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드레스를 입은 악마
2025년 02월 06일 출간
국내도서 : 2024년 12월 0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6.64MB) | 약 12.3만 자
- ISBN 979118519066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9,45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편집자의 말
P. 30
“법은,” 그가 계속했다. “가난한 사람들이 출세할 수 없도록 부자들이 만든 걸세. 자넨 그 법과 엮이고 싶지 않고, 나도 마찬가지야.”
P. 203
“죄의식은 시간을 따지지 않아.” 내가 말했다.
P. 212
경찰이 흑인 주민을 상대할 경우, 일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예측 범위를 넘어섰다. 경찰은 검둥이들 간의 범죄에 관해서는 신경 쓰지 않았다. 흑인 남자가 아내를 죽이거나 아이에게 어떤 위해를 가한다면 화를 내는 인정 많은 경찰도 있긴 했다. 하지만 프랭크 그린이 저지른 폭력이나 직업적인 폭력 같은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았다. 흑인 살해에 관해서는 신문에 실리지도 않았다. 실린다 한들 뒤 페이지에 작게 실렸다.
P. 242
그날 밤을 돌아보면 혼란스럽다. 나는 대프니가 미쳤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내가 그렇게 말할 만큼 나는 제정신이었는가 하면 그렇지 않았다. 만약 그녀가 나를 다치게 하고 싶었다면 나는 기꺼이 다쳤을 것이고, 만약 내가 피를 흘리길 바랐다면 나는 행복하게 정맥을 베었을 것이었다. 대프니는 내 평생 닫혀 있던 문 같았다. 갑작스레 열려 나를 들인 문. 내 심장과 가슴은 그녀를 위해 하늘만큼이나 활짝 열렸다.
은밀한 사회 비판, 현실감 넘치는 대화, 진정한 누아르 분위기. 이게 데뷔작이라고? 놀랍고 기가 막힌다_ 코스모폴리탄
이지 롤린스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하는 책_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이지 롤린스 시리즈 이전의 흑인 범죄소설이라면 체스터 하임스라는 단 하나의 중요한 예외를 빼고 거의 존재하지 않았다. 물론 독립된 흑인 탐정소설이라는 장르 또한 없었다. 모슬리의 대대적인 성공과 함께 갑자기 수많은 흑인 탐정소설이 쏟아져 나오면서 이지 롤린스는 이 새롭게 발흥하는 전통의 지렛목 역할을 하게 된다_ 『하드보일드 센티멘털리티』 레너드 카수토
월터 모슬리는 추리소설광이었던 빌 클린턴이 좋아하는 작가 중 한 명으로 꼽으면서 더욱 명성이 높아졌다. 『푸른 드레스를 입은 악마』는 이지 롤린스가 등장하는 첫 편으로 대거상, 셰이머스상을 받았고, 에드거상에 최종 후보가 되었다.
갱과 경찰에게 쫓기는 이지 롤린스
제2차 세계대전 직후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하는 이 작품은 자신의 작은 집에 필사적으로 매달리는 실직 흑인 참전 용사 이지키얼 롤린스가 집의 대출금을 갚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미심쩍은 백인 탐정의 요구에 응해 어느 백인 여성을 추적하다 자신에게서 탐정 일의 소질을 발견하는 이야기다. 「뉴욕 매거진」은 이 작품을 ‘리처드 라이트미국 흑인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와 레이먼드 챈들러의 교차점인 흑인 차이나타운’이라고 평했다.
2차 세계대전 직후 1940년대 로스앤젤레스를 생생한 감각으로 묘사해 즉각적이고도 광범위한 찬사를 받은 『푸른 드레스를 입은 악마』는 1995년 댄젤 워싱턴 주연으로 영화화되어 로스앤젤레스 영화 비평가 협회상과 전미 영화 비평가 협회상을 받았다.
이지 롤린스는 당대의 흑인에 대한 사회적 불의 그리고 자신의 사적인 악마와 편견에 대처하려고 노력하는 자부심 강한 사람이다. 그는 잔인하기도 옹졸하기도 하고, 때로는 비겁하기도 하며 너무나 쉽게 이성의 유혹에 미혹되기도 한다. 또한 부자가 되고자 하는 집착은 때때로 잘못된 결정을 내리게도 하지만 흑인으로서의 삶이라는 고정된 위치를 넘어서려는 열정과 옳고 그른 것을 구분하는 타고난 감각으로 그 결점을 완화한다. 전통적인 하드보일드 미스터리에서 보이는 주인공의 염세적 세계관이나 고독과는 다르게 주인공이 인종차별이 횡행하던 시대의 흑인이라는 점에서, 오직 살아남으려고 분투한다는 점에서 전형적인 하드보일드 문법과 차별성을 갖는다.
작가정보

Walter Mosley(1952~)
월터 모슬리는 현재까지 댄젤 워싱턴 주연으로 영화화된 『푸른 드레스를 입은 악마』를 시작으로 『A Red Death』, 『White Butterfly』,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Black Betty』와 『A Little Yellow Dog』 등 베스트셀러 역사 미스터리 시리즈인 이지 롤린스 미스터리를 열여섯 편 썼다.
2020년, 모슬리는 미국 문학에 대한 공로로 전미도서재단(National Book Foundation)이 수여하는 메달을 수상했다. 그는 이 상을 받은 최초의 흑인이다. 그는 대실 해밋, 그레이엄 그린, 레이먼드 챈들러에게서 영감을 얻었고, 열정적인 미스터리 팬인 빌 클린턴이 좋아하는 작가 중 한 명으로 그를 꼽으면서 더욱 명성이 높아졌다.
월터 모슬리는 미국추리작가협회 회장, 전미도서재단 이사 등을 역임하였다.
출판 기획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로런스 블록의 『성스러운 술집이 문 닫을 때』, 헨닝 망켈의 『피라미드』, 『리가의 개들』, 『얼굴 없는 살인자』 등이 있다. 에드 맥베인의 『죽음이 갈라놓을 때까지』, 『레이디 킬러』, 제임스 리 버크의 『네온 레인』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