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의 이불장
2024년 03월 08일 출간
국내도서 : 2022년 11월 1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33.58MB)
- ISBN 9791157856886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불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쿠폰적용가 8,82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대학에서 한국화를, 대학원에서 동양미술사를 전공한 양선하 작가는 자신이 직접 본 이불장은 물론,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전국 곳곳에 있는 ‘할머니의 이불장’ 이미지들을 수집해 그림책 장면을 구성했다. 덕분에 어린이 독자에게는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를 친근하게 접하는 기회를, 성인 독자들에게는 한 번쯤 본 적 있는 오래된 이불장에 대한 추억을 선사한다.
나전 기법으로 만들어진 할머니의 이불장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를 친근하게 접하는 기회
한때 집집마다 자리했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차 사라지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나전 기법, 즉 광채가 나는 자개 조각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박아 넣거나 붙여서 만든 이불장도 그중 하나입니다.
자개 이불장은 여전히 사용되고 있지만 일상적으로 접하기는 어려운 물건입니다. 지금의 어린이들은 물론 앞으로 올 어린이들이 자개 이불장을 실제로 볼 기회는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때문에 우리의 전통문화를 기록하는 일은 그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작가 양선하가 자개 이불장 고증에 힘쓴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할머니의 이불장》에 나오는 이불장은 작가가 직접 본 이불장을 포함, 최근에도 사용되고 있는 전국 곳곳의 이불장과 자개 문갑을 여러 경로로 수집해 재현한 이미지입니다. 여기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서울공예박물관, 이화여자대학교박물관 등의 나전칠기, 목가구 유물을 참고하여 이불장의 무늬를 구성하였습니다.
자개 이불장의 보편적인 이미지를 담아내고자 한 작가의 노력 덕분에 이 책은 자개 이불장을 실제로 본 적 없는 어린이들에게 생생하게 그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성인 독자는 한 번쯤 본 적 있는 오래된 이불장에 대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불을 가지고 노는 촉각 놀이
이불보를 활용한 흥미진진 상상 놀이
자개 이불장에 대한 사실적인 정보는 다른 매체를 통해서도 접할 수 있지만, 오직 그림책만이 가지는 힘이 있습니다. 《할머니의 이불장》은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전통문화에 대한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윤이와 준이가 이불장에서 쏟아진 이불을 헤집으며 다양한 이불을 감각하고, 흥미진진한 상상 놀이를 펼쳐 갑니다.
용과 호랑이가 수놓아진 베개, 장미꽃이 화사하게 피어 있는 담요, 대나무 숲이 펼쳐지는 누비이불, 물고기가 펄떡이는 모시 이불, 꽃 무더기가 펼쳐진 차렵이불, 무지개가 화사하게 펼쳐지는 색동 솜이불 등은 두 아이의 신나는 놀이 배경이 됩니다. 호기심이 많고 행동에 망설임이 없는 윤이와 신중하고 조심스럽지만 기꺼이 놀이에 동참하는 준이의 모습은 이야기의 재미를 더합니다.
이렇듯 이불을 매개로 신나는 놀이가 펼쳐지는 동안 독자는 자연스럽게 두 아이의 모험에 동참하게 되며 소재도, 무늬도 다 다른 이불들에 친근감을 느끼게 됩니다.
한바탕 놀이가 끝난 뒤, 이어지는 결말도 눈여겨볼 지점입니다. 윤이와 준이는 할머니의 물건을 흩트렸다고 야단을 맞는 대신, 가족들과 함께 이불들의 볕바라기를 진행합니다. 세월이 묻어 있는 이불들과 한바탕 신나게 놀고, 햇볕에 잘 마른 보송보송한 이불을 덮고 잠자리에 드는 장면에는 전통문화에 대한 애정과 어린이들의 놀이를 응원하는 작가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줄거리
엄마와 함께 할머니 집에 간 윤이와 준이. 할머니 방에는 자개가 붙어 있는 이불장이 있고, 오래된 이불장 안에는 이불들이 가득합니다.
두 아이는 첩첩 쌓인 이불들 사이에 꽉 끼어 있는 이불 하나에 호기심을 갖고 그것을 꺼내려 안간힘을 씁니다. 그러다 이불들이 와르르 쏟아지고, 푹신한 이불들에 파묻힌 윤이와 준이는 좋아하는 이불을 찾는 놀이를 시작하는데…….
작가정보
저자(글) 양선하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