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트렌드 2025
2024년 10월 02일 출간
국내도서 : 2024년 10월 02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33.63MB)
- ISBN 9791193937297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18,00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불확실성 속에서도 수많은 독자가 미리 알고 대비했다
경제 전반부터 부동산, 주식, 사회, 문화 트렌드, AI, 기후까지
2025 을사년을 주도할 55가지 부의 시나리오
재테크의 기본기와 올바른 투자관을 소개하고자 기획된 ‘돈’에 관한 최초의 트렌드서, 명실상부 대한민국 1위로 자리 잡은 머니 트렌드 시리즈가 돌아왔다. 『머니 트렌드 2025』는 한국 경제 전반부터 부동산, 주식, AI, 사회 이슈, 문화 트렌드, 그리고 올해 새롭게 기후 분야까지 더하여 각계 전문가들이 돈의 흐름을 전망한다. 저자들이 제시한 55가지 성공 시나리오를 통해 소비자와 투자자들이 부를 불려 나갈 수 있는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누적 조회수 11억 뷰, 도합 370만여 명의 구독자가 열광하는 유튜브 채널 김작가TV의 김도윤,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의 정태익 저자는 경제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고 현실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알려주고자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을 모아 2025년 꼭 알아야 할 돈의 이야기를 이 책에 담았다. 경제를 움직이는 다양한 변수 속에서 자산을 잃지 않고 싶다면, 오히려 한발 앞서서 부를 선점하고 싶다면 지금 『머니 트렌드 2025』를 펼치길 바란다.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할지 가이드해주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예측 불가한 시기에도 미래를 위한 부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1장 THE NEXT GLOBAL PIVOT 2025 경제를 전망하다
저성장의 고리에 묶이다
앞으로 우리가 체감할 경기는?
한국 경제가 해결해야 할 3가지
글로벌 피벗의 시대가 온다
안정적 자산 투자 vs 공격적 투자
코인 시장의 변화
초고령사회에 대처하는 자세
돈을 불러오는 TIP. 시니어 비즈니스의 확장세
2장 NEW DREAM IN THE MARKET 주식시장의 새로운 기회
K의 반란과 미래
2025 이슈와 주식시장의 움직임
킹달러의 기세는 끝나는가
돈을 불러오는 TIP. 달러 환율에 따른 수혜 기업들
미국과 한국 주식시장의 차이점
미국 주식 권하는 사회?
ETF와 인덱스 펀드
인공지능 산업군의 지속 가능성
돈을 불러오는 TIP. K-뷰티와 K-푸드, 언제까지 힙할까
2025 주식시장 메가 트렌드
밸류업 프로그램, 한국 증시의 해답인가
신흥국 인도의 성장성
돈을 불러오는 TIP. 2025 첨단 산업의 판도 변화
3장 FUTURE HOUSE SCENARIO 미래의 부동산 시나리오
2025 집값 폭등설
강남 3구와 마용성의 위력
지방 부동산 시장의 그림자
멀티플이 집값을 보여준다
인구가 부동산을 만든다
돈을 불러오는 TIP. 노인을 위한 도시는 없다?
아이 없는 나라의 부동산
금리에 좌우되는 주택 가격
1기 신도시 정비 사업의 시대
돈을 불러오는 TIP. 부동산 시장 생존 전략
4장 RESETTING DESIRE 과거와 관성을 버려야 돈이 보인다
오프라인의 역습, 러닝
Young-Old와 케어 이코노미
수면 이혼과 슬립 테크
2025년 뜨는 음식 유행의 비밀
돈을 불러오는 TIP. 일본 디저트에 주목하라
다이어트 이코노미와 올라운드 안티 에이징
4554, 한국 사회의 킹핀이 되는 사람들
소비 코드가 된 DEI
5장 UPWARD LEVELING 평균이 올라가는 사회
모든 것이 계급화되는 나라
럭셔리 집착과 명품 시장
웨딩 인플레이션
지방 소멸과 식품 사막화
표류하는 노인과 주택 난민
해외여행에 진심인 사람들
6장 DIGITAL WAR 빅테크 기업의 각축전
AI 반도체 전쟁의 시작
인공지능의 버블
로봇은 디스토피아가 아니다
동남아 시장 선점 눈치 게임
희비가 교차하는 반도체
돈을 불러오는 TIP. 스마트폰, 가전 산업에 침투한 AI
완전자율자동차 마켓
인공지능, 교육 필수템?
진보할 것이냐, 도태할 것이냐
돈을 불러오는 TIP. 인공지능 산업에 투자하는 방법
7장 CLIMATE SAVES THE ECONOMY 기후위기 대응이 경제를 살린다
기후변화는 현실이다
날씨가 결정하는 식품 물가
우리 집 식탁의 미래
유럽의 기후 처방전에 따른 무역
미국의 기후위기 역공
돈을 불러오는 TIP. 투자를 가로막는 물리적 리스크
탄소중립 비즈니스, 기후경제 희망편
돈을 불러오는 TIP. 기후테크를 이끄는 유니콘 기업들
기후금융에 주목하라
인공지능, 기후변화에 득일까 실일까
돈이 되는 기후위기?
나오며. 우리가 재테크를 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급격한 금리 인하와 급격한 금리 인상을 겪고 난 2025년은 피벗의 시대라고 정의할 수 있다. 경기가 회복세에 접어들지만, 경기가 좋아진 것을 사람들이 체감할 정도로 나아질 게 많지는 않을 것이다. 명절에 꽉 막힌 고속도로를 달리는 것처럼, 앞으로 나아가긴 하지만 좋아지는 것을 느끼기는 어려울 수 있다. 다만, 경제에 긍정적인 신호가 있다면 물가상승률이 목표에 가깝게 떨어져서 금리를 정상화하는 흐름으로 나아간다는 것이다.
_23쪽
미국 ‘시장’에 투자하는 것은 초보 투자자에게 더 적합하다. 보통 ETF(Exchange Traded Fund)나 인덱스 펀드(개별 기업에 투자하는 게 아닌 시장을 대표하는 지수를 따라가는 펀드) 등으로 시장 전체에 투자하게 되는 데, 이는 개별 종목을 고를 여유나 능력이 부족한 경우의 대안이므로 기왕이면 이렇게 오랜 기간 마음 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곳이 좋을 것이다. (중략) 한편 직접 기업을 골라 분석하려는 ‘완전히 초보는 아닌’ 투자자들에게는 한국 시장을 권하고 싶다. 먼저, 종목을 발굴하는 빈도가 확연히 다를 것이다. 자신이 쓰는 물건이나 서비스, 보고 다니는 것, 주변인에게 듣는 모든 것이 투자 아이디어다.
_88~90쪽
인공지능, K-뷰티, K-푸드 모두 2024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만한 메가 트렌드다. 인공지능은 GPU나 HBM 같은 하드웨어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 쪽으로 눈을 돌리면 좋을 시기다. GPU의 공급 부족이 해소되면서 투자 비용 증가가 일단락되고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만한 기능들이 등장할 것이다. K-뷰티와 K-푸드도 기존 기업 외에 새롭게 해외에서 인기를 끌 만한 제품을 찾는다면 기회가 남아있다고 본다. 또는 유통이나 제조 전문 기업들 중 전반적인 산업의 확장에 기대어 성장할 수 있는 회사도 매력적이다.
_108쪽
2025년 주택가격, 특히 아파트 가격 급등설의 배경 중 상당수는 공급 부족에 기인하고 있다. (중략) 그렇기 때문에 2024년과 같은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장에서는 서울의 정비 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2026년은 몰라도 2027년에는 다시 공급이 증가할 가능성이 적지 않다. 그러니 매년 공급량에 따라 주택 시황이 널을 뛸 것으로 생각하기보다, 주택 공급은 집값 흐름에 후행해서 변화하는 지표라고 볼 필요가 있다.
_138~139쪽
러닝은 역사가 아주 오래된 운동이지만 그동안 진지한 분위기였다면 이젠 진지함과 가벼움이 공존한다. 역시 놀이로 인식될 수 있고, SNS에 공유할 만해야 소비자의 욕망이 반응하며 열풍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틱톡에서도 러닝, 달리기, 마라톤 쇼츠가 셀 수 없이 많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한때 골프 열풍이 불었다. 그러나 골프, 테니스, 승마, 요트 등 인스타그램에 과시하기 좋은 운동은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든다. 하지만 러닝은 운동화 하나만 있으면 된다. 비싸고 좋은 운동화를 산다 해도 다른 운동에 비해 전체 비용을 고려하면 가성비가 탁월하다.
_191쪽
앞으로 새롭게 뜰 먹거리 유행도 달콤한 간식일 가능성이 아주 높다. 사람들은 단맛이 가득한 디저트를 오랫동안 소비할 것인데 주목할 점은 디저트가 달달해질수록 매운 음식 시장도 건재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즉 탕후루는 사라져도 마라탕은 지속된다. 소비층이 10대 중심이었던 탕후루와 달리, 마라탕은 2030대를 비롯해 4050대까지도 사 먹는다. 현재 매운맛의 중심인 마라탕 외에도 매운 음식이 계속 새롭게 등장할 것이다.
_216쪽
기회의 문이 좁아지고 있는 이 시대에, 성공하는 사람은 기존의 방식을 따르는 이보다 새로운 방식을 찾는 사람일 것이라고 본다. 과거에는 자영업을 하기 위해선 상가를 임차하고 보증금부터 인테리어까지 많은 창업비용이 필요했다. 큰돈을 들인다고 해서 사업의 성공을 보장하지도 않았기에 쉽게 창업을 결심할 수 없었다. 그러나 지금은 달라졌다. 과거 대비 다양한 인프라가 생겨나고 초기 비용이 급격히 떨어져 용돈 수준으로도 1인 창업을 할 수 있다. 본인의 재능을 개화하기 훨씬 쉬운 시대가 된 것이다.
_257~258쪽
2025년엔 ‘생성형 AI 전성시대’가 시작될 것이다. 생성형 AI를 만드는 두 개의 중심축은 챗GPT로 상징되는 소프트웨어 분야와 엔비디아로 대표되는 AI 반도체 분야다. 그리고 생성형 AI와 융합하며 다양한 서비스 산업이 등장했는데 그 중 특히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스스로 코드를 생성해 움직이는 로봇 산업이다. 이미 2024년 주식시장은 이런 현상을 강력하게 반영하며 움직였다. 이젠 생성형 AI 아래 반도체, 전기자동차, 인공지능 응용이 모두 통합되고 여기에 로보틱스, 온디바이스 AI, 자율주행 등이 추가되면서 2025년의 기술을 이끌어갈 것으로 판단된다.
_291~292쪽
기후위기 대응은 단순히 기존 산업을 억제하는 규제가 아니라 오히려 새로운 기회일 수 있다. 이런 개념에서 등장한 산업 분야가 바로 기후테크다. (중략) 우리가 흔히 알던 기후기술은 대부분 R&D에 기반해 실험실에서 개발된 기술로, 수익성이 부족해 세상에 빛을 보지 못하거나 국제학술지에 발표되고 끝나고 만 것들이 대다수였다. 하지만 기후테크에서 강조하고 있는 부분은 반드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한국 탄녹위에서는 기후테크를 클린, 카본, 에코, 푸드, 지오테크 5개 분야로 나누어 분류한다.
_385~386쪽
금융 문맹, 재테크 입문자, 전문 투자자 모두 인정한 책
준비한 자만이 부의 기회를 선점한다!
당신의 금융 생활을 유리하게 만들어줄 베스트 전략서
세계 경제를 쥐락펴락하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하가 시작되고, AI 시대가 더해진 대전환의 시기가 다가온다. 대변혁의 원년이 될 2025년은 그래서 자산을 지키고 부를 늘리기 위해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하다.
시리즈 출범 이후 세 번째로 출간하는 머니 트렌드는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큰 반향을 일으키며 대표 트렌드서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장단기적 재테크 플랜과 투자 인사이트가 절실한 독자들에게 쓸모 있는 전략을 제시했기 때문일 것이다.
『머니 트렌드 2025』 역시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현재의 경제 상황과 2025년 전망에 대해 밀도 있게 담았다. 독보적 경제 자문위원이자 이코노미스트 김광석 교수, 경제지 선정 베스트 애널리스트 부동산 전문가 채상욱 대표, 대한민국 대표 자산운용사의 리더 김현준 대표, 국내 최고의 트렌드 분석가 김용섭 소장, 4차 산업혁명과 AI 분야 권위자 최재붕 교수, 2022 올해의 과학자상 수상자이자 기후 분야 전문가 정수종 교수까지 명망 있는 대가들이 분야별로 핵심 머니 트렌드 55가지를 선정해 꼭 알아야 할 돈의 정보를 소개한다.
변화하는 시장에선 흐름에 동요하는 자와 틈새를 공략해 부를 낚아채는 자로 나뉜다. 그럴수록 요행이 아닌 탄탄하게 자산을 관리할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돈의 흐름에 제대로 올라타고 싶다면 이 책이 제시하는 해답을 살펴보자. 무엇부터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초심자부터 여러 자산에 투자하고 싶은 이들, 사업가와 기업 경영인, 나아가 모든 트렌드를 발굴하고 섭렵해야 하는 이들까지 미래를 향한 기회를 거머쥘 수 있을 것이다.
작가정보
독보적인 투자 지식과 결단력으로 14년간 아파트, 빌라, 상가, 빌딩까지 다양한 부동산에 투자하며 얻은 지식을 유튜브 〈부읽남 TV〉를 통해 137만 구독자(2024년 9월 기준)와 공유하고 있다. 재테크 분야 최단 기간 11만 부 판매기록을 세운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을 비롯해, 『머니 트렌드 2024』(공저)를 집필했다.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 구독자 224만 명(2024년 9월 기준) 유튜브 〈김작가 TV〉를 운영 중이다. 10년 동안 1,000명이 넘는 성공한 인물을 인터뷰해오며 전문 인터뷰어로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왔다. ‘대한민국 인재상(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럭키』, 『머니 트렌드 2024』(공저), 『유튜브 젊은 부자들』 등을 썼다.
브이아이피투자자문(현 브이아이피자산운용)과 키움증권을 거쳐 더퍼블릭자산운용 공동창업자 겸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20년간 주식시장에 몸담으며 창업 이후 만장일치제, 10종목 집중투자, 개인고객 직판을 성공시켜 자기자본 50억 원, 운용자산 1,200억 원의 금융벤처로 키웠다. 『사요 마요』, 『부자들은 이런 주식을 삽니다』, 『에이블』 등을 썼다.
하나증권 건설, 부동산 애널리스트를 거쳐 커넥티드그라운드 대표로 일하고 있다. 《한국경제신문》 건설 부문 베스트 애널리스트 3년 연속 1위, 《매일경제신문》 9년 연속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선정되었다. 저서로는 『피크아웃 코리아』, 『아파트, 이 가격 오면 사라』, 『부동산 공부는 처음이라』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