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영어 유치원에 가지 않아도 영어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조지은 지음
브리드북스

2023년 12월 12일 출간

종이책 : 2023년 12월 12일 출간

(개의 리뷰)
( 0% 의 구매자)
eBook 상품 정보
파일 정보 ePUB (15.28MB)
ISBN 9791198545312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전자책 화면에 표기된 주석 등을 모두 읽어 줍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교보 ebook' 앱을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Android v3. 0.26, iOS v3.0.09,PC v1.2 버전 이상)

소득공제
소장
정가 : 12,600원

쿠폰적용가 11,340

10% 할인 | 5%P 적립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영어가 세계의 공용어로 자리 잡은 지금, 한국에서 영어 유치원에 가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하지만 값비싼 비용을 부담하는 데 비해 아이의 영어 실력은 눈에 띄게 달라지지 않고 부모의 불안은 높아져 고민이 많다. 부모들은 영어 유치원에 대해 회의감을 느끼면서도 정작 보내지 않을 수는 없다고 말한다.
영국에서 20년 넘게 지내며 언어학을 공부하고 가르치고 있으며 영어와 한국어 두 언어를 날마다 사용하는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저자는 한국의 영어 교육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을 때면 답답해지고는 했다. 이런 모습을 보면서 저자는 비싼 영어 유치원에 보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영어를 좋아하는 마음을 심어주는 것이 영어 교육의 핵심이며 그 구체적인 방법을 4단계 걸쳐 알려주고자 이 책을 썼다. 더불어 한국어를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어와 영어를 조화롭게 쓰는 것을 배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아주 어릴 때부터 영어를 시작했다고 해도 영어가 부담스러운 언어로 기억되면 오히려 해가 된다. 이 책은 영어를 공부하기 전, 영어를 즐겁게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일깨워 주면서 건강한 영어 교육의 방법을 알려주는 유용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
〈법칙1 표현영어의 씨앗_언어는 사랑으로 습득된다〉

아이의 언어 능력에 불씨를 지피는 법
언어는 사랑으로 습득됩니다
영어는 편한 마음에서 시작됩니다
엄마, 아빠가 영어를 못해도 괜찮을까요?
한국어가 잘 자라야 영어도 잘 자랄 수 있습니다
영유아 시기 외국어 경험은 시기보다 방법이 중요합니다
영어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 주세요
언어 상상력을 자극해 주세요
〈법칙2 표현영어의 뿌리_ 영어 유치원에 가지 않아도 영어를 잘할 수 있습니다〉

영어 유치원에 가지 않아도 영어를 잘할 수 있습니다
파닉스 꼭 해야 하나요?
영어와 한국어를 섞어 써도 될까요?
표현하는 영어가 진짜입니다
한국어든 영어든 단어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마법의 단어 Please, thank you, sorry
판타스틱한 영어 한 마디
책을 소리 내서 읽게 해 주세요
스펠링을 재미있게 익히려면?
아이들의 글쓰기를 어떻게 도와주면 될까요?
놀이를 통해 영어가 몸에 붙게 해 주세요
노래를 많이 활용하세요

〈법칙3 표현영어의 싹_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회화 사례 30〉

Can I have some orange juice please? 오렌지 주스 마셔도 돼요?
Girls, it‘s supper time. 얘들아, 저녁 시간이야.
It‘s bedtime. 잘 시간이야.
I love strawberry ice cream. 나는 딸기 아이스크림이 너무 좋아.
Please go to the thinking chair. 생각하는 의자에 가 있어라.
We love our bath time. 우리는 목욕하는 시간이 너무 좋아.
Hide and seek 숨바꼭질 할 때
I want pasta. 나는 파스타 먹을래.
Spider on the Wall 벽 위의 거미
Playing with our toy house 소꿉놀이 할 때
I like spring. 나는 봄이 좋아.
In pain 아플 때
What do they look like? 다들 어떻게 생겼어?
I love Daddy‘s cooking 나는 아빠 요리가 너무 좋아.
We are painting. 우리 그림 그리고 있어.
Let‘s call him 팽이. 팽이라고 부르자.
I saw a rainbow 무지개를 봤어요.
A Rainy Day 비 오는 날
Let‘s share all together 다 같이 나눠 먹자.
My little sister Jessie likes a dog. 내 동생 제씨는 개를 좋아해요.
Going to buy fruit 과일 사러 가요.
At a sandpit 모래밭에서
Playing seesaw 시소 타기
Look at Sarah‘s piggy nose. 사라 돼지 코 좀 보세요.
I am little Picasso 나는 꼬마 피카소예요.
My birthday is November 내 생일은 11월이에요.
I became a sweet because I ate too much sweet. 단 거를 너무 많이 먹어서 단 게 됐어요.
What is banana in English? 바나나가 영어로 뭐야?
We are going to sea. 우리는 바다에 가요.
Where is Sarah? 사라는 어디에 있어요?

〈법칙4 표현영어의 숲_어서오세요, 옥스퍼드 영어 상담소입니다〉
인공지능 챗봇으로 영어 학습이 가능할까요?
AI 튜터 로봇은 필요할까요?
영어 울렁증을 막으려면?
루틴 만들기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에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은?
벨기에와 네덜란드에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은?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은?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표현 영어를 위하여

참고자료

아이의 언어 습득에 상호작용의 중요성은 미래에도 바뀌지 않을 것이다. 인공지능과 로봇 등 여러 기술의 발달이 아이의 언어 학습을 도와줄 수는 있다. 그렇지만, 아이가 처음 말문을 열고 언어의 집을 만들어가는 것은 결국 인간과 인간 사이의 사랑의 언어로만 가능하다. 아이들은 자신과 가장 가깝고 소중한 사람과의 소통 속에서 자연스럽게 말을 배운다.
_〈법칙1 표현영어의 씨앗_언어는 사랑으로 습득된다〉 중에서

모든 아이들이 다 영어 학원을 편하게 느끼지 않는다는 것도 반드시 기억해야 할 일이다. 학원이라는 환경이 과연 아이에게 좋을지 생각해봐야 한다. 모든 학원이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학원에서는 아이들이 경쟁적으로 되기 쉽다. 이런 경쟁적인 환경은 소통하려는 의지에 큰 영향을 준다. 실제로 아이가 영어 스트레스로 말하기를 멈추거나 유치원 가기를 꺼려하고 불안감을 보이는 사례는 많이 있다. 한국어도 채 뿌리내리지 못한 아이들에게 부모, 가족들과의 유대관계가 아니라 모르는 사람들, 낯선 환경에 적응을 강요하는 것은 대부분 아이들의 언어 발달뿐 아니라 인지와 정서 발달에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
_〈법칙2 표현영어의 뿌리_ 영어 유치원에 가지 않아도 영어를 잘할 수 있습니다〉 중에서

어린 아이들은 말을 배울 때 놀이를 배우듯이 재미있게 배운다. 아이들의 모국어 습득은 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이미 완료된다. 이 아이들이 모국어를 마스터했다고 해서, 어느 순간 갑자기 TV 아 나운서 같은 말을 구사하는 것은 아니다. 모국어 습득을 완료했다 는 것은, 쉽게 말해 그 나라말에 내재된 문법 습득을 완료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아이들은 알고 있는 단어 수는 별로 많지 않 더라도, 지금까지 머릿속에 갖고 있는 단어를 가지고 말을 만들기 시작한다. 자신이 듣지도 보지도 못한, 그러나 모국어 문법에 맞 는 언어를 별 어려움 없이 만들어 내며, 조금씩 조금씩 소위 언어 습득의 메커니즘을 마스터한다.
_〈법칙3 표현영어의 싹_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회화 사례 30〉 중에서

챗봇이나 휴머노이드 로봇과 언어 연습을 하면 이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학습자들은 불안감이 적고, 오히려 평정심을 갖고 언어를 말할 가능성이 높다. 더군다나 아이들은 이런 경우에 공부한다고 생각하기보다 게임을 하거나 노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사실, 언어 학습에 최적화된 상황은 공부한다고 생각할 때가 아니라 놀고 쉬고 있을 때이기 때문에 이렇게 챗봇, 휴머노이드 로봇과 언어 공부를 하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시간 날 때마다 공부하고 대화를 할 수 있는 장점도 있고, 개개인에 맞춤형 언어 교육을 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인공지능 통 한 영어 교육에 매우 강점이라 할 수 있다.
_〈법칙4 표현영어의 숲_어서오세요, 옥스퍼드 영어 상담소입니다〉 중에서

“아이들은 가장 가깝고 소중한 사람과의 소통 속에서 자연스럽게 말을 배운다”
부담 없는 방법으로 아이의 영어 학습 동기를 높이는 법

“남들 다 가는데 우리 아이도 영어 유치원에 보내야 하는 게 아닐까?”, “영어 유치원에 보냈다가 괜히 돈만 날리는 것 아닐까?” 아이가 말을 하기 시작할 즈음이면 영어 유치원에 보내는 문제 때문에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다. 영어 유치원 비용은 평균 월 150만 원, 교육비도 비싸지만 유명한 곳은 테스트를 봐서 합격한 아이들만 갈 수 있어 영어 유치원 입소를 두고 ‘4세 고시’라는 말도 생겼다. 이런 현실에 큰 한숨을 내쉬면서도 영어 유치원에 보내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라 더욱 안타깝다.
저자의 아이들은 한국어를 먼저 배운 후 영어를 말하는 이중화자로 성장했다. 저자에게 육아의 시간은 연구의 과정이자 배움의 시간이기도 했다. 두 아이가 이중화자로 성장하는 과정을 보면서 언어 습득에서 배운 바 경험한 바를 대한민국의 젊은 부모들에게 전하고 싶어 이번에 책을 내게 되었다.
“영어 유치원에 보내야 할까, 말아야 할까?” 저자도 한국에서 아이를 키웠다면 이 고민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었을 테다. 그럼에도 저자는 값비싼 커리큘럼이나 교재가 아니라 아이들은 사랑으로 언어를 습득한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가장 가깝고 소중한 사람과의 소통 속에서 자연스럽게 말을 배운다. 영유아 시기 아이들이 스펀지처럼 언어를 배우는 것은 맞는 말이지만, 마음이 편할 때 그것이 가능하다. 일찍 만나도 강압적인 환경에서 만나면 전혀 도움 되지 않고 오히려 해만 된다. 평가, 과제, 두려움 속에서는 영어를 만나면 교육적 효과도 떨어질 뿐 아니라 자칫 인지적·정서적 문제를 불러올 수 있다. 이같은 내용은 세계적인 언어학자이자 아동언어발달 분야 권위자인 저자가 20년간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해 신뢰할 수 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영어를 편한 마음으로 부담 없이 만나야 하는 이유를 소개하고 그 방법을 제시한다. 수많은 영어 교육법 속에서 건강한 영어 교육의 새 큰 틀을 잡는 계기가 될 것이다.

“엄마 아빠가 영어를 못하는데 괜찮을까요?”
영어 교육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풀어주는 옥스퍼드 영어 상담소

“발음이 안 좋아서, 콩글리시를 써서, 문법을 모르는데 아이 영어 학습에 괜찮을까요?”, “아이가 한국어도 아니고 영어도 아닌 말을 하는데 영어를 가르치기 너무 이른 걸까요?”, “영어 애니메이션, 인공지능 챗봇이 영어 학습에 도움될까요?”
아이가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면 가정에서 부모의 부담도 늘어난다. 엄마아빠의 영어 실력이 좋지 않아서 아이 앞에서 영어 말하기를 주저하거나 아예 기관에 맡기는 경우도 많다. 아이는 평생 영어의 집을 부모와 대화한 내용으로만 짓지 않는다. 부모가 가진 장점은 아이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으로서 편한 소통 파트너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이가 선생님과 소통할 때는 평가의 두려움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지만 가장 편한 상대인 부모와는 편한 마음으로 대화를 시도해 볼 수 있다. 가정에서 영어 교육을 한다면 그것은 영어 실력의 향상이 아닌 그 언어를 좋아하는 마음을 심어주는 것이 전부이다. 그러니 부모는 완벽주의를 내려놓고 아이의 역량에 맞게 영어를 노출해 주면 된다.
영어를 갓 배우기 시작한 아이가 영어를 말할 때 한국어를 혼돈해서 섞어 쓰는 것도 우려하는 경우가 많다. 저자는 이는 언어를 배울 때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오히려 영어를 친밀하게 느끼게 해 주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이외에도 ‘한국어와 영어가 조화롭게 잘 자라야 하는 이유’, ‘언어 상상력을 자극하는 법’, ‘영어 애니메이션이나 유튜브의 올바른 사용법’, ‘AI 영어 튜터로 영어를 배우는 법’ 등이 자세히 제시된다. 그동안 궁금했던 영어 교육에 대한 속시원한 답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영어를 좋아하는 마음이 생기면 아이가 저절로 말해요”
영어 조기교육 대신 우리집 영어 유치원을 만드는 법

저자는 이 책을 영어 유치원에 가는 것이 좋다 나쁘다에 대한 답을 주려고 쓴 것이 아니다. 그것은 각 가정의 몫이다. 옆집 아이, 친구 아이의 속도 말고 우리 아이의 정서 및 언어 발달 속도를 잘 관찰하고 커리큘럼과 환경을 잘 점검하기를 강조한다. 대신 각 가정에서 아이의 영어 학습 동기를 높이는 우리집 영어 유치원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머릿속에서만 머무는 영어가 아니라, 표현하고 말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키워드를 ‘표현 영어’ 라고 붙이고 네 단계에 걸쳐 들려준다.
1부는 ‘표현 영어의 씨앗’으로 아이들이 영어에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핵심적인 태도를 담았다. 2부는 ‘표현 영어가 뿌리 내리는 다양한 활동’을, 3부는 ‘표현 영어가 싹트는 생활 속 대화 사례’를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4부는 ‘표현 영어가 숲을 이루는 질문’을 실어 아이가 자기만의 영어의 숲으로 나아가는 데 생각해 볼 만한 것들을 담았다. 특히 3부에서 저자는 아이들이 어릴 적 썼던 표현들을 정리해 일상 속 회화 사례 30가지를 담았다. 3부에 소개된 구조와 단어를 아이디어 삼아 응용해 각 가족만의 영어 책 만들기를 권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영어를 지루한 평가의 대상이 아니라 의사소통의 도구로 즐겁게 활용하는 경험을 쌓게 될 것이다.

작가정보

저자(글) 조지은

Jieun Kiaer
아이가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값비싼 커리큘럼이 필요하고 엄마가 또는 아빠가 영어를 잘해야만 한다는 편견을 깨는 부모들의 영어 교육 멘토이자 최고의 전문가이다. 유튜브 교육 채널에서 저자의 강의를 접한 독자들은 “교수님 강의 못 본 사람 없게 해 주세요”라고 말할 정도로 큰 공감을 얻고 있다. 한국의 부모들이 영어 교육에 대한 완벽주의를 내려놓고 아이와 함께 쉽고 편하고 즐겁게 영어를 말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고자 이 책을 썼다.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언어학 석사 학위를 받은 후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CL)에서 언어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동양학부와 언어학과에서 한국학과 언어학을 가르치고 연구하고 있다.
아이들이 말을 배우는 과정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아동학과 언어학을 공부했고, 이중언어를 구사하는 아이들의 엄마가 된 이후에 이중언어습득 관련 연구와 저술에 집중하고 있다. 옥스퍼드대학교 동양학부에서 입학처장으로 10여 년간 근무하였고, 동 대학교에서 졸업식을 주관하는 보직을 현재도 맡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시대의 언어 교육을 연구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공부 감각, 10세 이전에 완성된다』, 『언어의 아이들』, 『영어의 아이들』 외 영어 저서 30여 권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Klover리뷰 안내
Klover(Kyobo-lover)는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운영 원칙 안내
Klover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 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 입니다. 교보eBook 앱에서 도서 열람 후 문장 하이라이트 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교보eBook 첫 방문을 환영 합니다!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교보e캐시 1,000원
    TOP
    신간 알림 안내
    영어 유치원에 가지 않아도 영어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웹툰 신간 알림이 신청되었습니다.
    신간 알림 안내
    영어 유치원에 가지 않아도 영어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웹툰 신간 알림이 취소되었습니다.
    리뷰작성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감성 태그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사진 첨부(선택) 0 / 5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차단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문장수집 작성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P.
    영어 유치원에 가지 않아도 영어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저자 모두보기
    저자(글)
    낭독자 모두보기
    sam 이용권 선택
    님이 보유하신 이용권입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sam 이용권 선택
    님이 보유하신 이용권입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sam 이용권 선택
    님이 보유하신 프리미엄 이용권입니다.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결제완료
    e캐시 원 결제 계속 하시겠습니까?
    교보 e캐시 간편 결제
    sam 열람권 선물하기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
      0권 / 1
    • 받는사람 이름
      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이 상품의 총서 전체보기
    네이버 책을 통해서 교보eBook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교보e캐시 1,000원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네이버 책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
    구글북액션을 통해서 교보eBook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교보e캐시 1,000원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북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