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앉아 있는 게 제일 힘들어요!
2024년 02월 29일 출간
국내도서 : 2024년 02월 2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64.21MB) | 약 1.3만 자
- ISBN 9791170266396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6,93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오늘따라 엄마는 아침부터 동준이를 붙잡고 신신당부한다. 오늘이 바로 학부모 공개 수업 날이기 때문이다. 유치원 공개 수업 때부터 엄마는 참관을 하고 나면 맨날 이 말을 했다. 동준이는 엄마의 엄한 표정에 일단 고개를 끄덕이지만 학교에는 친구들과 할 일이 아주 많다. 게다가 수업 시간은 너무 길다. 그렇지만 오늘만큼은 동준이는 엄마 말을 듣기로 다짐한다. 엄마가 세상에서 제일 좋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런 동준이의 마음도 모르고 자꾸만 동준이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날 일들이 생긴다. 학부모 공개 수업이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동준이의 엉덩이는 들썩이기 시작하는데....
《가만히 앉아 있는 게 제일 힘들어요!》는 어린이 친구들이 학교에 들어가 달라진 환경, 긴 수업 시간에 적응하면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재치 있게 그려내는 동화책이다. 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고 엉덩이가 들썩거리는 어린이 친구들의 속마음을 유쾌하게 서술하며 이 마음에 ‘잘하고 싶은 마음’, ‘친구와 친하게 지내고 싶은 마음’, ‘뽐내고 싶음 마음’이 자리하고 있음을 이야기한다. 이런 마음을 긍정적으로 이끌어주면 어린이 스스로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자꾸만 엉덩이가 들썩이는 동준이의 이야기를 보며 어린이가 성장하는 과정을 애틋하게 바라봐주고 속마음을 알아주는 공감이 가득하다. 어린이 친구들은 이 책을 통해 마치 자신의 속마음을 알아주는 것 같은 스토리에 흥미를 느끼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힘을 얻게 될 것이다. 또한 짧은 글에서 긴 글로 읽기 호흡을 늘려 주기에 좋은 글밥으로,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책놀이가 되어줄 것이다.
오늘은 학부모 공개 수업 날!
아침에 엄마가 얌전히 앉아 있으라고 했으니까 꼭 의자에 붙어 있어야지!
그런데 그 굳은 결심이 무색하게
자꾸만 동준이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야 하는 일들이 생기는데….
오늘도 엉덩이가 들썩들썩, 과연 동준이는 무사히 공개 수업을 마칠 수 있을까?
“학교 의자가 아무래도 이상해! 자꾸 엉덩이가 들썩거려!”
오늘도 엄마는 잔소리!
두근두근, 학부모 공개 수업 날!
자꾸 엉덩이가 들썩여요!
엉덩이야! 조금만 더 힘을 내!
가만히 있을 수 없어! 정의의 용사 출동이다!
엉덩이가 들썩들썩 상
**수업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
친구들이 동준이 옆에서 같이 정의의 용사가 된 양 주먹을 쭉 뻗기도 하고 발차기를 하기도 했어요. 동준이는 친구들이 따라 하자 어깨가 으쓱해졌어요.
어제는 누가 더 숨을 오래 참는지도 시합했고요. 그저께는 누가 더 풍선껌을 크게 부는지도 겨뤘어요. 동준이는 뭐든지 최선을 다해요. 그래서 자리에 붙어 있을 때가 별로 없어요. 늘 바쁘거든요.
-12쪽
엄마는 동준이를 보며 차분하게 말했어요. 마치 숙제 공책을 잘 챙겨야 한다고 타이르는 대호 엄마 같았지요.
“동준아, 오늘 다른 부모님들도 많이 오시니까 얌전하게 있어야 해. 선생님 말씀 잘 듣고 발표도 잘하고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고…….”
엄마는 전에 친척 결혼식장에 갔을 때도 똑같이 말했었어요.
“친척들 많이 오시니까 얌전하게 인사도 잘하고 뛰어다니지 말고……. 엄마 말 잘 듣고.”
오늘은 결혼식장에 가는 것도 아닌데 엄마의 잔소리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졌어요. 기다란 뱀이 꿈틀꿈틀하며 쫓아오는 상상을 하며 엄마 말은 듣는 둥 마는 둥 했지요.
-20쪽
왕만두 송편을 만들면서 바닥 여기저기에 설탕 가루를 흘렸고, 친구들 자리를 왔다 갔다 하느라고 송편을 몇 번 떨어뜨리긴 했지만요. 그래도 맛은 끝내줬어요.
“엄마! 오늘 내 송편이 인기 짱이었어.”
“가루를 다 흘리고 돌아다녔으면서? 다른 친구들은 얌전히 앉아서 만들던데.”
-24쪽
그날 이후 엄마는 아침마다 동준이에게 얌전히 앉아서 선생님 말씀을 잘 들어야 한다고 말했어요.
“너 학교 들어가서 선생님 말씀을 안 듣고 수업 시간에 그렇게 돌아다니면 큰일 나는 거야.”
엄마는 ‘큰일’을 말할 때는 눈도 두 배로 크게 치켜뜨며 말했어요. 동준이는 침을 꼴깍 삼키며 고개를 끄덕였지요. 하지만 1학년이 된 동준이는 한 번도 큰일이 난 걸 못 봤어요. 선생님은 항상 멋지고 대단하다고 말해 줬거든요.
-26쪽
수업 시간인데 자꾸만 엉덩이가 들썩들썩!
가만히 앉아 있기에는 40분이 너무 길어요!
어린이들이 학교에 들어가면 다양한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 그중 가장 큰 적응은 바로 수업 시간이다. 친구들 여럿이 나란히 앉아서 40분간 수업을 듣는 것이 어색하게 느껴지고, 친구들과 장난치고 싶은 마음이 스멀스멀 피어나기 일쑤다. 하지만 학교는 학습의 장이고, 공부에 집중하는 다른 친구들을 위해 수업 시간에 얌전히 앉아서 수업을 듣는 태도를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허나 이러한 태도가 쉽게 길러지지 않고 수업 시간에 딴짓을 하거나 급기야는 일어나서 움직이는 어린이들도 많다. 이제 막 학교생활에 적응하는 1학년 아이들의 경우, 이런 행동을 매번 나무라는 것도 쉽지 않다.
이 책은 수업 시간에 가만히 앉아서 수업을 듣는 것이 낯설고 쉽지 않은 어린이들의 마음을 알아주고, 엉덩이가 들썩이고 자꾸 딴 생각이 피어나는 어린이들의 속마음에 공감해 준다. 선생님이 마냥 좋고 수업 시간에 뽐내고 자기 생각을 말하고 싶은 마음에 자꾸만 자리에서 일어나는 동준이의 모습에서 서툴지만 나름 잘하고 싶고, 성장하고 싶은 어린이들의 속마음을 엿볼 수 있다. 그 마음을 긍정적으로 봐주고 아직 미숙하지만 어린이가 올바른 수업 태도를 지닐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과정이 책장마다 재치 있게 펼쳐진다. 수업 시간에 가만히 앉아 있기 어려운 친구들의 마음을 유쾌하게 그려내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게끔 도와주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도록 이끄는 생활 동화책이다.
“동준아, 제발 얌전히 좀 앉아 있어!”
수업 시간에 쉽게 산만해지는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생활 동화!
학부모 공개 수업을 마치면 엄마들의 한숨이 깊어진다. 유난히 교실에서 내 아이가 산만한 것 같고, 수업 태도가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다는 고민들을 털어놓는다. 혹은 반대로 아이가 너무 소극적이고 수업에 덜 참여하는 것이 아쉽다는 부모님들도 많다. 의도치 않게 다른 아이들과 비교하기 쉬울 수밖에 없는 학부모 공개 수업은 학부모만큼이나 어린이들도 긴장한다. 선생님께 칭찬을 받고 싶고, 엄마 아빠에게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어린이들도 가득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속마음과 달리 수업 시간에 집중하고 얌전히 있는 것은 쉽지 않다. 이는 어린이들이 수업 태도를 다 익히고 학교를 가는 것이 아니라 학교생활을 하며 차차 그런 능력을 기르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태도와 학습 흥미를 배우게 되기 때문이다. 그 과정을 응원의 눈으로 바라봐주고 수업 시간에 쉽게 산만해지는 어린이들에게 수업 시간에 집중하는 태도와 방법을 알려 주면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 책은 자꾸만 친구와 이야기하고 싶고, 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고 엉덩이가 들썩거리는 어린이 친구들의 속마음을 재치 있게 서술하며, 이 마음에는 ‘잘하고 싶은 마음’, ‘뽐내고 싶은 마음’, ‘친구와 친하게 지내고 싶은 마음’이 자리한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이런 마음을 잘 이끌어주면 학습 흥미를 지피고 스스로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게 된다. 그것을 통해 어린이 친구들의 자존감도 길러 나갈 수 있음을 이야기한다. 어린이 친구들은 이 책을 읽고 자신의 속마음을 알아주는 것 같은 동화의 내용에 흥미를 느끼게 될 것이다. 또한 짧은 글에서 긴 글로 읽기 호흡을 늘려 주기에 좋은 글밥으로 되어 있어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책놀이가 되어 줄 것이다.
북 트레일러
작가정보
아이들은 요즘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어떤 걸 좋아하는지, 언제 제일 신이 나는지, 어떤 고민거리가 있는지 늘 궁금한 어른입니다. 놀이터에서 만난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하고 꼬부랑 할머니가 되어서도 신나고 재미난 글을 쓰는 것이 꿈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말하는 일기장』, 『월화수토토토일』,『스마트폰 감시자』, 『나의 베프, 로봇 젠가』, 『거짓말 학원』 『수상한 칭찬통장』, 『백점 먹는 햄스터』,『악플러 임명장』,『나, 생일 바꿀래!』 ,『방귀교실』 『코딱지 바이러스』, 『세기의 대결』 등이 있습니다.
작가의 말
수업 시간에 자꾸만 엉덩이가 들썩인다고요? 어쩌면 엉덩이가 들썩이는 게 당연해요. 자꾸 궁금해서 뭐든지 알고 싶은 호기심이 많은 거니까요. 더 많은 친구와 친해지고 싶고 재밌게 놀고 싶은 거니까요. 그래서 엉덩이가 들썩인다는 건 우리 몸과 마음이 아주 쑥쑥 자라는 중이라는 표시랍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란 어린이 친구들이 친구를 배려하고 도울 줄 알고 또 선생님 말씀에도 귀를 기울이게 될 거예요. 이 책에 나오는 모든 친구처럼 말이에요.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