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동품 가게와 마법 주사위 4: 반갑지 않은 초대
2023년 03월 07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01월 27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51.21MB)
- ISBN 9791186494868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9,36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지난 시간 여행에서 아이템 열두 개를 모아 시간 여행을 완성한 누크와 아이들, 오랜만에 만나 지난 여행을 추억하며 아쉬움을 달래는데…. 그때 골동품 가게로 수상한 남녀 한 쌍이 들어온다. 역시나 시간 여행자들이다. 그들은 2단계 여행의 존재를 알리며 아이들 마음속 시간 여행에 대한 갈망을 부추긴다. 불현듯 시간 여행이 시작되지만, 이번엔 누크가 없다. 아이들은 위험천만한 시간 여행을 잘해 낼 수 있을까? 약아빠진 경쟁자들과의 대결은 어떻게 끝날 것인가!
《골동품 가게와 마법 주사위》 시리즈는 역사 속 과학자가 당대의 과업을 완성하기까지 과정을 저자 특유의 상상력을 결합해 풀어내는 단 하나의 아동과학 소설이다. 서양 의학에 대한 깊은 불신과 여성에 대한 차별을 뚫고 의술을 펼친 김점동을 만나 보자. 오직 질병으로부터 백성을 구하기 위해 열정을 다했던 김점동의 삶에서 우리나라에 근대 의학이 뿌리내리는 과정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1 한국 최초의 여의사, 김점동
2 서양인들은 아이를 잡아먹는대!
3 무적의 우산 아이템
4 미국에서 다시 만난 김점동
5 휴젤 팀과의 마지막 승부
6 질병으로부터 백성을 구하라
“우리는 이제 시간 여행을 하지 않을 거야. 절대로!”
휴젤은 이 상황이 흥미롭다는 듯 미소를 짓고는 말했다.
“호호호, 당신들이 했던 시간 여행은 1단계 여행, 1단계 여행에서 아이템 열두 개를 모은 사람들끼리 2단계 여행을 할 수 있답니다.”
“2단계요?”
승록의 눈이 반짝였다.
“그래요, 2단계. 호호호, 2단계는 더 흥미진진하죠. 시간 여행자들끼리 벌이는 일종의 게임입니다.”
--- p.14~15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풍경이 달라졌다. 우리나라 전통 기와집과 서양식으로 지은 양옥집이 섞여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조선 시대 복장을 하고 있었지만, 양복과 원피스를 입은 사람들도 드문드문 보였다. 명보가 두리번거리며 말했다.
“여기가 도대체 어디야? 과거야, 현재야? 헛갈리네.”
미래도 아리송했지만, 어디선가 본 듯한 거리 모습이었다.
“그래! 드라마에서 봤어. 여기는 한성이야, 한성!”
때마침 길을 걸어가던 파란 눈의 서양인이 아이들을 바라봤다. 조선 시대라면 서양인을 보기 힘들었을 것이다. 게다가 사람들이 아이들의 복장을 보고도 놀라지 않았다. 아마도 서양 문물이 물밀 듯 들어오던 개화기(1876년 강화도 조약 체결 후부터 1910년 경술국치까지 시기)이기 때문일 것이다.
--- p.32~34
“서양인은 아이들을 잡아서 눈알로는 사진의 필름이란 것을 만들고, 간을 꺼내서는 약으로 달여 먹는다고 했어. 너희들도 서양 옷을 입은 걸 보니 벌써 그 사람의 꼬임에 넘어갔나 보구나!”
“사람이 어떻게 사람을 잡아먹어요?”
“그 사람들은 사람이 아니야. 눈이 파랗고, 머리가 노란색이란다. 키가 우리보다 두 배나 크고 말이야. 그게 모두 어린아이를 잡아먹어서 그래!
--- p.47
“농담 아니에요. 이 아이는 언청이, 그러니까 구순구개열로 태어났어요. 수술하면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그걸 모르고 이제껏 고통받고 있다고요.”
“아이고, 알겠습니다. 그럼 수술 준비를 할까요?”
“어서 준비해 주세요.”
봉선 오마니는 총총걸음으로 돌아갔고, 김점동은 순돌에게 다가와 머리를 쓰다듬었다. 순돌은 깊은 눈빛의 김점동을 보고 몸을 움츠렸다. 아직도 두렵고 낯설어하는 것 같았다.
“겁먹을 것 없어. 에테르라는 약물로 마취할 건데, 한잠 푹 자면 된단다. 깨어나면 입술이 붙어 있을 거야.”
--- p.80~81
민 박사는 하늘의 파이어 드래곤을 가리켰다. 어림짐작으로 한 시간 거리까지 다가와 있었다.
“글쎄, 저 파이어 드래곤에게 맡겨 볼까?”
언제 왔는지 주전자와 말굽자석을 든 티케이가 민 박사 옆에서 깐족거렸다.
“캬하하! 민 박사는 너무 잔인해. 파이어 드래곤에게 맡기면 활활 타 죽는 거라고!”
“그게 시간 여행자의 운명 아니겠어?”
“캬하하! 그것도 그렇군.”
모든 것이 끝났다. 김점동이 이대로 죽으면 이 나라 백성들은 깨우치지도 못하고 앞으로도 전염병과 미신으로 죽어 나갈 것이다. 미래는 그 점이 몹시 안타까웠다.
--- p.153
“우리나라 최초의 여의사, 김점동과 함께 질병으로부터 백성을 구하라!”
서양 의학에 대한 깊은 불신과 여성에 대한 차별을 뚫고
한국 의학사와 여성사에 커다란 발자취를 남긴 김점동을 만나 보자!
《골동품 가게와 마법 주사위》 네 번째 이야기는 〈반갑지 않은 초대〉 편이다. 누크와 아이들(이하 누크 팀)은 지난 여행에서 아이템 열두 개를 모아 시간 여행을 완성했다. 그 대가로 누크는 시간 여행에서 입은 얼굴의 상처와 갈고리 손을 원래로 되돌리게 되었다. 오랜만에 만난 누크 팀 앞에 수상한 남녀 한 쌍이 찾아온다. 휴젤 여사와 티케이(이하 휴젤 팀), 역시나 시간 여행자들이다. 휴젤 팀은 2단계 시간 여행의 존재를 알린다. 아이들 마음속 시간 여행에 대한 갈망은 다시금 주사위를 던지게 하고, 아이들은 그렇게 누크 없는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된다.
아이들이 도착한 곳은 서양 문물이 물밀 듯 들어오던 개화기의 한성. 아이들은 동네 악동들로부터 한 아이를 구해낸다. 구순구개열(속칭 언청이) 장애가 있어 귀신 들렸다는 놀림을 받고 있었던 것. 때마침 미션 인물 김점동이 나타난다. 콜레라가 ‘서양 쥣병’이라며 치료 대신 고양이 부적을 붙이고, 남녀가 유별해 여자들은 제대로 치료조차 받지 못하던 때였다. 우리나라 최초의 여의사, 김점동은 서양 의학에 대한 뿌리 깊은 불신과 여성에 대한 차별을 뚫고 의술을 펼친다. 한 해 평균 삼천 명이 넘는 환자를 돌보고, 당나귀를 타고 환자를 찾아다닐 만큼 열정을 다했던 김점동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다.
2단계 시간 여행은 1단계 여행을 마친 시간 여행자들끼리의 대결인 만큼, 더욱 흥미진진한 전개로 시리즈 독자들을 매혹한다. 우선 새로운 주사위가 하나 더 등장하는데, 모험을 다채롭게 할 뿐만 아니라 위인을 더욱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장치로 작용한다. 같은 위인을 두고 경쟁해 위인의 업적에 도움을 준 팀이 대결에서 승리하는 것도 특징이다. 지난 시간 여행에서 허리띠 구슬 안에 갇혔던 뼈다귀 샤크는 다시 등장할까? 현실에서 쓸 아이템을 얻기 위해 반칙도 서슴없는 경쟁자들은 또 어떻게 나올까? 아이들은 위험천만한 시간 여행을 마치고 무사히 현실로 돌아갈 수 있을까? 자세한 이야기는 책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작가정보
추리소설 쓰는 과학 선생님. 인천해송고등학교에서 생명과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했습니다.
2015년 단편 〈습작소설〉로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소설가로 데뷔했고, 2019년 한국추리문학상 신예상을 수상했습니다. 단편 〈피 그리고 복수〉가 제2회 엔블록 미스터리 걸작선에 당선되어 KBS ‘라디오 문학관’에서 방송됐습니다. 2019년 《수상한 졸업여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과학도서’에 선정됐으며, 2021년 《교통사고 전문 삼비탐정》으로 한국추리문학상 대상을 받았습니다.
그밖에 《조선 과학 탐정 홍대용》 《수상한 유튜버 과학 탐정》 《레전드 과학 탐험대》 《골동품 가게와 마법 주사위 1~3》 《우리 반 파스퇴르》 《학교가 끝나면, 미스터리 사건부》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유쾌한 과학소설을 다수 출간했습니다.
물리치료학과를 졸업하고 오랜 기간 직장 생활을 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틈틈이 그림 작업을 병행했습니다. 만화공모전 당선으로 데뷔한 이후 일러스트로 분야를 바꿔, 현재는 프리랜서로서 마음껏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브랜드 ‘단디스튜디오’를 운영하며 개인 작품을 위한 활동뿐만 아니라 기업과의 다양한 공동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그린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엄마가 읽어 주고 아이는 색칠하는 키즈 컬러링북: 오즈의 마법사》 《엄마가 읽어 주고 아이는 색칠하는 키즈 컬러링북: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힐러 아이나》 《골동품 가게와 마법 주사위 1~3》 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