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모으는 사람
2013년 03월 06일 출간
국내도서 : 2001년 09월 1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3.81MB)
- ISBN 9788974741631
- 쪽수 30쪽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5,99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크고 작은 다양한 ‘생각’에 숨을 불어넣다
생각을 모으는 아저씨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
아저씨의 배낭에는 뭐가 들어 있을까? 배를 불릴 맛있는 음식? 어제 하루 있었던 일을 알려 주는 신문? 모두 아니다. 아저씨의 배낭에는 예쁜 생각, 미운 생각, 즐거운 생각, 슬픈 생각, 어리석은 생각, 시끄러운 생각, 조용한 생각, 긴 생각, 짧은 생각 등 온갖 다양한 생각들이 들어 있다. 생각을 모으는 것이 아저씨의 일이기 때문이다. 아저씨는 모은 생각들을 잘 정리하고 가꿔, 우리가 평소 놓치고 있던 생각들에 숨을 불어넣는다.
우리는 지금 이 순간에도 생각한다. 하지만 그 생각에 대해서 또 한 번 생각하진 않는다. 《생각을 모으는 사람》을 통해 오늘 하루 나를 스쳐 간 생각들을 생각해 보고, ‘앞으로의 나’를 만들 생각들을 모아 보자. 나의 생각을 표현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아저씨의 일은 생각을 모으는 거야. 예쁜 생각, 미운 생각, 즐거운 생각, 슬픈 생각, 슬기로운 생각. 어리석은 생각, 시끄러운 생각, 조용한 생각, 긴 생각, 짧은 생각. 아저씨에겐 모든 생각이 중요하단다.
--- p. 8
사람들은 생각들이 깃털이나 눈송이처럼 가볍다고 하지만, 그건 소문에 지나지 않아. 무게가 250그램보다 더 나가는 생각들이 많은걸.
--- p. 12
정리를 끝낸 후 아저씨는 생각들이 잠시 쉴 수 있게 선반에 그대로 놓아둔단다. 그래야 잘 익은 과일처럼 달콤한 즙이 많아지거든.
--- p. 18
“꽃으로 피어난 생각들은 아주 작은 알갱이가 되어 바람에 실려 날아갑니다. 높이, 점점 더 높이 날아올라, 눈 깜짝할 사이에 아직 잠으로 덮여 있는 지붕들 위에 떠 있게 되지요. 그러다가 천천히 내려앉으며, 창문이라든가 어디 벌어진 틈새로 집집마다 들어간답니다. 그렇게 꿈을 꾸고 있는 사람들의 이마에 가만가만 내려앉아, 새로운 생각으로 자라나지요. 생각을 모으는 사람이 없다면, 생각들은 줄곧 되풀이되다가 언젠가 완전히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 p. 27
오늘 하루 얼마나 많은 생각을 무심코 흘려보냈나요?
다양한 생각들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
우리는 하루에 수백, 수천 가지의 생각을 한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아 그냥 흘려보내는 경우가 많다. 흘러간 생각은 나에게 남지 않고, 나에게 없으니 당연히 타인도 내 생각을 기억해 주지 않는다. 하루에도 수백, 수천 가지의 생각을 그냥 흘려보내는 우리에게 부루퉁 아저씨는 생각을 모으는 재미와 그 방법을 알려 준다.
첫 번째, 생각에 자기만의 이름을 붙인다. 기쁜 생각, 나쁜 생각, 슬기로운 생각, 고지식한 생각 등 모든 생각에 이름을 붙여, 세상에 중요하지 않은 생각은 없음을 스스로 되새긴다. 두 번째, 나름의 기준을 세워 생각들을 정리한다. 정리하지 않으면 나의 안에서 자리 잡기 어렵고, 혼동하기 일쑤이기 때문이다. 세 번째, 정리된 생각들을 몇 시간 동안 가만히 둔다. 점점 달콤하게 익어 가는 과일처럼 생각이 깊어질 수 있도록 시간을 주는 것이다. 마지막 네 번째, 잘 여문 생각들을 하나씩 자기만의 화단에 심는다. 마침내 생각들은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나 한층 더 풍성해지고, 바람에 실려 다른 사람들에게도 닿기 시작한다.
여러 생각이 모였을 때 비로소 만들어지는 ‘나’
우리가 생각을 모아야 하는 이유
우리는 왜 생각을 모아야 할까? 부루퉁 아저씨의 일상을 통해 그 답을 알 수 있다. 아저씨는 작은 집에 산다. 큰 집에 살아야 좋은 거 아니야? 생각할 수 있지만 부루퉁 아저씨는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한다. 다양한 생각들을 모으고 가꿔 ‘나’라는 한 사람을 만들고 생각을 키워 가는 것이 중요하지, 집의 크기는 하나도 중요하지 않음을 보여 준다.
우리 머릿속의 수많은 생각은 크고 작은 뿌리가 되어 ‘나’라는 하나의 나무로 자란다. 만약 생각을 모으지 않는다면 내가 누군지도 알 수 없고, 나의 생각과 감정을 말할 수도 없는, 속이 텅 빈 나무에 불과할 것이다. 부루퉁 아저씨가 커다란 배낭에 생각을 모아 자신의 이야기를 우리에게 들려준 것처럼, 우리도 《생각을 모으는 사람》을 통해 나만의 주머니에 생각을 모으고 나의 생각과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는 건 어떨까?
작가정보
역자 김경연은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한 김경연 선생은 '독일 아동 및 청소년 아동 문학 연구'라는 논문으로 우리 나라 최초로 아동문학관련 문학박사학위를 받았다. 아동문학가이며 번역가인 선생은 다수의 아동도서를 번역하고 좋은 외국도서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역서로는 {행복한 청소부} {바람이 멈출 때} {애벌레의 모험} {날고 싶지 않은 독수리} {아주 특별한 생일 케이크} {여우를 위한 불꽃놀이} {신나는 텐트 치기} {스타가 되고 싶어!} {오빠의 누명을 벗기고 말 테야} {동생은 괴로워!} {통조림 속의 아가씨} {빔블리}등 다수의 작품이 있다.
그림/만화 안토니 보라틴스키
그린이 안토니 보라틴스키는 안토니 보라틴스키는 추상적인 내용을 탁월하게 형상화하는 그림들로 오스트리아 아동 및 청소년 문학상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상을 수상했다.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는 그의 그림들은 모니카 페트의 {행복한 청소부} {생각을 모으는 사람} {바다로 간 화가}를 비롯해 다른 작가들의 작품에서도 볼 수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