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들이,
2022년 05월 09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143.73MB) | 232 쪽
- ISBN 9791196770228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쿠폰적용가 8,82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어려서부터 산을 중심으로 길을 가늠하였기에, 고향을 떠나와서도 주변의 산을 유심히 관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인천의 입문, 관문 격인 응봉산을 자주 오르내리게 된 것입니다. 바다로부터가 아닌, 육지로부터 인천에 다다른 저는 언제부턴가 서쪽 끝 응봉산 일대를 산책하며, 인천을 수집하고 인천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숱한 흔적이 쌓인 개항장 일대를 은밀히 휘젓는, 한 청년이 바라본 장면들과 날씨의 기록을 닮은 일기들은 결국 인천의 정체성을 파악하는 공부였던 셈이지요.
이 책은 2011년 봄부터 가을까지의 산책 일기와 2010년대 초중반 단숨에 오르내리던 응봉산 일대의 사진을 맞대어 놓은 것입니다. 매일의 산책이 가져다준 사색은 나의 일상이 지역의 삶과 연결되어 있다는 깨달음을 주었고, 이는 고단한 삶 속에서도 창작을 이어가도록 다독이는 깊은 위로가 되었습니다.
- 「들어서며」 부분 발췌
인천소요
나가며
P. 44
4月 20日
오전을 택해 신포시장 쪽으로 갔다. 적막이 잠드는 찰나라고 할까? 셔터가 올라가며 가게 문이 열리고 짐들이 거리로 내어지고 창문 물청소를 하는 등 장사로 하루를 여는 사람들이 분주히 움직이는 풍경이다.
볕은 조금씩 따가워지고 웅성거림이 시작되는 시간을 맛봤다.
P. 97
6月 22日
모난 기분을 깎으러 나선다. 거리엔 인적 없고 자판기만 불침번을 선다. 응봉산 둘레를 돌아 내려온다. 응봉산 위로 초승달이 정말 밝다. 그런데 제분공장에서 날아오는 곡물 특유의 냄새가 메스꺼워 토할 뻔했다. 다 자는 밤에 무슨 짓인가.
광장 옆 동물 우리에서 갑자기 닭이 운다. 새벽 2시? 나도 안다. 덩달아 새 또한 구슬프게 운다. 포근한 안개 이불 삼아 오늘도 개항장은 새근새근 잘도 잔다.
P.204
11月 20日
월미산을 올랐다. 손이 얼어붙는 듯한 차가운 날씨라 단단히 입는다. 차고 강한 호흡을 하며 걸을 적엔 세상이라는 광장 앞에 혼자가 되는 기분이다.
응봉산 자락을 내려다보고 영종과 청라, 송도, 물치도를 생각하며 한 둘레 돌았다.
인물정보
전북 완주生으로, 서울을 거쳐 인천에 거주합니다. 겨울 산 어느 골짜기에서 떨고 있을 나무를 생각하며 하지 않아도 될 걱정을 하는 촌에서 온 아이로, 도시의 구체적인 생김새에 놀라고 그럽니다. 가끔 멧새 소리를 따라가다 길을 잃기도 하고요. 천천히 걷다 잠시 멈추어 사진과 글, 그림을 통해 발표를 합니다. 저서로 『이삿짐 Moving』, 『완주소년』이 있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