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엔 마라탕 6: 함께하면 더 좋은 마라탕
2025년 11월 28일 출간
국내도서 : 2025년 09월 2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76.89MB) | 약 2.2만 자
- ISBN 9788965467694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8,10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이번 여섯 번째 이야기에서는 엄마 아빠가 없는 살림에도 자신의 뒷바라지를 해 줘서 부담을 갖는 하린이가 나온다. 하린이는 그래서 다른 사람들처럼 그림도 잘 그리고 싶고, 글도 잘 쓰고 싶고, 영어, 수학도 잘 해서 엄마 아빠를 기쁘게 하고 싶다. 마라탕의 마법 덕분(?)에 다른 사람의 능력을 갖고 와서 잘하게 되는 하린이의 기쁨과 함께 여러 갈등이 그려진다. 또한 자신의 생일을 모르는 도일이가 눈 앞에 ‘생일엔 마라탕’ 가게를 들어가면서 자신이 태어난 날을 알게 되고, 동생들을 위한 소원을 비는 모습도 그려진다. 지금까지 이야기와 달리 다른 사람을 위해 소원을 비는 두 아이의 이야기는 또 다른 「생일엔 마라탕」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신사임당이 수 놓을 때 썼던 실로 묶은 유부주머니-16
헨젤과 그레텔이 흘렸던 옥수수알로 만든 옥수수면 -80
에필로그 -122
‘엄마는 내 생일을 잊은 걸까?’
잊지 않았다면 오늘의 스케줄표에 ‘생일 축하’라는 메모를 남겼을 거다. 엄마는 하린이 생일을 잊어버린 것이 분명했다. 생일날에는 ‘학원을 빠져도 된다’는 어린이 보호법이라도 있으면 좋겠다. 그러면 오늘 하린이는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생일을 즐길 수 있을 텐데. -20쪽
“소원은 딱 하나예요. 뭐든지 잘하고 싶어요. 나를 위해 힘들게 일하는 엄마 아빠를 기쁘게 해 드리고 싶어요.”
“그러면 소원이 하나가 아니라 둘이잖아.”
참지 못한 마마가 소리쳤다. 놀란 하린이가 모모를 쳐다봤다. 모모가 마마 손을 붙잡으며 말했다.
“엄마 아빠가 기뻐할 수 있도록 뭐든지 잘하고 싶다는 거지? 부모는 그래. 자녀들이 잘하면 기뻐하며 그 속에서 삶의 의미를 찾지.” -35쪽
“어머머, 우리 하린이 그림 실력이 이렇게 훌륭했어? 선생님이 지금까지 몰랐네.”
선생님의 칭찬에 하린이는 자신의 그림을 유심히 쳐다봤다. 낯설지 않은 그림체다. 예전 수아가 그렸던 그림들이 떠올랐다. 수아 그림체와 비슷한 면이 여러 군데 보였다. 하린이는 수아처럼 그림을 잘 그리고 싶어서 수아 그림을 따라 그린 적이 있었다. 그랬기에 하린이는 단번에 자신의 그림이 수아 그림과 비슷하다는 걸 알수 있었다. -43쪽
자신을 위한 소원, 자신만의 소원
‘생일엔 마라탕’은 생일인 사람 눈에만 보이는 가게이다. 그러다 보니, 한 명을 위한 식탁만 존재하고, 생일인 사람 혼자 마법의 마라탕을 먹는다. 그래서 소원도 대부분 자신을 위한 소원을 빌게 마련이다. 하지만 이번 『생일엔 마라탕 6 함께하면 더 좋은 마라탕』에 나오는 하린이와 도일이는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을 위해 소원을 빈다.
하린이는 엄마 아빠를 기쁘게 하기 위해 모든 것을 잘하게 해 달라고 소원을 빌었다. 부모는 하린이가 더 잘 되길 바라며 밤낮없이 일하며 학원비를 벌고 있다. 그런 엄마 아빠의 마음에 부응하고 싶은 하린이는 마라탕을 먹으며 엄마 아빠를 기쁘게 하고 싶다고 소원을 빈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것을 잘하고 싶은 소원은 과했던 것일까? 특별한 소원 재료인 유부주머니가 먹는 도중 터져서 소원은 완벽해지지 못했다.
보육원에 사는 도일이의 소원도 자신을 위한 소원이 아니었다. 도일이는 함께 보육원에서 생활하는 동생들을 위한 소원을 계속 고르고 골라서 빌게 된다. 마마와 모모가 자신을 위한 소원을 빌라고 하지만 도일이는 보육원 동생들을 위한 소원을 빈다.
‘생일엔 마라탕’ 시리즈에서는 매 권 다른 소원을 비는 아이들 이야기가 나왔다. 대부분 자신의 꿈을 위한 소원을 빌었지만, 다른 사람이 기쁘고 행복한 것이 자신의 행복이 되고 꿈이되는 사람도 있다. 이번 『생일엔 마라탕 6 함께하면 더 좋은 마라탕』은 그런 아이들 이야기이다.
모모의 친절이 점점 불편해지는 마마
‘생일엔 마라탕’ 가게에서 계속 마마를 돕는 모모는 과하게 소원이 이뤄지거나 아이들의 꿈을 빼앗는 마법이 되지 않도록 마마를 돕거나 말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모모의 친절이 마마에겐 불편하다. 잘난 모모에 대해서 계속 시기심과 질투심을 가지는 마마는 모모가 이제 더 이상 자신의 일에 간섭하지 않았으면 한다. 심지어 무지개 색 마법의 약이 완성될 때 모모가 그것을 가져가서 이용하진 않을까 불안해하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저번처럼 실패해서는 안 되기에 모모에게 기대는 면도 있다.
마마의 소원이 완성될 수 있는 땀방울이 하나씩 모이고 있다. 마마는 그때까지 모모와 사이좋게 지내며 생일엔 마라탕 가게를 운영할 수 있을까? 「생일엔 마라탕」 시리즈가 거듭해 가면서 마마의 무지개 땀방울 모으기가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고, 모모와 마마의 갈등이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독자가 함께 만드는 생일엔 마라탕
「생일엔 마라탕」 시리즈에 나오는 각각의 에피소드의 뒷이야기 중 한 편의 뒷이야기를 「생일엔 마라탕」 5권에서 작가가 들려주었다. 그러면서 독자들이 각각의 에피소드의 뒷이야기를 써서 보내 달라는 독자 참여 이벤트를 펼쳤다. 수십 명의 어린이들이 응모하였고, 그 중에서 한 명의 이야기가 이번 『생일엔 마라탕 6 함께하면 더 좋은 마라탕』에 실리게 되었다. 많은 어린이들은 각각의 주인공들이 마법을 풀리거나 마법에 걸린 상태에서 새로운 삶을 긍정적이고 도전적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그려 주었다. 그중에서 노윤아(대전 관평초등학교 4학년) 학생의 이야기를 류미정 글 작가가 직접 선정하였다. 「생일엔 마라탕」 1권 첫 이야기로 등장한 다현이의 뒷이야기를 맛깔 나게 들려주었다.
‘생일엔 마라탕’은 이처럼 계속적으로 독자들과 함께 많은 이야기들을 만들어 나갈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번 6권에서는 독자들이 주인공에게 편지를 써 볼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많은 아이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 주요 내용 ◆
엄마 아빠가 자신의 학원비를 위해 밤낮없이 뛰어다니는 것을 아는 하린이는 엄마 아빠를 기쁘게 하기 위해 모든 것을 잘하고 싶다. 생일엔 마라탕 가게에서 자신의 소원을 빈 하린이는 특별한 재료인 유부주머니를 먹다가 유부 속 재료가 떨어진 것을 마마 몰래 손수건으로 훔친다. 그리고 나서 하린이는 그림 잘 그리는 친구 수아의 그림 솜씨를 빼앗아 오고,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의 글 솜씨를 빼앗아 온다. 그렇게 하나씩 남의 재능을 빼앗지만 친구가 없이 혼자가 되는 하린이는 이제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인물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