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고 사랑하는 사람!
2022년 01월 12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9.42MB)
- ECN ECN01112022230001430370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2,88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우리는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오직 믿음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그런데 바울은 우리를 구원하는 믿음에 대해 이렇게 썼습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할례나 무할례나 효력이 없으되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뿐이니라.”(갈5:6)
『신학의 정수』라는 책에서 윌리엄 에임스는 이 구절에 관해 매우 중요한 지적을 했습니다. “이신칭의는 어떤 식으로든지 교황주의자들의 주장처럼 사랑에 의존하지 않는다. 이는 신앙의 진정한 대상에 의존한다. 신앙은 사랑을 통해 역사한다고 기록되어 있다(갈 5:6). 이는 신앙의 전체적 효력이 원인으로서 사랑에 의존하기 때문이라기보다는 신앙이 사랑을 고무시킴으로 그 능력을 발현하고 행사하기 때문이다.”
옳은 지적입니다. 그런데 이와 (겉으로는 충돌하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충돌하지 않는 다른 국면들이 있습니다. 한 예로, 리차드 백스터는 『성도의 영원한 안식』이라는 책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마음과 사랑이 없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 것은 의롭다 하는 믿음이 아니다. 사랑은 열매로서 따르는 것이 아니라 곧바로, 동시에 나타나는 것이다. 왜냐하면 믿음은 온 영혼으로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 것이기 때문이다. ‘아버지나 어머니를 그리스도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그리스도께 합당치 못하고 그리스도에 의하여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한다.”
이것도 분명 맞는 말이지요! 김동수 교수님은 이에서 한술 더 떠서 “우리는 서로 사랑할지니 이는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소식이라.”라는 요한일서 3장 11절에 대해 이렇게 썼습니다. “요한은 자신이 기술하고 있는 메시지(복음)가 제자들이 예수님으로부터 원래부터 들었던 원조 복음임을 다시 한번 천명함으로 새 단락을 시작한다. 그런데 그 원조 복음은 다름 아닌 서로 사랑하는 것이다(요 13:34, 15:12, 17). 복음이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적 사역에 대한 것이라고 표현되지 않고 그것을 전제로 한 그리스도인 윤리라고 표현된 것이 이채롭다. 그것은 지금 대적자가 주장하는 복음이 윤리 없는 득도라고 할 때, 이에 대항하는 것으로써 복음을 이렇게 표현한 것이다.”
실제로 하스(Haas)가 지적했듯이 이 명령(요일 3:11)은 복음 ‘메시지’(앙겔리아)의 일부분을 형성합니다. 스테핀 스말리도 이것에 동의했고, 이 구절에 대해 “독자들이 이미 ‘처음부터’ 사랑의 계명에 대해 들었다고 이야기함으로써, 요한은 아마도 우선 기독교 복음 선포의 처음 시작에 관해서 그리고 그의 독자들이 이것을 받아들였던 것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다.”고 썼습니다. 이렇듯 복음은 어떤 면에서 서로 사랑하라는 명령입니다. 따라서 참 믿음은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일 수밖에 없습니다.
_ 저자서문 중에서
2장 | 당신이 가진 믿음은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입니까?
3장 | 사람을 바꾸는 것은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뿐입니다.
4장 | 율법은 사랑을 낳지 못하지만 사랑은 사랑을 낳습니다!
(1) 우리는 마땅히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2) 우리는 마땅히 다른 사람을 내 몸처럼 사랑해야 합니다.
(3) 누군가 변화되는 것을 보기 원한다면 먼저 그를 사랑하십시오.
5장 | 지식을 초월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깨달아 알 수 있는 비결!
(1) 객관적인 방법 ― 복음을 통해서!
(2) 주관적인 방법 ― 성령을 통해서!
"아직 읽지 못하신 분들께 강력추천 드려봅니다. 이 책을 읽으며, 하나님을 바라고 산다고 하면서도 기복이 있고, 성령님을 만난 첫사랑을 잃은 채 맥아리 없는 삶에 빠져 있는 제 모습을 보고 돌이키게 되었습니다.. 이제 날마다 우리에게 주어진 한 영혼 한 영혼을 사랑하고 섬기며 마음의 옥합을 주님께 내어드리는 성도의 길을 걸어가길 다짐하게 됩니다. 귀한 깨달음이 마음에 오게 하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ID: 사랑받는자녀
"너무너무너무 좋은 책이에요!! 그리고 가슴을 후벼파는 진리의 말씀이었습니다.ㅠㅠ 그렇게 큰 사랑을 받았는데 사랑받지 못한 자처럼 살아갈 때가 너무나 많았던 저의 모습을 보았습니다..ㅠㅠ 이제는 그 사랑의 깊이와 높이와 넓이를 깨달아 받은 사랑을 주는 통로로 살아가길 원합니다." -ID: 하나님얼굴구하는세대
"어떻게 하나님은 자기를 믿지 않는다는 이유로 사람들을 지옥에 보낼 수 있습니까?"라고 항변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주며 "하나님께서 사람들로 하여금 믿도록 하기 위해 어떤 처참한 희생을 치르셨는지 보십시오!"라고 말해줄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잘 모르겠어요.."라고 말하는 이들에게는 "하나님이 당신을 당신의 어머니보다 더 사랑하고 계십니다!"라고 꼭 말해줄 것입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이 지식과 이해를 초월하는 측량할 수 없는 사랑에 날마다 깊이 뿌리를 내리게 될 것입니다!" -ID: 하늘빛만지심
"'사랑받고 사랑하는 사람' 제목이 너무나 소중합니다. '율법은 사랑을 낳지 못하지만 사랑은 사랑을 낳습니다'. 주님 사랑으로 사랑을 낳을 수 있도록 주님의 부으시는 사랑 속에 제 자신이 날마다 거하게 하소서!!!" -ID: 화목한
"나그네의 삶인 이 세상에서 이렇게 엄청난 메시지를 접하게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고밖에는.. 이 책을 통해 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씀의 참 뜻을 알려주시고 실제로 원수까지도 사랑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말 마음에 100%, 200% 와닿는 책입니다." -ID: 엘리에셀
작가정보
변승우사랑하는교회 당회장한기총 공동회장한기총 이단사이비대책위원예장 부흥 증경총회장성령신학교 학장도서출판 거룩한진주 대표사랑하는교회는 한 교회가 여러 장소에 모이는 멀티 사이트 처치(Multi-site Church)로 출석성도 5만 명이 넘는 교회이다.저자는 진리회복을 위해 122권의 책을 썼고 저자가 담임하고 있는 교회는 예수님을 모델로 한 삼중사역(마 4:23)을 펼치고 있다.또 성경적인 진리와 강력한 치유가 동반된 선교활동을 통해 아프리카에서 큰 부흥이 일어나고 있다.당신이 이 책을 읽을 즈음에는 이 교회의 성도 수는 또 달라져 있을 것이다.※ 저자의 책들을 집에서 즉시 구입할 수 있습니다.사랑하는교회 온라인서점 http://www.gfcbook.com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