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장례식
2016년 09월 08일 출간
국내도서 : 2016년 03월 1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6.81MB)
- ISBN 979115792079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2. 오, 나의 헐크!
3. 나를 알아야 한다
4. 백전백승의 비결
5. 어리버리 신정수
6. 최강자 무명씨
7. 비법을 찾으러
8. 곤충 관찰대
9. 곤충 장례식
곤충은 장난감이 아니에요.
살아있는 생명이에요.
출판사 서평
생명이 소중하다는 건 누구나 다 알고 있고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살아있는 것을 함부로 상하게 하거나 죽이는 것은 나쁜 것이라는 것도요.
하지만 우리 사회는 점점 나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일이 아니라면 무관심해지는 개인이기주의와 경제적 물질적 가치를 중시하여, 인간을 경시하는 풍조인 물질만능주의가 만연해지면서 인권과 생명까지 가벼이 여기게 되었습니다.
문방구 앞 뽑기 기계 속에서는 바닷가재를 상품으로 둔갑시켜 생명을 가벼이 여기고 있고, 병아리 같은 동물을 옥상에서 떨어뜨려 죽이는 등의 학대행위를 하나의 놀이로 여기며 아무렇지도 않게 행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우리 사회에 드리워져 있는 생명 경시의 한 단면을 보여줍니다.
애완동물을 곁에 두고 싶은 마음에 구입했다가, 애완동물에 지출되는 금액을 감당하지 못하거나 관심이 줄게 되면 쉽게 버려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애완동물은 가족과 같은 존재인데, 필요 없으면 버리거나 돌보지 않는 등의 행위는 어린이들의 인성 형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되고, 결국은 생명을 가볍게 여기게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자살을 하거나 살인을 하는 등 끔찍한 사건이 벌어지게 되는 씨앗이 될 수도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이 동화는 새봄이가 기르던 사슴벌레가 곤충싸움에서 졌을 뿐만 아니라 장애벌레가 되자 사슴벌레를 돌보지 않아 죽게 만든 이야기입니다. 새봄이는 더 이상 곤충싸움을 할 수 없게 된 사슴벌레가 귀찮아져서 죽게 만들었지만 곤충의 장례식을 치러주면서 곤충에게 미안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새봄이는 사슴벌레의 죽음으로 인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줄거리
새봄이의 반에서는 곤충싸움이 유행입니다. 엄마를 설득하여 어렵게 사슴벌레를 분양받은 새봄이는 한때는 단짝 친구였지만 라이벌이 된 동주의 사슴벌레와 곤충싸움을 하기로 합니다.
새봄이의 사슴벌레 헐크는 동주의 사슴벌레 이순신과의 결투에서 장애 벌레가 되고 맙니다. 새봄이는 사슴벌레를 택배로 받았을 때 기분 좋았던 생각은 모두 지워지고, 장애 벌레가 된 헐크가 못마땅하고 귀찮기만 합니다. 그리곤 점점 곤충 돌보는 일에 소홀하게 되고 아예 신경을 쓰지 않게 됩니다.
어느 날 같은 반 친구 정택이가 키우던 장수풍뎅이가 죽었다는 연락을 받고 새봄이는 그동안 까맣게 잊고 있었던 헐크에게 가봅니다. 헐크는 그만 딱딱하게 죽어 있었습니다. 정택이가 장수풍뎅이를 묻어주자고 하자, 죽은 헐크를 비닐에 싸서 가지고 나갑니다.
새봄이는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를 함께 묻어주면서 못된 주인을 만나서 금방 죽게 된 헐크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새봄이는 헐크를 잘 돌보지 못한 것을 후회하면서 눈물을 흘리게 됩니다.
작가정보
저자 원유순 선생님은 강원도 산골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산과 들에서 마음껏 뛰어놀았습니다. 어른이 되어서는 초등학교 선생님과 동화 작가가 되었습니다. 작가 생활을 하는 동안 글쓰기 공부를 계속하여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학교를 퇴직하고 어린이들을 위해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선생님은 소천아동문학상, 방정환문학상 등 많은 어린이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작품으로는 《똥장군하고 놀면 안 돼요?》 《이야기 아저씨 청계천 징검돌》 《까막눈 삼디기》 《피양랭면집 명옥이》 《우리 엄마는 여자 블랑카》 《하이퐁 세탁소》 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