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으로서의 음악가
- 오디오북 상품 정보
- 듣기 가능 오디오
- 제공 언어 한국어
- 파일 정보 mp3 (678.00MB)
- ISBN 9788932969206

3분 10.00MB
44분 122.00MB
57분 156.00MB
75분 208.00MB
59분 164.00MB
6분 18.00MB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내 직업이 존재한다는 것은 꽤 어수선한 일이다.”
싱어송라이터 김목인 첫 전작 에세이
음악가를 직업으로 삼는다는 건 어떤 기분일까? [음악가 자신의 노래], [한 다발의 시선], [콜라보 씨의 일일] 등 음악가의 정체성과 현대인의 삶을 담백하게 풀어 놓은 앨범으로 주목받아 온 싱어송라이터 김목인의 첫 전작 에세이가 출간됐다. 본업인 음악 말고도, 잭 케루악 소설 번역, 몇몇 에세이에 공저로 참여해 남다른 글쓰기 실력을 보여 준 그였지만, 오랫동안 품어 온 주제를 온전히 자신만의 언어로 꽉 채워 조곤조곤 풀어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목인은 자신의 직업이 과장되거나 실제와 전혀 동떨어진 이미지로 통용되면서 종종 곤혹스러울 때가 있다고 고백한다. 홍대에 가면 언제라도 자신을 볼 수 있다고 믿는 지인들도 있고, 가수라더니 노래방에서 고음도 못 내고 쇼맨십이 없다며 실망하는 지인들도 있다. 게다가 공연 없는 날은 마냥 노는 줄 안다. 이런 오해에 대해 [싱어송라이터]라는 직업은 전혀 그렇지 않다며 주절주절 설명하는 것도 피곤한 일이다. 어쩌면 이 책은 [공연 없을 때는 뭘 하나요?]라고 물어 오던 사람들에게 그동안 하지 못했던, 길지만 아주 정직한 대답이다.
김목인은 10년 넘게 [김목인]이라는 간판을 달고 활동해 온 한 싱어송라이터다. [음악가에게 웬 간판?] 하며 의아할 사람도 있겠지만, 그는 스스로를 [작은 가게]에 비유한다. 아는 손님들이 주로 찾아오는 가게, 편하게 물건을 둘러보고 사주면 고맙지만 그냥 가도 아쉽지는 않다. 그에게 음악은 큰돈이 되진 않지만, 자신의 꿈과 가계를 꾸려 나가기 위한 밑바탕이다. 이 책은 그가 3집 앨범을 냈던 2017년을 시간 축으로 삼지만, 창작에 대한 고민과 직업 음악가로서의 사색은 활동 기간 전체를 아우른다. 싱어송라이터를 꿈꾸거나 직업 음악가의 삶이 궁금한 독자들은, 현실 음악가의 일상을 엿보는 특별한 재미를 맛보게 될 것이다.
1. 싱어송라이터, 나의 직업
2. 공연의 계절
3. 작은 가게와 음악가
4. 작업 또 작업
5. 앨범 녹음 일지
6. 에필로그
작가정보
김목인
작곡가, 싱어송라이터. 밴드 [캐비넷 싱얼롱즈]의 멤버로 음악을 시작해 현재는 자신의 이름으로, 또 [집시앤피쉬 오케스트라]의 멤버로도 활동하고 있다. [리틀 팡파레](캐비넷 싱얼롱즈), [음악가 자신의 노래], [한 다발의 시선], [콜라보 씨의 일일] 등의 앨범을 발표했고, 문학에 대한 애정으로 글쓰기와 번역 작업도 병행해 오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일>(공저), <22세기 사어 수집가>(공저), 옮긴 책으로는 <다르마 행려>, <Howl: 울부짖음 그리고 또 다른 시들>(공역), <리얼리티 샌드위치>, <한결같이 흘러가는 시간>, <강아지 책>, <고양이 책> 등이 있다. 음악가라는 직업의 일상을 보여 주고 있는 이 책은 3집 앨범 [콜라보 씨의 일일] 녹음이 있던 2017년의 풍경을 담고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