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를 읽어야 할 시간. 2
2018년 06월 15일 출간
국내도서 : 2018년 04월 16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65.16MB)
- ISBN 9791160574173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불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애증, 미련, 증오하는 감정에 고통 받을 때, ‘장자’를 만나라!
19년간 독창적인 관점으로 연구한 《장자》를 5년에 걸쳐 만화로 풀어낸 역작!
《장자》 내편 7편 중 [인간세] [덕충부] 편
이 만화 《장자》 시리즈는 타이완판 《라틴어 수업》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중국어권 학생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었던 타이완대학 차이비밍 교수의 ‘장자’ 수업을 책으로 옮긴 것이다. 저자는 증조부와 조부가 중의사이고 부친이 태극권 종사의 애제자였던 가풍의 영향을 받아, 태극권과 《장자》 사이에 완전히 일치하는 몸의 규칙을 찾아내, 독특한 《장자》의 해석으로 타이완 안에서도 센세이션을 불러왔던 《장자》 전문가다. 19년 동안 《장자》 연구에 몰두하던 중 암 3기 판정을 받고 투병했는데, 몸의 중심선을 곧게 세우고 몸의 균형을 이루는 연독이위경(緣督以爲經) 등 장자의 양생법을 실천하고 암이 사라지는 체험을 했다고 한다. 암흑의 시대에 빠져 울어봤지만 희망을 잃고 싶지 않은 사람, 어지러운 인간 세상에서 다치고 싶지 않은 사람, 통계가 주는 확률에 얽매이지 않고 질병을 멀리 보내고 싶은 사람, 힘든 상황 속에서도 다시 일어나 생명의 강도를 수련할 용기를 내는 사람 등을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고 저자는 밝히고 있다.
‘장자’ 하면 깊은 산에 은신하면서 신인(神人)을 쫓아 운무를 타고 비룡을 다스려야 할 것 같지만, 만화 《장자》인 이 책은 우리에게 반드시 하산해서 번잡한 인간 세상으로 들어가 들끓는 티끌 속에 몸을 던져야 한다고 말한다. 어떤 것에도 상처받지 않고, 땅과 구릉이 타들어가도 상황을 분명히 바라보고 대책을 강구할 수 있도록 한다.
《장자를 읽어야 할 시간2》는 앞서 출간된 [소요유] [제물론] [양생주]를 담은 《장자를 읽어야 할 시간1》에 이어 [인간세] [덕충부]를 담았다. 참된 스승을 이야기하는 [대종사]와 장자의 정치 철학을 담은 [응제왕] 편이 이 시리즈의 마지막 《장자를 읽어야 할 시간3》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_ 리스천(李嗣천) 전 타이완대학 총장
추천사 2 “치이고 비틀거리는 것을 이겨낸다면”
_ 린리쩐(林麗眞) 타이완대학 중문대학원 석ㆍ박사과정 지도교수
추천사 3 “세상 안에서 《장자》를 실천하다”
_ 천이쩐(陳怡쩐) 트렌드마이크로 공동 창립자 겸 최고문화책임자
서문 _ 마음으로부터 세상에 이르기까지
제4편 인간세人間世 _ 허심虛心과 무용無用으로 세상을 살아가다
안회청행顔回請行 _ 나로부터 시작하다
섭공자고葉公子高 _ 과함이 없이 있는 그대로 전하라
안합장전顔闔將傳 _ 신중하고 신중하며 또 신중하라
장석지제匠石之齊 _ 쓸모없음이 큰 쓸모가 되었다
남백자기南伯子기 _ 부득이한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
지리소자支離疏者 _ 혼란한 시대를 살아가는 법
초광접여楚狂接輿 _ 진정 자유롭게 살려면
제5편 덕충부德充符 _ 덕德이 가득하면 보이는 것은 중요치 않다
상족유토喪足遺土 _ 내 뜻대로 할 수 있는 유일한 것
형유소망形有所忘 _ 인기 많은 미스터리한 남자
소위무정所謂無情 _ 사랑은 깊어도 아프지 않게
“대수롭지 않게 놓아야 할 것들이 있다!”
상처받은 마음을 다독이는 《장자》의 심리 처방 백신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우연히 《장자》를 만났는데, 저의 깊은 우울증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읽기 시작하면서부터는 우울증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 초조했고 빠르고 확실하게 회복되고 싶었습니다. 속수무책이 되어 차이비밍 교수님께 도움을 요청했는데, 사려 깊고 따뜻하게도 ‘장자’를 매주 수강할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 병을 고치고 싶은 마음으로 강의 내용을 지침으로 삼아 장자와 함께 생활해 보자고 마음먹었죠. 교수님의 권유에 따라 속도를 늦추는 방법을 배워보니 비로소 본래 나의 병은 내 생활방식이 투영된 것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장자가 침착하고 따뜻하게 이런 글을 남겨주어 나 또한 또렷하게 알게 되었기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저자의 강의와 책을 통해 우울증을 벗어났다는 타이완대학 학생의 말이다. 이 책은 심신을 부단히 강화시키는 방법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마음을 평안하게 하고 상처 입지 않으며 진정으로 행복할 수 있도록 하는 책이다. 돈도 건강도 자신감도 희망도 없기에 꿈도 포기한 젊은 세대들에게 ‘나’를 일으켜 세움으로써 자신을 되찾게 해주는 책이다. 우리는 삶에서든 비즈니스에서든 변화를 겪으며 힘든 순간을 맞이한다. 그때마다 심리 카운슬링을 받듯이 이 책을 펴들고 읽으면 좋을 것이다. 만화로 되어 있어서 큰 부담 없이도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예방책처럼 계절의 변화를 느낄 때마다 이 책을 펴들고 읽어도 좋겠다. ‘목련에 새순이 돋았다, 장자를 읽어야 할 시간이다!’ ‘열대야로 잠을 설쳤다, 장자를 읽어야 할 시간이다!’ ‘나뭇잎이 노랗게 변하기 시작했다, 장자를 읽어야 할 시간이다!’ ‘첫눈이 내렸다, 장자를 읽어야 할 시간이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