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럼비를 사랑한 별이의 노래
2015년 08월 19일 출간
국내도서 : 2012년 08월 1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0.05MB)
- ISBN 9791185099613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6,93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우리 시대의 가장 아픈 곳에 함께하며 소신 있는 발언을 해오고 있는 시인이며 소설가,
김선우가 이번에는 강정에서 울음을 운다.
“저대로 구럼비를 죽이고 나면, 이 땅의 가장 아름다운 자연 중 일부를 영원히 잃어버리게 된다. 복구 불가능한 파괴이자, 무수한 생명들이 학살당하는 것을 방조한 자가 된다. 직접 가담하지 않아도 무거워지는 죄의 몫은 이 시대를 살고 있는 모두가 짊어질 수밖에 없다. 자연에 가해지는 인간의 죄는 부메랑으로 언젠가 다시 돌아오게 되어있다.”라며 서울에서 강정마을 후원 콘서트를 꾸리던 그가 강정의 상황을 더욱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이들과 강정에 연대하기 위해 뜻 맞는 젊은 작가들과 의기투합한 것이다.
우리 문단의 가장 젊은 세대이며 촉망받는 신예인 이은선, 전석순 소설가와 함께 공동작업한 이번 책은 사회적 현안에 문학작품을 공동창작하여 출간하는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이며, 현재진행형인 싸움의 현장에 어른들을 위한 동화를 헌정하는 것으로도 첫 번째 사례가 되는 의미 있는 작품이다.
‘구럼비 아자!’ ‘힘내자 강정!’을 외치며, 작가들은 꼬박 두 달간 책 작업에 매진했다. 두 달 만에 이야기 구성은 물론, 일러스트레이션까지 맞추어내기란 여간한 일이 아니다. 생계를 포기하고 작업에만 올인한 작가가 있을 정도로 이들은 절박했다. “이번 여름에 강정마을 활동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그동안 주민들이 겪어온 온갖 어려움이 잊혀질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이들을 진심을 다해 몰입하게 한 것이다. 《구럼비를 사랑한 별이의 노래》는 젊은 작가들의 연대가 창조한 예술적 실천이라는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이다.
《구럼비를 사랑한 별이의 노래》는 강정에 발을 딛고 사는 마을 사람들, 활동가들, 사제들의 투쟁과 그 지난한 과정들을 13세 아이의 눈에 담아낸 동화이다. 김선우 시인이 그간 콘서트 현장에서 말해왔듯 “고단함 속에서도 스스로 희망을 북돋우며 살아내고자 하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작품 속에 오롯이 살려냈다.
주인공 한별이는 변해가는 마을과 폭파되는 구럼비 바위, 싸우고 갈라서는 어른들, 떠나는 친구들 속에서 커다란 혼란을 겪는다. 13세 소년의 눈에 비친 세상은 너무나 어렵고 이해되지 않는 것들 투성이다. 그러나 그 와중에도 소년은 자란다. 감당하기 힘든 혼란을 받아 안고, 다독이며, 어떻게든 해답을 찾고자 애쓰는 소년의 모습은 눈물겹게 아름답다. 독자들은 강정 소년 한별이를 통해 강정마을 구럼비와 그 안에서 길을 찾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아프도록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책의 뒤편에는 국내외 강정관련 여러 발언을 함께 실었다. 김미화, 여균동, 신효범, 문정현, 조국, 주진우, 강풀, 정우열 등의 트윗과 환경운동가 글로리아 스타이넘, 영화감독이자 배우인 로버트 레드포드의 기사와 칼럼을 담아 많은 이들이 강정을 걱정하고, 구럼비와 함께하고 있음을, 강정은 잊혀진 게 아니라 우리 안에 함께 있음을 보여주려 했다.
책의 출간과 동시에 7월 29일 강정에서는 “강정 동화 읽는 밤, 치유와 평화를 위하여”라는 행사가 치러졌다.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강정마을로 힘을 모으기 위해 제주 전역을 순례하는 “제주 평화 대행진”의 전야제 행사인 이날 북콘서트는 책의 출간과 동시에 이루어진 강정마을 헌정공연이었다. 문정현 신부, 심리전문가 정혜신 · 이명수, 가수 이지상 · 문진오 · 인디언수니 · 임정득 등 강정마을에 마음을 쏟는 이들이 함께했으며, 극단 <종이로 만든 배>의 입체낭독공연이 처음으로 선보였다.
그리고 8월부터는 《구럼비를 사랑한 별이의 노래》 북콘서트가 이어진다. 김선우, 전석순, 이은선, 나미나 네 작가는 8월 17일 서울에 이어 부산, 광주, 대구 등 여러 지역을 순회하며 강정마을 이야기를 전국에 퍼트릴 계획이다. 인세 전액을 강정마을 평화도서관 건립에 기증할 예정인 작가들의 발자국에 관심과 격려가 함께 하길 빈다.
《구럼비를 사랑한 별이의 노래》 줄거리
한별이는 네 살에 엄마를 잃고, 아빠랑 같이 산다. 아빠는 구럼비 바위에서 엄마를 바다에 뿌리며, 한별이가 보고프면 언제든지 구럼비로 오라고, 한별이가 늘 여기서 놀고 있을 테니 보고 싶을 때마다 파도를 타고 와서 보라고 했다며 한별이에게 이야기해 준다. 한별이는 구럼비에서 엄마의 자장가 소리를 느끼며 잠이 들기도 하고, 구럼비 엄마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씩씩하게 자라난다. 그러던 중 한별이가 6학년이 되던 해에 구럼비에 해군기지가 생긴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구럼비에는 철조망과 펜스가 쳐지고, 동네에는 사이렌 소리와 구럼비 발파 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온다. 놀이터보다 더 좋아하던 구럼비를 잃게 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한별이와 아이들은 걱정하고 고민
작가정보
저자(글) 전석순
저자 전석순은
1983년 강원 춘천 출생
명지대학교 문예창작학과 졸업
2008 강원일보 신춘문예 소설부문 당선
<철수 사용 설명서>로 2011 오늘의 작가상 수상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