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여성문학
2024년 05월 27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0.66MB) | 약 7.1만 자
- ISBN 9791198771209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2,16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강경애는 식민지 시대 하층 여성의 대변자로, 그의 작품은 장연과 간도를 배경으로 하며, 식민지 조선의 현실을 총체적으로 반영한 리얼리즘 소설로 평가됩니다. 대표작으로는 『인간문제』(1934), 《지하촌》(1936), 《소금(1934)》, 《어둠》(1937) 등이 있으며, 이 작품들은 역경을 딛고 작가로 성장하여 민족적, 계급적, 성적 억압에 고통받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나혜석은 우리나라 여성 최초로 일본 도쿄의 여자미술학교에서 유화를 공부한 서양화가이자, 근대 최초의 여성 작가이며, 민족주의자이자 여성 해방의 사상가였습니다. 여성도 사람이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면서, 자신의 진보가 조선 여성의 진보가 될 것이라는 자의식을 가지고 시대를 앞서 살아간 인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백신애는 일제강점기의 여성 작가로, 경북 영천에서 태어나 대구사범학교 강습과를 수료하고 교사로 일했으며, 조선여성동우회, 경성여성청년동맹에 가입하여 여성운동가로도 활동했습니다. 작품은 휴머니즘의 바탕에서 씌어졌으며, 여성의 특수한 계급적 삶을 증언한다는 측면에서는 경향성과 여성의 심리적 특성을 대변한다는 측면에서는 휴머니티와의 접점에 놓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책은 세 명의 여성 작가의 작품을 통해, 일제강점기 시대의 여성들이 겪은 고통과 그들의 투쟁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그들의 작품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에게 큰 울림을 주며, 여성의 권리와 자유를 위해 싸우는 데 큰 영감을 줍니다.
강경애
작가소개(강경애)
마약
빈곤
어둠
나혜석
작가소개(나혜석)
노라
이혼 고백장
규원
백신애
작가소개(백신애)
자서소전
청도기행
나의 시베리아 방랑기
인물정보
저자(글) 나혜석 외 2
강경애(姜敬愛)
1906~1944 / 근대문학의 대표적 여성 작가
강경애는 식민지 시대 하층 여성의 대변자로, 1906년 황해도 송화에서 태어나 가난한 유년기를 보내고 형부의 도움으로 숭의여학교에 입학했다. 그러나 1923년 맹휴 관련자로 퇴학을 당한 후, 장연에 돌아와 야학 교사와 근우회 일을 맡으면서 문학 공부에 힘썼다. 1931년 혜성지에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로 등단했고, 이후 간도 용정으로 이주하여 만주사변과 항일운동을 경험했다.
강경애의 작품은 장연과 간도를 배경으로 하며, 식민지 조선의 현실을 총체적으로 반영한 리얼리즘 소설로 평가된다. 대표작으로는 『인간문제』(1934), 《지하촌》(1936), 《소금(1934)》, 《어둠》(1937) 등이 있다. 이 작품들은 일제 강점기 역경을 딛고 작가로 성장하여 민족적, 계급적, 성적 억압에 고통 받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
1938년 이후 건강이 악화되어 소설을 쓰지 못했고, 1944년 39세의 나이로 눈을 감았다. 강경애는 하층 여성의 시선을 통해 식민지의 실상을 두루 보아낸 일제 강점기 최고의 사실주의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나혜석(羅蕙錫)
1896∼1948 / 시인, 서양화가
나혜석은 우리나라 여성 최초로 일본 도쿄의 여자미술학교에서 유화를 공부한 서양화가이자, 근대 최초의 여성작가이며, 민족주의자이자 여성 해방의 사상가였다.
3·1운동에 참가하고, 독립운동가들의 편의를 보아주기도 했으며, 결혼식 때는 예술활동을 보장한다는 약속을 받아내고, 유럽과 미국 여행을 통해 서구 여성들의 노력을 목격하고 새로운 그림의 세계에 눈을 떴다.
이혼 후에는 여성에게만 정조관념을 지키라고 하는 사회 관습을 비판하고, 그러한 관념은 상대적이고 사회적으로 구성된 것이라고 주장하여 사회의 비난을 자초했다. 경제적 궁핍과 사회적 냉대 속에서 심신이 병들어갔고, 1948년 12월 10일 서울의 시립 자제원 무연고자 병동에서 아무도 모르게 눈을 감았다.
나혜석은 여성도 사람이라는 .....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