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복하는 혼돈
2023년 08월 0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5.71MB)
- ISBN 979119326407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정가 700원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니알라토텝은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에서 중요한 위상을 차지하지만 그 모습에 대한 정확한 묘사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작품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등장하는데다, 모습을 자유자재로 바꾸기 때문인데요. 인간의 모습뿐 아니라, 몬스터, 마법사, 사자(使者), 신 등의 변화무쌍한 이미지로 나타납니다.
러브크래프트 작품 내에서는 그레이트 올드원 계열과의 구분이 모호하지만, 아자토스가 군림하는 외계 신들의 대변자이자 전령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오거스트 덜레스의 크툴루 신화 빌드업과 롤플레잉 게임에 힘입어 가는 곳마다 검은 혼돈과 악몽, 공포를 일으키며 코스믹 호러 씬에서 아이돌급 인기를 구가하는 존재입니다. 다만 러브크래프트보다는 후대 작가들에게 더 많이 중용되고 각광받는 편인데요. 러브크래프트의 동명 단편 「니알라토텝」은 니알라토텝을 설명하는 중요한 단서이자, 작품 자체는 러브크래프트의 특징이 잘 반영된 산문시의 형태입니다.
러브크래프트는 꿈속에서 니알라토텝이라는 이름을 착안했다고 밝혔는데요. 니알라토텝의 가장 많이 알려진 별칭이 “포복하는(기어드는) 혼돈”입니다. 단편 「포복하는 혼돈」은 당연히 니알라토텝을 떠올리게 하지만 정작 작품에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위니프리드 버지니아 잭슨은 러브크래프트의 대필 의뢰인 중에서 로맨스 쪽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인물입니다. 대략 1915년부터 1921년까지 창작과 아마추어 저널리즘 등에서 두 작가는 많은 공동 작업을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정도 깊은 감정이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러브크래프트가 이 매력적인 연상녀한테 호감을 가졌다고 하죠.
위니프리드와 작업한 전작 「초원」과 마찬가지로 「포복하는 혼돈」도 위니프리드의 꿈 얘기를 듣고 러브크래프트 집필한 작품인데요. 「니알라토텝」을 완성한 1920년 11월~12월과 비슷한 시기거나 그 직후에 쓴 것으로 보입니다. 「포복하는 혼돈」이라는 제목과 집필 시기 여기에 러브크래프트의 또 다른 단편 「니알라토텝」 같은 산문시의 분위기까지 감안하면 니알라토텝의 연작이나 후속작으로 생각되지만 실상은 좀 차이가 있습니다. 러브크래프트는 포복하는 혼돈이라는 어감이 마음에 들어서 제목으로 정했다고 하는데요. 이 작품을 꿈과 환각뿐 아니라 디스토피아적 미래로 읽을 여지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니알라토텝
포복하는 혼돈
저자 역자 소개
작가정보
저자(글) H. P. 러브크래프트
저자 H. P. 러브크래프트(Howard Phillips Lovecraft)
본명은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 미국의 공포, 판타지, SF 작가이다. 1890년 8월 20일 로드아일랜드의 프로비던스에서 태어났다. 세 살 때 아버지가 정신병원에 입원하는 불행을 겪지만 외조부의 도움으로 비교적 유복한 유년시절을 보내며, 방대한 독서를 통해 자기만의 상상력을 구축한 조숙한 소년으로 자란다. 학창 시절 내내 소설 습작을 계속하지만 1904년 외조부가 사망하자 신경 발작을 일으켜 고교 중퇴와 대학 진학 포기라는 악몽을 맛본다. 낙담한 그는 폐쇄적인 생활을 통해 ‘괴이한 은둔자’로 매도되기까지 하나 더욱 독서와 창작에 몰두하며 그만의 ‘기이한 작품들’을 세상에 내보일 채비를 갖춘다. 《위어드 테일스》 등에 작품을 기고하며 점차 명성을 쌓아가던 그는 일군의 아마추어 작가들에게 추앙받으며 컬트적 인기를 모은다. 20년대에 들어 이혼과 어머니의 사별이라는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선 그는 크툴루를 비롯한 무수한 창조물과 네크로노미콘 같은 가공의 책을 다룬 불멸의 저작을 남긴다. 1934년부터 나타난 대장암과 신장염 증세로 고통받다 1937년 3월 19일 사망하였다. 생전에 빛을 보지 못했던 그의 작품 세계는 후대에 재평가되어 공포 소설의 선구자로 인정받는 것은 물론, 장르를 넘나들며 무수히 변용될 정도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저자(글) 위니프리드 버지니아 잭슨
저자 위니프리드 버지니아 잭슨(Winifred Virginia Jackson)는 미국의 시인이자 아마추어 저널리스트. 1918년부터 21년까지 저작과 아마추어 저널리즘 등 러브크래프트와 여러 방면에서 함께 작업했다. 메인 주에서 태어나 십대 시절에 매사추세츠 보스턴으로 이주했다. 1910년경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으나, 전업 작가라기보다 비서, 속기사, 편집인 등 평생 동안 다양한 직종의 일을 했다고 한다. 그러나 재기발랄했던 위니프리드의 삶은 사실보단 추측으로 더 많이 남아있다. 어느 정도 근거를 가지고 있는 추측 또한 대부분 그녀의 연애사에 치중되어 있는 느낌이다. 러브크래프트는 이 연상의 매력적인 여성에게 호감을 느꼈다고 한다. 러브크래프트의 감정에 대해선 이견이 많고 불확실한 반면, 위니프리드는 러브크래프트에게 우정 이상의 연정을 품었다는 것은 좀 더 명확해 보인다. 러브크래프트와 위니프리드는 아마추어 저널에서 함께 활동했고, 러브크래프트가 위니프리드를 위해 2편의 단편 「초원」과 「포복하는 혼돈」을 대필했다. 그러나 1921년 아마추어 저널리스트 모임에 함께 참석한 이후 두 사람의 관계가 악화되어 서로 연락을 끊었다고 한다.
역자 정진영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상상에서는 고딕 소설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와 잿빛의 종말론적 색채를 좋아하나 현실에서는 하루하루 장밋빛 꿈을 꾸면서 살고 있다. 고전 문학 특히 장르 문학에 관심이 많아서 기획과 번역을 통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작품들도 소개하려고 노력 중이다. 스티븐 킹의 『그것』, 『러브크래프트 전집』, 『검은 수녀들』, 『잭 더 리퍼 연대기』, 『광기를 비추는 등대 라이트하우스』, 『코난 도일 호러 걸작선』, 『죽이는 로맨스』 등을 번역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