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보다 고양이
2023년 10월 31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07월 1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66.68MB)
- ISBN 9791167030931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9,45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사랑은 관심에서, 감정의 소통은 관찰에서 시작된다. 소중한 가족임에도 언어가 통하지 않아 오해를 빚기도 하는 고양이들을 알기 위해서는 그들의 언어를 배워야 한다. 이 책은 고양이가 어떤 이유에서 특정 행동을 하는지, 고양이의 혓바닥이나 귀에 어떤 비밀이 숨어 있는지, 알쏭달쏭한 고양이의 마음을 가르쳐준다. 진짜 ‘사랑’을 배우고 싶다면 고양이를 키우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겉모습에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그런 도도함 뒤에 숨어 있는 진실된 고양이의 사랑법을 배울 수 있다.
고양이는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있어요. 그 사랑을 당신과 함께 나누고 싶어 하지요. 당신은 ‘고양이 팀’의 일원이기에 고양이에 대한 거라면 뭐든지 알아두는 게 좋아요. 이 미스터리한 생명체에 대해서는 매번 늘 새로운 발견거리가 생기거든요. -프롤로그에서
고양이도 오른발잡이와 왼발잡이가 있어요 / 고양이는 일광욕을 좋아해요 / 고양이는 달콤한 맛을 몰라요 / 고양이의 뷰티케어 시크릿 / 자기 과시의 달인 / 고양이의 꿈 / 고양이가 당신을 모른 척할 때 / 일류 곡예사 / 모나리자 고양이 / ‘금사빠’ / 치명적인 혓바닥 / 고양이의 귀는 정교한 기계예요 / 날아라 고양이 / 고양이가 종이 박스를 사랑하는 이유 / 고양이가 머리를 쓰는 법 / 고양이는 긁을 것이 필요해요 / 노란 고양이의 주근깨 / 고양이의 코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 냄새가 좀 나면 어때 / 사람의 뇌와 90% 유사한 고양이의 뇌 / 고양이는 몸길이의 여섯 배까지 점프를 할 수 있어요 / 세상에 같은 코를 가진 고양이는 없다 / 가르랑 소리의 비밀 / 오이가 무서워요 / 고양이 하트 / 날름날름, 고양이의 체온 조절법 / 고양이 요정설妖精說 / 고양이는 생각보다 훨씬 수다쟁이예요 / 고양이와 호랑이 / 고양이의 사람 알레르기 / 이보시게나 야옹 / 참치 중독 / 눈키스 / 고양이는 색맹이에요 / 줄무늬 고양이의 성공 스토리 / 언제든 꾹꾹꾹 / 잠꾸러기 대마왕 / 어둠을 밝히는 눈동자 / 고양이는 왜 아무리 말려도 변기 물을 마실까요? / 고양이의 만병통치약 / 고양이 집사의 장수 비결 / 최고 귀염 포인트 고양이 수염 / 모든 고양이가 캣닙을 좋아하는 건 아니에요 / 꿈을 이뤄주는 고양이 / 변장한 마녀 / 오르긴 쉬워도 내려오는 건 힘들어 / 속마음의 안테나 / 사막에서 살아남는 법 / 엉덩이로 헬로 / 고양이와 우유 / 고양이 발가락은 몇 개? / 폭풍의 냄새 / 스스로 운명을 선택한 고양이 / 매력 포인트 출렁살 / 선물의 취향 / 한때 신이었던 고양이 / 발톱을 깨무는 습관 / 사람=털 없는 고양이 / 꼬리의 고백 “아이 러브 유.”
옮긴이의 글
고양이들은 주인이 달달한 쿠키를 먹으면서 부스러기들을 떨어트리든지 말든지 관심을 두지 않아요. 사실 고양이들은 달콤한 맛을 전혀 느끼지 못하거든요. 고양이의 혀에는 맛을 감지하는 미뢰가 수백 개뿐이라 우리가 상상하는 것처럼 미식가들은 아니에요. 그런데 어째서 식사 시간마다 온갖 까탈을 있는 대로 부리는 걸까요? 그건 당신이 늘 정신을 바짝 차리고 있게 하기 위해서랍니다. (본문 18쪽에서)
고양이의 눈 주위에는 몇 가닥의 털들이 드문드문 나 있지만 속눈썹은 없어요. 대신 눈을 보호하는 ‘순막’이라고 불리는 세 번째 눈꺼풀을 가지고 있는데, 고양이들이 눈을 깜빡거리거나 잠이 들었을 때 볼 수가 있습니다. 희끄무레한 색깔을 띠고 있는 이 막은 절대 예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각막의 감염을 막고 고양이의 눈을 촉촉한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줍니다. (본문 36쪽에서)
고양이가 당신을 머리로 툭툭 치는 건 당신을 쓰러트리려는 게 아니랍니다. 그건 “안녕, 잘 지내고 있어?”라는 고양이들만의 인사법이에요. 당신의 관심을 끌려는 것이지요. 그리고 다른 고양이들이 맡을 수 있게 영역 표시로 냄새를 남기면서 공개적으로 이렇게 외치고 있는 거예요. “나는 당신의 것이고 당신은 나의 것이에요!” (본문 54쪽에서)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대상은 엄마의 품처럼 따뜻하고 보드라운 것들입니다. 그래서 이불이나 쿠션 위에서 하기도 해요. 보통 어미와 떨어질 준비가 되지 않은 이른 시기에 분리된 고양이들이 ‘꾹꾹이’를 많이 한다고 하니 일종의 애정 결핍 증상이라고 볼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엄마에게 하던 버릇을 그대로 한다는 건 엄마와 같은 포근함과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믿으셔도 돼요. 사랑받고 있다는 걸 말입니다. (본문 119쪽에서)
고양이 집사는 고양이의 가르릉 소리 덕분에 혈압이 낮답니다. 그리고 고양이를 쓰다듬을 때 일명 ‘커들 호르몬cuddle hormone’(사랑하는 상대를 껴안거나 만질 때 분비된다 - 옮긴이 주)이라고도 불리는 옥시토신oxytocin이 분비돼서 스트레스를 받을 가능성도 적습니다. 감정의 균형을 잡고 따듯한 안정감을 갖도록 도와주는 거죠. 외로우신가요? 고양이와 친구가 되세요. 그러면 우울한 기분을 수월하게 떨쳐버릴 수 있을 거예요. (본문 132쪽에서)
고양이의 꼬리는 기분이 좋지 않을수록 점점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러다 좌우로 살랑살랑 천천히 흔들 때가 있어요. 보통 개들은 기분이 좋거나 반가움의 표시로 이렇게 꼬리를 흔들지만 고양이는 다릅니다. 이때 고양이는 뭔가를 집중해서 관찰하며 상황을 파악 중인 거예요. 다시 말해서 “섣불리 다가오면 공격할 거예요.”라는 신호인 거죠. 상대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상대의 언어를 배워야 합니다. 책으로 배울 수 없는 언어를 배우는 법은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뿐이에요. (본문 188쪽에서)
고양이의 코와 수염에 관한 놀라운 비밀, 체온 조절법, 고양이의 뷰티케어 시크릿……
미스터리한 당신의 고양이를 A부터 Z까지 이해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
따뜻하고 포근한 59컷의 고양이 그림으로 힐링하는 책!
『연애보다 고양이』에서는 고양이에 관한 비밀스러운 59가지 깨알 같은 정보뿐만 아니라 아크릴 구아슈(아라비아 고무를 첨가하여 광택이 없고 불투명한 느낌이 강한 물감)를 이용한 따뜻한 그림을 함께 수록했다. 머리가 복잡할 때, 그저 배를 깔고 뒹구는 귀여운 고양이들의 모습으로 힐링할 수 있도록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의 일상 모습을 담았다. 책의 중간중간, 짧지만 의미 있는 고양이에 관한 명언이 더해져 미소를 자아낸다.
연애와 결혼이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된 지금, 『연애보다 고양이』는 당신에게 연애 못지않게 즐겁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감정의 소통을 안겨줄 것이다.
옮긴이의 글
이 책을 읽어갈수록 양파 껍질이 하나씩 벗겨지듯 알쏭달쏭 수수께끼 같기만 하던 고양이의 실체에 한 발자국씩 다가서는 기분이 들 겁니다. 고양이에 대해 조금이라도 궁금한 이들이라면 이만한 호기심 해결사가 없어요. 이미 집사의 길을 걷고 있는 이들에게는 ‘고양이 말’ 이해 등급을 월등히 높여주는 참고서로, 집사 꿈나무에게는 훌륭한 선행학습서(?)가 되어줄 거예요.
아, 그런데 역효과가 좀 있긴 합니다. 고양이의 신비에 대해 많은 걸 알게 되어서 좀 덜 신비해진다는 것? 그리고 ‘고양이 집사’가 되는 것은 생각도 해보지 않았던 이들이 고양이와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사랑이란 상대를 앎으로 하여 시작되고, 더 알게 되는 만큼 깊어지는 거거든요.
작가정보
Alison Davies
영국 노팅엄 출신의 전문 프리랜서 작가다. 40권이 넘는 동물에 관한 책을 썼으며 다양한 잡지와 신문에 민속학, 신화, 애완동물에 대한 글을 기고했다. 〈테이크 어 브레이크 펫츠Take a Break Pets〉지와 〈타임즈 교육 부록Times Educational Supplement〉, 그리고 〈선데이 익스프레스Sunday Express〉에 그녀의 특집 기사가 실렸다. 그녀에게 가장 중요하고도 즐거운 일은 세 고양이, 지기Ziggy, 디에고Diego, 허니Honey의 선택받은 ‘고양이 엄마’로서의 역할이다.
그림 작가 소개 - 나마스리 니어밈Namasri Niumim
여의도에서 방송 구성 작가로, 뉴욕 맨해튼에서 잡지사 에디터로 일했다. 그리고 번역과 글쓰기를 하고 있다. 늘 삶과 사람, 사랑이 궁금하다. 쓴 책으로는 『눈을 맞추다』 『쇼호스트 엄마와 쌍둥이 자매의 브랜드 인문학』이 있으며, 청소년인문교양 『더 크게 소리쳐!』와 파울로 코엘료의 『마법의 순간』, 『달라이 라마의 행복』 등을 번역했다.
Namasri Niumim
뉴질랜드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태국인 일러스트레이터. 순수미술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전공했고 세계를 탐험하며 만나는 새로운 장소와 식물들, 생명체들로부터 영감을 얻는 것을 좋아한다. 나마스리는 주로 고양이의 별난 기벽과 독특한 개성을 구아슈화(고무를 수채화 물감에 섞어 불투명 효과를 내는 회화 기법)로 표현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