 책으로 많은 여성들과 페미니스트들에게 여성해방으로 향하는 선명한 이정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1장 현실인식
성착취는 여자 전체의 문제다 / 성착취의 역사와 국가 / 성착취 피해자를 끌어들여 묶는 장치들 / 해결책 : 노르딕 모델
2장 성노동론의 탄생과 한국 지형
근절주의와 성노동론 / 최초의 격돌 / 서구의 각축전 / 한국의 지형
3장 성노동론, 무엇이 문제인가
좋은 성착취는 없다/ ‘성매매’는 성폭력이다 / 여성혐오적 공간을 유지해서는 안 된다 / 낙인이 문제가 아니다 / 포주를 포용하는 성노동자 운동 / 피해자에게 마약 같은 효과를 주는 성노동론
4장 성노동자 운동과 성소수자 운동의 결탁
성착취 피해자가 성적 소수자라고? / 퀴어 운동과 연대한 결과 / 게이 남성성과 성착취 정치학
결론 더욱 선명한 반성착취 정치학을
추천사
미주
작가정보
저자(글) 박혜정
저자 : 박혜정
부산대학교 재학 시절 부산대 여성주의 웹진 월장 및 총여학생회 활동으로 여성운동을 시작했다. 부산의 반성착취 여성단체인 (사)여성인권지원센터살림을 공동설립하였으며,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에서 활동했다. 레즈비언 페미니스트로서 부산여성성적소수자인권센터를 설립하여 활동하기도 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여성학 협동과정에서 공부하며 페미니즘 도서 번역가, 페미니즘 연구자로 활동중이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