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는 대신 할 수 있는 일 99가지
2020년 01월 13일 출간
국내도서 : 2019년 09월 2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01.43MB)
- ISBN 9791185428499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머리 색깔 바꿔보기, 잼이 가득 든 도넛 실수로 밟기, 컴퓨터 앞에 앉아 구글맵으로 여행 떠나기, 다양한 모자 써보기, 아무도 보지 않을 때 거울 앞에서 미친 듯이 춤을 추고 평가해보기 등 누군가에게는 무의미하고 쓸데없어 보일지 몰라도 누군가에게는 힘내라는 말보다 훨씬 더 강렬한 울림을 전해주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해 이 책을 만든 두 저자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통해 마음의 아픔과 통증이 삶에 전혀 예상 밖의 전환점을 제공해주기도 하며, 이때 곁에 있는 사람들이 오해나 편견 없이 바라봐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을 읽고 난 뒤 독자들도 자신만의 ‘죽는 대신 할 수 있는 일’ 목록을 만들고, 마음의 여유를 찾아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모든 게 암울해 보일 때, 더 이상 버틸 수 없다고 느낄 때
시도해보면 좋을 엉뚱하고 유머러스하면서도, 허를 찌르는 한 컷의 울림...
“2018년 이그나츠 어워드 수상 작가 타라 부스의 우울, 불안과 함께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그림에세이”
지금 이 순간,
불안하고 우울한 생각 대신 다른 무언가를 하고 싶은 당신에게,
“힘내”라는 말보다 더 강한 힘을 주는 유쾌하고 엉뚱한 조언을 전합니다!
마음 아파본 적 없는 사람은 없으니까!
가끔 희망은 예상치 못한 모습으로 찾아온다.
우울, 불안과 함께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유쾌한 그림 에세이
우울하고 암울한 생각에 휩쓸려 도저히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순간들이 있다. 앞으로 나아가지도, 뒤로 물러서지도 못해 나에겐 아무런 선택권도 없는 것처럼 느껴질 때. 차라리 미친 짓을 해보면 어떨까? 정답 없는 고민 때문에 머리를 부여잡고 있느니 아예 일상에서 이탈해보는 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 이탈 방법을 당황스러울 정도로 유쾌한 방식으로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오랫동안 우울증과 불안, 자살 충동에 시달렸고, 이를 오히려 다양한 작품의 소재로 삼아온 일러스트레이터 타라 부스와 존 마이클 프랭크는 일상을 벗어나는 이런 방법들이 약간은(?) 미친 짓처럼 보일지 몰라도, 마음의 통증을 전혀 예상 밖의 전환점으로 바꿔줄 수 있다고 말한다.
“인생 뭐 별거 있나?”
머리 색깔 바꾸고, 아무도 보지 않을 때 미친 듯 춤을 추면서 우리 같이 몸부림을 쳐봅시다!
마음 한 번 아파본 적 없이 사는 사람은 없다. 흔히 ‘정신건강문제’라고 일컫는 마음의 통증들은 어쩌면 우리가 살아 있다는 걸 알려주기 위해 우리 마음이 보내는 생생한 신호일지도 모른다. 이 책은 실제 우울증과 자살 충동에 시달렸던 두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짧고 위트 넘치는 문장, 인상적인 색감과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를 통해 죽고 싶을 만큼 심신이 괴로운 순간들을 기꺼이 마주하는 독특한 방법들을 알려주면서, 정신건강문제를 편견 없이 대하고 삶의 일부로 인정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머리 색깔 바꿔보기, 잼이 가득 든 도넛 실수로 밟기, 컴퓨터 앞에 앉아 구글맵으로 여행 떠나기, 다양한 모자 써보기, 아무도 보지 않을 때 거울 앞에서 미친 듯이 춤을 추고 평가해보기 등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들이 누군가에게는 무의미하고 쓸데없어 보일지 몰라도, 죽지 않기 위해 몸부림치는 이들에게는 힘내라는 말보다 훨씬 더 강렬한 울림을 전해준다.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해 이 책을 만들었다는 저자들은 책 판매 수익을 여러 자살방지 단체에 기부한다. 이 책을 읽고 난 뒤 당신도 자신만의 ‘죽는 대신 할 수 있는 일’ 목록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마음속에 꽁꽁 숨겨두기만 했던 이야기들을 가감 없이 꺼내놓는 사이, 마치 실컷 울고 웃고 난 것처럼 속이 후련해질지도 모른다. 때로는 ‘힘내’라는 말보다 이런 식의 위안이 더 큰 힘을 주지 않을까?
[기획의도]
2017년 우리나라 인구 10만 명당 자살률이 24.3명을 기록했다. 전년보다 4.8% 감소했지만 여전히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중에선 한국이 2위다. 2016년에는 25.8명으로 리투아니아에 이어 2위였고, 그중에서 청소년(10~24세) 자살률은 7.6명으로 11위(평균 6.1명), 노인 (65세 이상) 자살률은 58.6명으로 1위(평균 18.8명)를 기록했다. 복지부와 중앙자살예방센터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살을 시도하는 가장 큰 동기는 바로 정신과적 증상(31%)이었다고 한다. 연령대별 자살 동기는 차이가 있지만, 10∼30세 역시 정신적 어려움이 가장 큰 이유를 차지했다.
이 책의 작가 타라 부스와 존 마이클 프랭크는 정신적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문제 자체의 어려움도 있지만, 주변에 쉽게 털어놓거나 도움을 청하기 힘든 분위기가 문제를 더 무겁게 만든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도 ‘정신건강문제’라는 단어에 지나치게 많은 오명을 뒤집어씌우고 쓸데없는 수치심을 유발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 책은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편견이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저마다 겪는 마음의 아픔에 대해 귀 기울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정말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먼저 손 내밀고, 자신의 정신건강문제에 대해 말 못하고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주는 사회적 환경이 만들어지기를 바라면서. 죽지 않기 위해 몸부림치는 이들에게는 힘내라는 뻔 한 말보다 곁에서 가만히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의 존재가 훨씬 큰 위안이 될 것이다.
작가정보
저자(글) 타라 부스
Tara Booth I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녹턴(Nocturne)], [살아남는 방법(How to be Alive)]를 쓰고 그렸다. 2018년 독립출판 코믹북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이그나츠 어워드(Ignatz Award)를 받았다. 발랄하면서도 유쾌한 그림으로 자신의 자전적 이야기를 소개하며 SNS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저자(글) 존 마이클 프랭크
Jon-Michael Frank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이 색깔이 내 삶이 괜찮다는 걸 증명해주나요(Is This The Right Color To Prove I Don‘t Have A Shitty Life)], [어두운 쓰레기(Dark Garbage)]를 쓰고 그렸다. 미국 필라델피아와 오스틴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다.
번역 이지혜
인하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한국어문학을 공부했으며 미국 트로이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현재 출판번역가이자 기획편집자로 활동하고 있다. 《괜찮다고 말하면 달라지는 것들》 《헬리콥터 하이스트》 《꽂히는 말 한마디》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