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소 시즈카의 숙연한 하루
2023년 02월 14일 출간
국내도서 : 2022년 05월 02일 출간
- 오디오북 상품 정보
- 듣기 가능 오디오
- 제공 언어 한국어
- 파일 정보 mp3 (10.00MB)
- ISBN 9788962194128
쿠폰적용가 8,820원
10% 할인 | 5%P 적립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7분 10.00MB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다시마 세이조 작가는 자연에서 평화롭게 살아가는 시즈카에게 아름답고 경이로운 하루를 선물합니다. 파랑과 초록의 자연의 생명력이 가득한 화면은 자유롭고 생동감이 넘치며, 간결하고 정감 있는 글에 시즈카의 성장이 따뜻하게 담겼습니다. 생명의 순환과 삶의 소중함을 생각하며, 오늘을 씩씩하게 살아가는 모두를 위로하는 그림책입니다.
그림책의 거장 다시마 세이조 작가의 씩씩한 노래!
새로운 그림책의 주인공으로 돌아온 염소 시즈카
시즈카는 다시마 세이조 작가가 기르던 염소였지요. 매애애애 시끄럽게 울어대어 ‘조용히’라는 뜻의 이름을 갖게 되었답니다. 염소 시즈카와 함께 한 날들은 아름다운 그림책으로 만들어져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시간이 흘러 시즈카는 세상을 떠났지만, 다시 새로운 그림책의 주인공으로 우리 곁에 왔습니다. 《염소 시즈카의 숙연한 하루》라는 제목에 들어간 ‘숙연한’은 사전적 의미로 ‘조용하고 엄숙한’이라는 뜻입니다. 과연 염소 시즈카에게 어떤 하루가 펼쳐질까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죽음의 보편성과 비가역성
모든 생명은 자연의 순환 위에 서로 연결되어 있다!
어느 날 아침, 염소 시즈카가 강으로 물을 마시러 갔는데, 친구 메기가 ‘숙연해지는 노래’를 불러줍니다. 하지만 보글보글 공기 방울만 올라올 뿐 시즈카는 무슨 노래인지 알 수 없습니다. 매미의 노래를 들으며 풀을 뜯던 시즈카는 숙연해진다는 게 무엇인지 생각합니다. 갑자기 매미의 노랫소리가 멈추더니 매미가 나무에서 떨어져 움직이지 않습니다. 금세 개미들이 나타나 매미를 끌고 가고, 시즈카는 수풀 아래 거미줄에서 눈부시게 빛나는 아침 이슬을 봅니다!
“넌 이토록 아름다운데 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반짝이니?”
아침 이슬은 자랑하고 싶지 않은 걸까?
매미는 이제 노래하지 않는 걸까?
시즈카의 궁금증과는 상관없이 친구 두꺼비도, 메추라기도 각자 먹이를 찾느냐 바쁩니다. 시즈카는 갑자기 눈앞에 나타난 꽃봉오리를 자기도 모르게 덥석 먹어버립니다. 시즈카는 피어 보지 못한 꽃봉오리와 앞으로 계속 노래를 부르지 않을 매미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아침 이슬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립니다. 그 사이 달콤한 낮잠이 찾아와 시즈카를 재우고 부드러운 바람이 토닥여줍니다.
자연과 생명, 평화를 사랑하는 다시마 세이조 작가!
오늘을 씩씩하게 살아가는 모두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
다시마 세이조 작가는 자연에서 평화롭게 살아가는 염소 시즈카에게 ‘숙연해지는 것이 뭘까?’라는 질문과 함께 아름답고 경이로운 하루를 선물합니다. 시즈카는 더 이상 노래하지 않는 매미, 아무도 모르게 빛나는 아침 이슬, 자기도 모르게 덥석 먹어버린 꽃봉오리를 마주하며 생명의 무게를 느끼고, 위대한 생명에 대한 경외심으로 눈물을 흘립니다. 작가 특유의 역동적이고 유쾌한 붓 터치는 생명력이 가득한 화면을 선물하며, 숙연해지는 노래는 알 수 없었지만, 씩씩해지는 노래를 힘차게 부르는 시즈카는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따뜻하게 위로합니다.
작가정보
Tashima Seizo
1940년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나, 자연이 풍요로운 고치현에서 자랐습니다. 타마 미술 대학에서 디자인을 공부했다. 1969년부터 도쿄 변두리 마을에서 밭을 일구고 염소와 닭을 기르며 그림책 작가와 평화 운동가로 활동한다. 1998년 이즈반도로 이사해 나무열매와 씨앗, 나뭇가지 등 자연에서 얻은 것들을 이용한 작품들로 새로운 그림 세계를 열었으며, 2009년 니가타의 폐교를 ‘그림책과 나무열매 미술관’으로 만들어 활발한 전시 활동을 한다. 그림책일본상, 세계그림책원화전 황금사과상, 고단샤 출판문화상,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그래픽상 등 많은 상을 받았으며, 우리나라에 소개된 작품으로는 《염소 시즈카》, 《뛰어라 메뚜기》, 《바람이 쌩쌩》, 《채소밭 잔치》, 《쿨쿨쿨》, 《잡았다》, 《비가 주룩주룩》, 《내가 올챙이야?》, 《해적》, 《꿋꿋하게 걸어라, 아레호》, 《내 목소리가 들리나요》 등이 있다.
그림책을 만나고 나서 이름 없는 들꽃을 들여다보고, 세상의 작은 존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황진희 그림책 테라피 연구소’를 운영하며 《숲으로 읽는 그림책 테라피》를 썼다. 옮긴 책으로는 《눈》, 《맛있는 숲의 레몬》, 《나무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내가 엄마를 골랐어》, 《태어난 아이》, 《비 오니까 참 좋다》, 《새봄이와 늘봄이》, 《빵도둑》 《내가 올챙이야?》《우리 아빠는 그림책 화가》《내가 여동생이었을 때》 등이 있다.
낭독 김소연
김소연 배우
연극<럭키의 미소>,<악령>외
무용<오페라의 요령>,<오페라 돈카를로>,<THE MOON>외
소리 퍼포먼스 <봉도의 어느 날> <Go back>외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선덕여왕>,<친정엄마>외
오디오북 <이렇게 말이야>,<산이 웃었다>,<어느 사랑 이야기>,<바비 인형과 권총 이야기>,<염소 시즈카의 숙연한 하루>,<일곱 마리 개>
그림책을 펼치면...나의 무대도 펼쳐집니다.
내가 아닌 이야기 속의 인물이 되어보는 경험은 참 황홀합니다.
다양한 연극,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였고,
애니메이션 더빙 지도 및 연극, 무용,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사람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