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춘기
2024년 11월 30일 출간
국내도서 : 2024년 10월 3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43.60MB)
- ISBN 9791193207611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9,90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줄거리]
「사, 사, 사 자로 시작하는 말」
주은이는 엄마와 실랑이를 벌이다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스마트폰을 놓친다. 홈런 공처럼 날아간 스마트폰은 결국 액정에 금이 간다. 부족한 용돈을 털어 스마트폰을 고쳐야 할 곤란한 상황. 그때 주은이를 구해 줄 예상치 못한 인물이 나타나는데……
「걱정 인형과 발광 인형」
벽장 한구석에서 찾은 걱정 인형, 주은이는 오랜만에 인형에게 걱정을 고백하고 잠에 든다. 그런데 다음 날 걱정 인형이 감쪽같이 사라진다. 걱정 인형은 정말 주은이의 걱정을 가져간 걸까?
「반전의 반전」
추리 소설 작가를 지망하는 주은이는 블로그에 작품을 연재한다. 어느 날 주은이가 쓴 소설의 반전을 미리 알아맞히는 ‘스포일러 댓글’이 달리고, 참다못한 주은이는 댓글을 단 사람에게 현피를 신청한다. 주은이의 결투 신청을 받고 학교 운동장에 나타난 사람은 과연 누구일까?
「수상한 비밀 클럽」
우연히 보게 된 엄마의 태블릿 피시, 수상한 온라인 카페가 눈에 띈다. ‘최악맘 클럽’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이름도 이상한 정체불명의 카페에서 주은이는 엄마가 작성한 게시 글을 읽고, 엄마의 진심을 알게 된다.
「암호를 풀어라」
시간이 흘러 주은이의 동생, 주영이가 4학년이 된다. 게임에 푹 빠진 주영이를 두고 볼 수 없었던 엄마는 매일 기상천외한 방식으로 와이파이 암호를 변경한다. 그런데 3일째 암호가 같다. 엄마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
걱정 인형과 발광 인형 ⋯ 23p
반전의 반전 ⋯ 44p
수상한 비밀 클럽 ⋯ 80p
암호를 풀어라 ⋯ 100p
작가의 말 ⋯ 117p
그때 거실에 있던 동생이 들어오더니 눈이 동그래졌다. 그래, 이 모든 일은 저 녀석이 꽥꽥거리며 노래를 불렀기 때문이다. 나는 동생을 노려봤다. 너만 아니었어도 내가 소리칠 일도, 엄마한테 혼날 일도, 스마트폰 액정이 깨질 일도 없었단 말이다. 혼자 있으면 아무 일도 없을 텐데 왜 나한텐 동생이 있단 말인가? 왜 가족이 있단 말인가?
-「사, 사, 사 자로 시작하는 말」 14쪽에서
“어이구! 또, 또! 저러니까 발광이라고 하지!”
밖에서 엄마 목소리가 들려왔어. 나는 베개로 귀를 감싸고 침대에 벌렁 누워 천장을 쳐다봤어. 화가 난 데다 침대까지 마구 두드렸더니 가슴이 쿵쾅쿵쾅 뛰었어. 왜 이렇게 자꾸 짜증이 나는 걸까? 엄마 말이 맞아. 나한테는 걱정 인형보다 발광 인형이 더 필요할지도 몰라. 걱정 인형이 걱정을 가져가니까 발광 인형은 발광을 가져가겠지?
-「걱정 인형과 발광 인형」 34쪽에서
오늘 치 연재분을 올리고 기분이 좋아 거울 앞에서 춤을 췄다. 최애 아이돌 그룹의 음악에 맞춰 신나게 몸을 흔들었다. 거울로 얼굴, 몸매, 멋진 춤 선을 보며 생각했다. 아아, 어쩌면 사춘기의 삶도 자뻑과 자학을 넘나드는 게 아닐까? 어제는 이마에 난 여드름 때문에 짜증이 났지만, 오늘은 얼굴이 나름 귀여워 보여서 거울 속 나에게 윙크와 손 하트를 날렸다.
-「반전의 반전」 54쪽에서
늘 씩씩하다 못해 억척스럽던 중년의 엄마가 이불 속에서 아이처럼 숨죽여 울었다니. 갑자기 울컥했다. 잔소리 폭탄을 퍼붓다가도 내 눈물엔 움찔하고, 내가 발광하는 모습엔 신경도 안 쓰다가도 목 놓아 울 때면 금세 마음이 약해져 나보다 더 슬퍼 보이는 우리 엄만데. 나는 왜 별거 아닌 일에도 엄마한테 자꾸 미운 말을 하는 걸까.
-「수상한 비밀 클럽」 91~92쪽에서
나도 안다. 내가 너무 게임에 빠져 산다는 걸. 하지만 엄마는 모른다. 게임이란 시간과 정신을 좀먹는 사회악이 아니다. 빛의 속도로 타자 실력을 늘려 주고 친구도 많이 사귈 수 있어 사회성도 길러 준다. 꾸준히 레벨을 올리다 보면 자존감도 쑥쑥 올라간다. 내가 설득력 있게 항변했지만 엄마는 와이파이 암호를 매일 바꾸기 시작했다.
-「암호를 풀어라」 101~103쪽에서
사춘기를 보내고 있는 초등학생과 그 아이의 마음이 궁금한 부모에게 강력 추천!
중학교 2학년쯤이면 사춘기가 찾아온다는 뜻인 ‘중2병’은 이제 옛말이 되었다. 요즘은 ‘초4병’, ‘초5병’, ‘초6병’ 등의 말을 더 자주 쓴다. 아이들이 점점 빠르게 성장하면서 초등학교 4학년이면 본격적인 사춘기에 접어들기 때문이다. 부모가 보기에는 아직 어린아이 같아 보일지 모르지만, 사춘기 초등학생의 몸과 마음에는 변화가 소용돌이친다. 초등학교 4학년은 갑작스럽게 찾아온 사춘기에 아이도 부모도 당황하고, 서로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몰라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한 『4학년 4춘기』는 사춘기 초등학생 주은이와 주영이가 주인공이다. 이야기 속에서 두 사람은 부모님과 갈등하고, 진로를 고민하고, 이성 친구를 사귀는 등 사춘기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사건을 겪는다. 『4학년 4춘기』는 사춘기 초등학생이 마주하는 고민과 갈등을 실감 나게 묘사하면서 비슷한 상황을 경험한 초등학생 독자의 공감을 이끌어 낸다. 또, 사춘기 아이의 마음이 궁금한 부모 독자는 아이의 속마음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엄마는 내가 본 최악의 엄마! VS 넌 엄마가 본 최악의 딸!
부모님과 틀어진 관계를 어떻게 회복할 수 있을까?
엄마의 태블릿을 구경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최악맘 클럽’ 카페. 주은이는 엄마가 쓴 게시물을 읽고, 억척스럽게만 보였던 엄마가 자신의 말 한마디에 쉽게 상처받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수상한 비밀 클럽」) 주은이는 자신과 관계가 어긋날까 조마조마하는 엄마를 보며 부모가 자녀를 얼마나 아끼는지 깨닫는다.
이야기가 더욱 뭉클하게 다가오는 이유는 마음이 파괴되면서도 자녀의 사랑스러운 점만 찾는 최악맘 클럽 회원들의 게시물을 읽을 수 있기 때문이다. 주은이는 여러 최악맘의 게시물에 댓글을 달며 자녀들의 진심을 전한다. 『4학년 4춘기』는 이 이야기를 통해 용기를 내어 진심을 전하는 방법이 관계를 회복하는 첫 단추라는 메시지를 건넨다. 자녀와 부모라는 가장 가까운 관계에서 받은 상처는 매우 쓰라리지만, 진심 어린 한마디가 상처를 치료한다. 이처럼 『4학년 4춘기』는 사춘기 자녀와 부모가 서로를 어떻게 소통하면 좋을지 알려 주는 책이다.
사춘기를 겪는 아이에게 공감을, 부모에게는 아이를 이해하는 기회를 선물하는 책!
양승현 작가는 사춘기를 피해야 하는 나쁜 것이 아니라, 우리를 한 뼘 더 자라게 하는 시기라고 말한다. 자책하거나 위축되지 말고 당당히 사춘기를 맞이하고, 소중한 자신을 꼭 껴안아 주라고 말한다. 『4학년 4춘기』는 사춘기를 지나는 이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포옹 같은 책이다. 작품이 전하는 다정한 메시지가 사춘기를 겪는 초등학생에게 공감을, 그 부모에게는 아이를 이해하는 기회를 선물할 것이다.
작가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