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동아, 금강산 가자스라
2015년 07월 10일 출간
국내도서 : 2014년 11월 2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22.65MB)
- ISBN 9791157850358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겸재 정선의 화폭을 따라 떠나는 금강산 그림여행
2014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겸재 정선, 우리 강산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그리다
겸재 정선은 진경산수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다. 그가 살았던 18세기까지의 그림은 중국의 영향을 받아 실제로 있는 모습이 아닌 머리속으로만 상상할 수 있는 이상적이고 관념적인 풍경이 주류를 이루었다. 그러나 겸재 정선은 중국식의 화풍을 받아들이지 않고 우리 강산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그려냈다. 당시 중국의 것을 추앙하던 사회 분위기에서 우리의 독자적인 화풍을 새로이 선보였다는 것은 단순히 새로운 화풍의 시작이라는 의의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정신과 혼까지 그림에 담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리고 정선이 어느 누구도 사사하지 않고 스스로 자신만의 화풍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그의 천재성을 가늠할 수 있다.
겸재 정선이 사랑한 금강산, 진경산수의 백미가 되다
정선이 진경산수의 화풍을 완성하기까지는 전국의 명승지를 유람하면서 우리 강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화폭에 담아온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단양팔경, 관동팔경, 한양, 금강산 등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마다하지 않고 봇짐을 꾸렸다. 특히 정선은 한 번도 가기 어려운 금강산을 평생 세 번이나 여행하면서 금강산의 아름다움을 화지 위에 마음껏 펼쳤다. 정선의 신들린 듯한 붓놀림으로 탄생한 금강산의 비경들은 <신묘년풍악도첩> <해악전신첩> <해악전신사생첩>등의 화첩에 담겼다.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만나는 정선의 금강산 그림
<막동아, 금강산 가자스라>는 겸재 정선의 금강산 그림들을 바탕으로 금강산 여행기 형식으로 재구성하여 박수현 작가가 새롭게 그려낸 그림책이다. 박수현 작가는 해외의 유명 걸작 그림들을 어린이들 눈높이에서 재해석하여 새롭게 그려낸 그림책 시리즈 <걸작의 탄생>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작가이다.
이번에 그가 눈을 돌린 화가는 외국 작가가 아닌 진경산수의 창시자 겸재 정선이다. 어린이들에게 옛그림을 소개하는 일은 그리 녹록하지 않다. 기존에 여러 책들을 통하여 우리의 화가들을 삶과 그림을 접할 수 있었지만 전문적인 내용으로 인하여 어린이들에게 접근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막동아, 금강산 가자스라>는 이야기가 있는 그림책으로 어린이들이 접하기에 쉽고 친근하다. 겸재 정선과 하인 막동이가 동행하는 금강산 유람기라는 기행문의 형식도 흥미있다. 내금강의 시작인 장안사를 시작으로 해금강 삼일포로 끝나는 여정까지 매 쪽마다 아름다운 금강산 그림이 펼쳐진다. 그림에 곁들여진, 금강산 곳곳에 얽힌 전설, 민담, 속담, 역사 이야기들은 재미를 더해준다. 그리고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단원 김홍도와 혜원 신윤복의 풍속화를 재해석한 페이지들도 들어 있다는 점도 매우 재미있다. 2014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우수콘텐츠 지원작 선정에서 이런 여러 가지 점이 종합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책 소개
겸재 정선의 집 하인인 막동이는 서당에서 금강산의 사계절 이름을 외우지 못하여 혼이 난다. 그런 그를 데리고 겸재 정선은 금강산 그림 여행에 나선다. 겸재 정선은 단발령을 넘어 내금강이 시작되는 장안사에 도착한다. 두 사람은 만경대, 신선대, 만폭동, 혈망봉, 정양사, 비로봉을 거쳐 외금강에 다다른다. 이어 구룡동의 구룡폭포를 만나고, 불정대, 백천교를 들르고 해금강 삼일포를 거쳐 금강산 그림여행을 마친다. 금강산에 들르는 곳곳마다 정선은 막동에게 각 장소에 얽힌 전설, 민담, 역사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겸재 정선은 금강산 곳곳의 모습을 화폭에 담는다.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겸재 정선은 금강산의 모습을 머리에 상상하며 한 장의 그림으로 담아내니 이 그림이 금강전도이다. 그리고 막동이는 금강산의 사계절 이름을 완벽하게 외우고 훈장님에게 혼나는 일은 없게 된다.
작가정보
저자 박수현은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현재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제16회 유네스코 노마 콩쿠르에서 수상했으며, 제1회 CJ 그림책 축제에서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어린이 교양서에 『잘생긴 명화 못생긴 명화』,『미술관에 간 역사 박물관에 간 명화』, 창작 그림책에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변기』,『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해바라기』, 『세상이 반한 미소 모나리자』,『평화의 상징 피카소의 게르니카』(2013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선정), 『세상에서 가장 큰 스케치북』,『광화문 해치의 모험》,『아빠가 작아졌어요』가 있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