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문학 2013년 가을호
2013년 09월 0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5.68MB)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불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쿠폰적용가 7,56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윤후명, 이병천, 임철우, 이순원 등 『소설문학』의 여러 추천자문위원들이 뽑은 윤혜상의「결항」, 변소영의「곰스크로 가는 기차」, 이아타의「알파콘」, 김소윤의「블랙 스커트」등 네 편을 실었다.
『소설문학』의 창간 취지를 살린 투고작 중에서는 주간 구경미 작가를 포함한 다섯 명의 편집위원들이 십수편의 작품을 회람하여 하창수의「러브 액추얼리」, 조중의의「나와 윙 뚜이와 흰 당나귀」, 심아진의「불안은 없다」, 임수랑의「재」, 서진연의「괴산(槐山)」, 심강우의「구멍의 기원」등 여섯 편을 선정해 실었다.
특히 이번 가을호에는 문단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는 중견 하창수 작가가 「러브 액추얼리」라는 단편소설을 투고해왔고 편집위원들 모두 일독한 후 만장일치로 그의 작품을 싣는 것에 동의했다.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 펼쳐지는 파란만장한 가족사를 그린 장편소설 『1987』을 펴내어 지난 여름 서점가에 화제가 되었던 하창수 작가가 투고해온 「러브 액추얼리」는 “모두를 사랑한 여자와 아무도 사랑하지 않은 남자의 사랑”이란 부제만큼이나 기이한 연애를 하고 있는 여자와 남자의 사랑 이야기로 다가오는 가을에 읽을 만한 화제작이 될 것이다.
최창학 「죽음에 대하여」
기획 대담
김나정/ 소설가, 소설문학 편집위원
“현실보다 앞서가는 현실의 죽음을 이야기하다”
화제 작가 10인의 신작
● 하창수/ 러브 액추얼리
● 조중의/ 나와 윙 뚜이와 흰 당나귀
● 심아진/ 불안은 없다
● 윤혜상/ 결항
● 임수랑/ 재
● 서진연/ 괴산(槐山)
● 변소영/ 곰스크로 가는 기차
● 이아타/ 알파콘
● 김소윤/ 블랙 스커트
● 심강우/ 구멍의 기원
기획 특집 10년 만에 신작 발표하는 실험 강한 소설가
최창학 「죽음에 대하여」
『소설문학』 가을호 기획 특집은 1970∼80년대 실험이 강한 작품을 발표했던 최창학 작가를 모셨다. 최창학 작가의 단편소설「죽음에 대하여」는 대학 제자 ㄹ이 오랜 만에 보내온 메일에서 “요즘도 저는 어느 하루 죽음을 생각해 보지 않는 날이 없습니다. 오직 죽음만이 저를 구원해줄 것 같은 생각 때문에 미칠 지경입니다. 당장이라도 죽음을 택한다면 그 죽음이 얼마나 황홀할까 하는 유혹에서 벗어나기가 너무 힘이 듭니다”라는 내용을 읽고 혹여 제자가 자살할지도 모른다고 떠올리며 제자와 만나 그런 생각을 하지 못하게 하겠다는 다짐으로 소설을 시작한다. 이후 최진실, 이은주 등 유명 연예인들의 자살에 대하여, 또는 터무니없이 일찍 죽은 동년배 시인과 소설가 등 문인, 또는 친한 화가 등 예술가들의 죽음을 겪으며 느낀 것들을 담대하게 풀어나간 단편소설이다.
화제 작가 10인의 신작
하창수 작가의「러브 액추얼리」; 한 남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한 여자는 그 남자 몰래 또 다른 남자들과 만나고 있으며 겪는 여러 문제를 다룬다. 그런 유별난 연애 상황을 그 남자만 모르고 있다고 여자는 생각한다. 만약 그런 사실을 알았다면, 그 남자가 최근 발표한 장편소설의 앞부분 내용처럼 자신을 독살할 것이라고 여기면서도 그런 행동을 그만두지 못한다. 엄청난 부자라고 소문나기도 하고 또는 옷매무새와 화장하기, 그리고 말투와 작품 등에서 변태성욕자로 오해받는 그 남자와 겪어야 하는 기이한 그녀의 연애 이야기가 펼쳐진다.
심아진 작가의「불안은 없다」; 여러 여자를 한꺼번에 만나고 있는 바람둥이 남자가 맞은 위기와 그 위기를 벗어나는 기막힌 비법을 일러주는 소설이다. 어느 날 아침 한 카페로 불려나간 주인공은 그곳에서 네일아티스트 J,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U, 향수 마니아 Y, 중학교 동창이자 고시 공부를 하는 K 등에 둘러싸여 바람둥이란 사실이 드러나는 곤욕을 치른다. 그녀들을 한 자리에 모은 주인공은 고액과외 제자이자 엄청 뚱뚱한 삼수생 L. 그녀들의 장단점을 적절하게 이용하여 자신이 처한 난관을 기가 막히게 타개해가는 주인공에게 정말 불안은 없었다!
변소영의「곰스크로 가는 기차」; 현재 독일에 거주하며 ‘유럽 디아스포라’ 문제를 소설 속에 잘 이끌어내는 작가의 단편소설이다. 이번 작품 역시 40여 년 전 크리스마스 전날 독일에서 일어났던 <한국인 활복자살 스캔들>을 소재로 삼고 있다. 카메라를 훔치다 독일 경찰에 붙잡힌 한국인 근로자에게 할복자살로 한국인의 명예를 지키라고 억압한 한국인 단체와, 그 사건의 통역을 맡았던 한국인 간호사와 오랫동안 이어진 연정을 그린 작품이다.
심강우의「구멍의 기원」; 현재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불우한 이웃들의 고독사(孤獨死) 이후 유품 정리를 대행해주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주인공이 겪는 다양한 일들과, 낚시광인 아버지의 밤낚시를 따라간 어머니가 낚시배에서 물에 빠지는 소리를 이어폰을 끼고 있어서 못 들었다고 말하는 아버지의 미스터리한 사연이 소설의 큰 줄거리로 엮인다.
작가정보
저자(글) 최창학 외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