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에 능숙해지는 법
2024년 10월 11일 출간
국내도서 : 2024년 08월 3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21.64MB)
- ISBN 9791172610876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13,23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명상-뇌의 관계성을 밝혀 주목받은 신경심리학자, 릭 핸슨!
그가 고전의 지혜와 과학적 연구, 그리고 임상 체험에서 길어 올린
‘인간관계에 능숙해지는 지혜’!
베스트셀러 『붓다 브레인』의 저자, 릭 핸슨. 그는 명상을 통해 뇌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연구하여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신경심리학자로, 그의 연구 업적은 CBS, NPR, BBC 등에 조명되기도 했다. 또한 NASA, 구글, 옥스퍼드, 하버드 등에서 강연해 온 전문가이자 명상 지도자로서 현재도 세계 각지의 명상 센터에서 대중을 지도해 오고 있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인간관계’에 대한 지혜를 들고 왔다.
저자는 책의 서두에서 이렇게 말한다.
“우리의 기쁨과 슬픔은 대부분 다른 이의 관계에서 비롯된다.”
인간이 ‘사회적 동물’인 이유는 우리가 ‘관계’를 맺으며 살기 때문이다. 고로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관계란 숙명이나 다름없다. 그렇다면 개개인의 일상을 뒤흔드는 관계의 고통 역시 숙명으로만 받아들여야 할까? 수천 건의 과학적 연구는 다음과 같은 공통의 메시지를 전한다. ‘인간관계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말이다. 이 말인즉슨 우리는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의미이다.
이 책은 ‘교활한 직장 동료, 최악의 룸메이트, 육아에 관심 없는 배우자, 멀어져만 가는 연인’ 앞에 옴짝달싹 못하는 우리를 위하여 충돌을 능숙하게 다루고, 더 존중받고 조화롭게 사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특히 불교 등의 고전적 지혜와 최근의 과학적 연구, 그리고 저자 자신의 임상 경험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 이 책은, 관계에 신선한 생명을 불어넣는 강력하고도 실천 가능한 ‘연습’이 매 주제마다 배치되어 있어 실질적이다.
건강한 관계를 위한 지혜가 쌓일수록 우리는 행복해질 수 있다. 관계의 고통에 공감하고 따뜻한 조언과 노하우를 아끼지 않는 저자의 ‘지혜’에 귀 기울여 보자.
들어가며
1부 나 자신과 친구가 되어라
1. 자신에게 충실하라
2. 집착도, 저항도 없이 있는 그대로
3. 고요한 힘 속에 쉬다
4. 충분한 보살핌 속에 있다는 느낌
5. 자신을 받아들여라
6. 자신의 필요를 존중하라
7. 스스로에게 연민을 가져라
8. 자신이 선한 사람임을 알라
9. 자신을 신뢰하라
10. 자신에게 선물하라
11. 자신을 용서하라
2부 뜨거운 가슴으로
12. 사랑의 늑대를 길러라
13. 눈동자 너머의 존재를 보라
14. 그들에게 연민을 품어라
15. 다른 사람 안에 선함을 보라
16. 그들의 숨겨진 욕구를 알아차리라
17. 친절하라
18. 마음속에서 그 누구도 제외하지 말라
19. 사랑을 신뢰하라
3부 평화롭게 함께하라
20. 덜 사적으로 받아들이라
21. 머릿속 전쟁에서 벗어나라
22. 그들을 받아들이라
23. 진정해, 이제부터 비판이 시작될 거야
24. 주변부터 챙기라
4부 자신을 위해 나서라
25. 불필요한 두려움은 놓아주어라
26. 자신의 기반을 찾아라
27. 분노에 이용되지 말고, 이용하라
28. 진실만을 말하고, 공정하게 행하라
29. 만만하게 보이지 말라
5부 지혜롭게 말하라
30. 자신의 말을 조심하라
31. 진실을 말하라
32. 마음에서 우러나는 말을 하라
33. 질문하라
34. 고마움을 표현하라
35. 더 부드러운 말투를 써라
36. 찬물을 끼얹지 말자
37. 그들이 원한다면 주어라
38. 자기 쪽을 보라
39. 실수를 인정하고 다시 나아가라
40. 문제로 삼지 말라
41. 잘못된 취급을 받더라도 올바름을 견지하라
42. 말함에 관한 말
43. 원하는 바를 말하라
44. 합의점에 도달하기
45. 관계의 재설정
46. 용서하라
6부 세상을 사랑하라
47. 진짜를 사랑하라
48. 마음을 다져라
49. 투표하라
50. 지구를 소중히 하라
감사의 말
“당신의 인간관계는 안녕합니까?”
완벽한 혼자로 살아갈 수 없다면
이 책이 전하는 ‘지혜’에 주목하라!
세계적 베스트셀러 『붓다 브레인』의 저자이자
명상-뇌의 관계성을 밝혀 주목받은 신경심리학자, 릭 핸슨!
그가 고전의 지혜와 과학적 연구, 그리고 임상 체험에서 길어 올린
‘인간관계에 능숙해지는 지혜’!
베스트셀러 『붓다 브레인』의 저자, 릭 핸슨. 그는 명상을 통해 뇌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연구하여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신경심리학자로, 그의 연구 업적은 CBS, NPR, BBC 등에 조명되기도 했다. 또한 NASA, 구글, 옥스퍼드, 하버드 등에서 강연해 온 전문가이자 명상 지도자로서 현재도 세계 각지의 명상 센터에서 대중을 지도해 오고 있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인간관계’에 대한 지혜를 들고 왔다.
관계는 건강해질 수 있는가
저자는 책의 서두에서 이렇게 말한다. “우리의 기쁨과 슬픔은 대부분 다른 이의 관계에서 비롯된다.” 인간이 ‘사회적 동물’인 이유는 우리가 ‘관계’를 맺으며 살기 때문이다. 고로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관계란 숙명이나 다름없다. 그렇다면 개개인의 일상을 뒤흔드는 관계의 고통 역시 숙명으로만 받아들여야 할까?
수천 건의 과학적 연구는 다음과 같은 공통의 메시지를 전한다. ‘인간관계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말이다. 이 말인즉슨 우리는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의미로, 저자가 이 책을 통해 전하는 지혜의 핵심은 ‘우리 내면의 변화’에 있다.
우리를 둘러싼 바깥세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대개 만만치 않은 시간이 들지만, 내면의 변화는 그보다 훨씬 빨리 일어날 수 있다. (…)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밟아 나아가야 할 단계들은 온전히 자신의 힘에 속한다. 이는 그 어떤 관계에서도 근본을 이루며, 어떤 상황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
“당신은 어떤 늑대를 키우시겠습니까?”
저자는 자신이 아끼는 우화 한 편을 인용한다.
한 노인에게 어떻게 하면 그처럼 행복하고 지혜로우며, 사랑과 존경을 받고 살 수 있는지 물었다. 그녀는 대답했다.
“마음속에 늑대 두 마리가 살고 있는 걸 알기 때문이야. 한 마리는 사랑의 늑대이고, 다른 하나는 미움의 늑대이지. 모든 것은 매일 어느 녀석에게 먹이를 주느냐에 달려 있다네.”
이 짧은 이야기가 전하는 지혜는 관계란 우리 마음속에 살고 있는 두 마리 늑대 중 어느 늑대를 키우는가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누군가에게 화를 내고, 업신여기거나, 지배하려 들 때 미움의 늑대가 나타난다. 하지만 그 반대일 때 스스로 가치 있다는 느낌, 내적 자신감은 물론 타인에 대한 연민을 쌓아나갈 수 있고, 나아가 타인과의 관계에 있어 더 편안할 수 있다.
저자는 우리가 두 마리 늑대를 갖게 된 이유는 작은 수렵 채집 집단에 속했던 우리 조상들이 다른 집단과 경쟁하며 생존하기 위해 그 둘 모두가 필요했기 때문이라 말한다. 집단 내부로는 협력하고, 집단 사이에는 공격정을 보이는, 다시 말해 사랑의 늑대와 미움의 늑대가 함께 우리의 DNA에 각인된 것이다.
하지만 이 중 미움의 늑대가 석기시대엔 유용했을지 몰라도, 오늘날에는 불신과 분노, 위궤양과 심장 질환, 가정과 직장에서 타인과의 갈등을 불러오는 원인이 된다. 오늘날과 같이 촘촘하게 상호 연결된 세상에서 누군가를 따돌리고, 겁을 주며, 공격하면 그것은 대개 부메랑처럼 돌아오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21세기를 사는 우리는 어떤 늑대를 키워야 하는가? 두말할 것도 없이 ‘사랑의 늑대’를 키워야 한다.
관계 앞에 쿨하고 단단해지기 위하여 필요한 것
이 책은 ‘교활한 직장 동료, 최악의 룸메이트, 육아에 관심 없는 배우자, 멀어져만 가는 연인’ 앞에 옴짝달싹 못하는 우리를 위하여 충돌을 능숙하게 다루고, 더 존중받고 조화롭게 사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특히 불교 등의 고전적 지혜와 최근의 과학적 연구, 그리고 그동안 수많은 이들을 상담해 온 저자 자신의 임상 경험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특징이 있다.
저자는 먼저 건강한 관계 만들기를 위한 ‘필수적인 토대’를 세운다. 이는 타인에 대해 따뜻한 마음을 갖기 위한 필수 작업으로 ‘자기 자신을 지지하고, 스스로에게 충실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음으로 ‘타인과의 분쟁을 다루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인생의 어느 때이고 나타날 수 있는 ‘도발적인 사람’들을 대할 때 ‘나 자신을 보호하며, 상대방을 공정하게 받아들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효과적인 소통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저자는 ‘할 말은 다하고, 들을 말은 충분히 다 듣는 법’에 대해 조언한다. 특히 3~5부에 걸친 내용에서 점점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을 어떻게 풀어나가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온갖 종류의 상황 속에서 효과적인, 간단하지만 강력한 소통 방법 50가지가 수록된 이 책은 각각의 장 그 자체로 완결된 수행법으로 구성되어 있어 모두 연관되어 있지만 자신의 상황에서 가장 도움이 되는 부분을 먼저 읽어도 좋다.
우리는 날마다 배우고, 치유하고, 성장할 기회를 부여받는다. 그런 가운데 매일 최선을 다하며, 점차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게 된다. 그 과정에서 ‘늘 완벽해야만 한다고 느낄 필요는 없다’.
그러니 관계 속에서 비록 실패감이 느껴지더라도 지혜를 쌓고, 실천에 옮기는 노력을 게을리해선 안 된다. 그럴수록 우리의 관계는 점차 단단해질 것이며, 건강한 관계 속에서 행복할 수 있을 것이다. 매일 같이 다가오는 관계의 고통에 공감하며 따뜻한 조언과 노하우를 아끼지 않는 저자의 말에 귀 기울여 보자.
작가정보
(Rick Hanson) Ph.D.
신경심리학자이자 명상 지도자인 저자는 16살에 UCLA에 입학했으며 1974년 최우수 성적(summa cum laude)으로 졸업했다. 1991년에는 버클리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명상을 통해 뇌가 어떻게 변하는지를 연구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저자는 긍정적 신경가소성의 전문가로서 그의 연구 업적을 CBS, NPR, BBC 등에서 조명하기도 했다. 또한 NASA, 구글, 옥스퍼드, 하버드 등에서 강연하였고, 현재 세계 각지의 명상 센터에서 가르침을 펴고 있다.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의 저서로는 『붓다 브레인』, 『뉴로 다르마』 등이 있으며, 그의 일곱 가지 저서는 30개국 언어로 번역되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