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력의 비밀
2023년 09월 25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09월 2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9.76MB)
- ISBN 9791158748869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11,22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이 책에서 저자는 36가지 대화의 기술을 알려 준다. 오랜 기간 심리학 멘토로 활동해 온 저자는 사람의 심리를 기본으로 한 대화의 기술을 찾아냈다. 관점이 다른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들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내면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언어의 기술을 ‘대화’에 적용할 수 있도록 예를 들어가며 설명한다. 바로 써먹기만 하면 그동안 풀지 못한 의사소통 문제 중 거의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날마다 익혀서 습관화하면 말하는 방식이 바뀌고 내면세계가 긍정적으로 달라질 것이다.
이 책의 특징
. ‘지혜로운 언어 모델’로 소통 문제를 해결한다
. 설득, 공감, 지지를 끌어내는 잠재의식을 활용한 어법
.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게 하는 메타언어 모델
. 다툼 없이 적도 내 편으로 만드는 대화의 마술
PART 1 공감과 지지를 끌어내는 대화의 법칙
. 잠재의식에 스며드는 한마디의 주문
. ‘왜냐하면’ 한마디의 마법 같은 효과
. ‘X=Y’로 시청자를 사로잡는 광고 효과
. 질문 속에 숨겨진 가설, ‘답정너’ 기술
. 친밀감을 높이는 ‘텅 빈 단어’ 기법
. ‘항상’, ‘모든’을 비틀어 긍정적으로 사용하기
. 상대를 움직이는 ‘아마도’와 ‘마땅히’
. 주체를 숨기는‘두루뭉술 기법’
. ‘비교’도 때론 약에 쓸 데가 있다
. 목적어가 상실된 문장의 강력한 최면 효과
. ‘부가의문문’이 붙으면 상냥해지는 명령문
. ‘따라 말하기’로 얻는 공감의 효과
. 선택할 수밖에 없는 ‘선택 없는 선택’
. 의식을 혼란시키는 ‘확장 인용 기법’
. 직설보다 효과적인 교묘한 암시
. 모호한 말로 상대의 방어벽을 파괴하라
. 자원 이용의 고수, 유비의 임기응변
PART 2 소통 문제를 해결하는 말하기 비법
. 고집불통도 단숨에 바꾸는 언어의 기술
. 상대의 마음을 꿰뚫는 ‘상위 분류법’
. 사고를 좁혀 문제를 해결하는 ‘하위 분류법’
. 기상천외한 연결로 사고의 틀을 깨는 ‘횡적 분류법’
. 상대의 힘을 역공해 내 편으로 만드는 언어의 기술
PART 3 자기 내면 읽기를 돕는 언어 모델
. 인생을 파괴하는 죽음의 언어
. 메타언어 1 : 생략_ 잃어버린 조각
. 메타언어 2 : 왜곡_ 조작된 진실
. 메타언어 3 : 일반화_ 장님 코끼리 만지기
. 오염된 지식에서 벗어나는 법
. 메타언어 사용 원칙 4가지
PART 4 삶을 변화시키는 언어의 마술
. 상대의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언어의 마술
. 교묘한 틀 부수기 어법 1 : “그건 네 생각일 뿐”
. 교묘한 틀 부수기 어법 2 : 결과 보여 주기
. 교묘한 틀 부수기 어법 3 : 또 다른 결과 보여 주기
. 부정사를 분별할 줄 모르는 뇌 속이기
. 어디든 숨어 있는 긍정적인 동기 찾기
. 엉뚱한 신념을 부수는 비유의 힘
. 자존감이 낮다면 상상과 현실을 구분하라
. ‘검은 백조’와 ‘하얀 까마귀’의 진실
. 더 중요한 가치로 줄 세우기
. 논리의 구멍을 찾아내 반격하라
. 실패가 두렵다면 틀의 규모를 키워라
. 통념을 깨기 위한 ‘틀 뛰어넘기’
. 언어 마술로 만들어낸 삶의 변화
** “의사 선생님, 저는 요즘 큰 문제에 빠졌어요.”라고 환자가 말하면, 사티어는 이렇게 대답한다. “자, 당신이 만난 상황을 설명해주세요.” 그녀는 ‘문제’를 ‘상황’으로 살짝 바꾸었다.
“선생님, 요즘 제 생활에 고난이 너무 많습니다.” 사티어는 이렇게 맞받아쳤다. “아, 지금 당신의 생활은 도전으로 가득하군요.” 그녀는 또 아주 살짝, ‘고난’을 ‘도전’으로 바꾸었다. 이 방법은 ‘언어의 재구성’ 또는 ‘새로운 정의’로 불린다.
** 우리는 ‘어렵다’를 ‘쉽지 않다’로 대체할 수 있고, ‘기분이 나쁘다’를 ‘기분이 좋지 않다’로 대체할 수 있다. 우리의 뇌는 부정사를 분별할 줄 모른다. ‘쉽지 않다’와 ‘기분이 좋지 않다’가 뇌 속에 남기는 인상은 ‘쉽다’와 ‘기분이 좋다’이며, 이는 ‘어렵다’와 ‘기분이 나쁘다’가 주는 느낌과 완전히 다르다.
** “언덕을 이용하여 나귀에서 내린다.”라는 말이 있다. 나귀의 높은 등에서 그냥 내리면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비스듬한 언덕을 이용해 나귀의 등에서 내린다는 말이다. 이처럼 상대방에게 ‘이유’라는 하나의 계단을 주어서 상대가 그 이유를 딛고 부탁을 들어주게만 하면 된다.
** 몇몇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을 그와 아무 관련 없는 일들과 한데 묶어 꼼짝 못 한 채로 살아간다. 메타언어 모델을 운용할줄 알면 타인을 속박에서 풀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도 번데기에서 벗어나 자유를 되찾는 나비가 될 수 있다.
** 사람은 언제나 자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 한다. 그건 상대방도 마찬가지다. 그러니 절대 상대를 ‘오답’의 자리에 두지 말자. 상대방이 틀렸다고 생각하는 순간, 당신이 아무리 선량하고 아무리 진정성 있는 말을 한다고 해도 상대방은 당신을 적대적으로 대한다. 당신에게 적의가 있는 사람은 당신의 조언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생트집을 잡아 도발하는 것으로 여길 것이다.
** “인개지유용지용, 이막지무용지용야 人皆知有用之用 而莫知無用之用也.” 풀이하면 사람들은 쓸모 있는 것의 쓰임은 알지만, 쓸모없는 것의 쓰임은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지혜는 넓은 시야와 다각도에서부터 비롯된다. 일반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익숙한 각도에서 세상을 바라보곤 한다. ‘또 다른 결과’는 사람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각도를 넓혀주는 언어 모델이다.
** 누군가의 어떤 행위를 무조건 좋아하지 않아도 된다. 똑같이 누군가의 어떤 관점에 동의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그의 긍정적 동기를 보려 노력한다면 그의 행동과 관점을 받아들이고 지금보다 원활하게 그와 소통할 수 있다. 여전히 100퍼센트 인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어느 정도의 수용은 당신의 그릇을 넓혀주고, 기분 좋게 만들어 준다. 따라서 누군가를 수용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도 아닌 자기 자신을 위한 일이다.
** “사람의 그릇이 크면, 생활 중 자질구레한 것들 속에서 나뒹굴 일이 없다.” ‘틀의 규모 바꾸기’가 바로 그런 언어 기술이다. 이는 질문을 통해 상대가 더 긴 시간 선상에서, 더 많은 사람의 입장에서, 더 높은곳에서,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새롭게 신념을 평가할 수 있게 한다. 어떤 고정된 관념을 갖고 있을 때 그 틀을 깨기 위해 우리는 조금은 떨어진 곳에서 그 관념을 평가해 볼 필요가 있다.
당신은 이미 대화의 기술을 장착했다!
가장 강력한 무기,
단지 말 한마디 했을 뿐인데...
이 책의 저자는 신경 언어 프로그래밍(Neuro-Linguistic Programming, NLP)을 활용한 언어 모델을 개발했다. NLP는 20세기에 개발된 실용심리학의 한 분야로, 인간 행동의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내는 기법을 종합해 놓은 지식 체계의 명칭이다. 쉽게 표현하면 ‘목표 성취를 위한 소통 기법’으로 요약할 수 있다. 독특한 언어 모델로 대화 당사자가 자기반성을 하게 하고, 자신의 사상에 숨어 있는 맹점을 보게 한다. 또 자신의 성공을 막는 제한적 신념을 깨뜨리고 자발적으로 자기 발전을 위해 한 걸음을 내딛게 하여 인생의 질을 높인다.
천국과 지옥의 차이는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말처럼, 표현만 살짝 바꿈으로써 부정적인 말로 늪에 빠진 사람을 순식간에 다른 곳으로 인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환자와 의사의 대화를 살펴보자.
“의사 선생님, 저는 요즘 큰 문제에 빠졌어요.”라고 환자가 말하면 의사가 이렇게 대답한다.
“자, 당신이 만난 상황을 설명해 주세요.” ‘문제’를 ‘상황’으로 단어를 바꾸기만 해도 말의 내용은 부정에서 긍정적으로 바뀐다. ‘고난’을 ‘도전’으로, ‘어렵다’를 ‘쉽지 않다’로 바꾸기만 해도 주변 사람들은 당신에게서 긍정적 에너지를 얻으며 대화하고 싶어 할 것이고, 자연스레 인맥이 넓어진다. 그러면 자기계발의 기회도 늘어나 인생은 더욱 풍요로워진다.
말하기도 일종의 기술이다!
대화의 물꼬를 트는 말하기 기술
저자는 책상에 앉아 연구만 하는 학자가 아니라 현실 속에서 수많은 내담자와 수강생을 만나 자신의 이론을 검증한 베테랑 심리학 멘토이다. 그리고 실제로 많은 성공 사례를 이뤄냈고 그 구체적인 내용이 책에도 소개된다. 저자는 자신의 20여 년간의 경험과 지혜를 모아 개발한 말하기 비법을 책에 담아냈다. 책을 읽는 동안 지금까지 자신의 말하기에 어떤 문제가 있었고 또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를 깨닫게 되면 무릎을 치며 이제 변화해야 할 시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말하기는 일종의 기술이다. 이 기술 자체에는 좋고 나쁨이 없다. 이는 그저 하나의 도구에 불과하다. 마치 칼 한 자루의 용도처럼, 좋은 사람은 이 무기로 사람을 도울 것이고 나쁜 사람은 온갖 악행을 저지를 것이다. 아마도 누구나 이런 훌륭한 무기를 지니고 있다면 잘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배워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의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을 것이다. 모든 목표는 자신의 마음속에서부터 시작된다. 다만 이를 실행에 옮기느냐 마음속에만 담아두느냐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인간의 동기부여에 달려 있다. 자신의 말하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느끼고 이를 바꿔야겠다는 마음은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당장 이 책을 펼쳐보자.
작가정보
(黄启团)
베테랑 심리학 멘토. 20여 년간 심리학 교육을 응용하는 데 전념해 심리학 이론을 기업 관리, 결혼, 가정, 자녀교육 등에 성공적으로 접목했다. 중국의 유명 심리학 플랫폼인 ‘이신리(壹心理)’를 창립하고 투자하여 재미있고 따뜻하며 실용적인 방식으로 사회와 조직, 그리고 개개인에게 가치 있는 심리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즈후이창싱, 우한심 등의 심리학 단체를 만드는 데도 투자했다. 지은 책으로, 『인생을 결정짓는 내 안의 감정 패턴』, 『안하무인 때문에』, 『권층돌파』 등이 있다.
어린 시절을 중국 베이징과 신장 우루무치에서 보냈고, 현지학교에서 중국 친구들과 어울리며 중국 문화와 문학을 배웠다. 예술, 특히 문학과 음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아름다운 음악과 글로 가득 찬 삶을 꿈꾼다. 현재 뮤지션 및 번역가로 활동하며 꿈을 펼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1시간에 끝내는 대화의 기술』, 『인생의 변화는 말투에서 시작된다』가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