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일민족시집(서문문고 193)
2015년 02월 02일 출간
국내도서 : 1975년 08월 0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7.91MB)
- ISBN 9788972437727
- 쪽수 282쪽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3,60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아아 내 나라가
毅庵의 憂國詩 / 規堂의 血詩 <柳麟錫> / 志山의 憂國詩 <安炳瓚> / 復菴의 詩 <李 偰> / 全海山의 抗日詩 <金垂鏞> / 申乭石의 抗日詩 <申乭石> / 松沙의 抗日詩 <寄宇萬> / 李麟榮의 詩 <李麟榮> / 碧棲의 抗日詩 <金道鉉> / 雲崗의 詩 <李康季> / 李殷瓚의 詩 <李殷瓚> / 東广의 詩 <鄭煥直> / 勉庵의 抗日詩 <崔益鉉> / 愼懼堂의 詩 <李 侙> / 遯軒의 抗日詩 <林炳瓚> / 友鹿의 獄中詩 <柳濬根> / 華儂의 詩 <安恒植> / 申鉉斗의 詩 <申鉉斗> / 眉湖의 詩 <申輔均> / 靜觀亭의 憂國詩 <李相斗> / 南湖의 詩 <崔相集> / 滄湖의 詩 <南奎振> / 文奭煥의 詩 <文奭煥> / 靜齋의 詩 <李錫庸> / 沈南一의 抗日詩 <沈南一> / 梅泉의 憂國詩 <黃 玹> / 去國歌 <安昌浩> / 安重根의 詩 <安重根> / 修堂의 憂國詩 <李南珪> / 滄江의 憂國詩 <金澤榮> / 寧齋의 憂國詩 <李健昌> / 拓庵의 詩 <金道和> / 夢庵의 抗日詩 <신덕순> / 倡義歌 <申泰植> / 石洲의 抗日詩 <李相龍> / 날새길 기다리자니 <李楨> / 禹德淳의 詩歌 <禹德淳> / 朝鮮놈을 어이리 <미상> / 왜놈만이 하는 그 짓 <미상> / 向祖國進軍 <金佐鎭> / 祈戰死歌 <李範奭> / 獨立이 사업이라네 <李東奎> / 濟濟多士들 장하구나 <申圭植>
아아 내 나라 <海日> / 새빛 <柳 榮> / 三月 一日 <金 興> / 결별의 詩 <曺正煥> / 尹奉吉의 詩 <尹奉吉> / 출발신호 <洋 兒> / 한나라 생각 <申采浩> / 心山의 獄中詩 <金昌淑> / 카이로의 그 소식 <趙素昻> / 勝利의 그날이 <洪 雲>
동포들아 깃발을
정신을 / 可憐命 / 檀君歌 / 살 한 점이 없네 / 相逢有思 / 傀儡世界 / 耳目聰明한들 / 國 文 歌 / 魍魎世界 / 애닯다 세상 사람 / 그 무엇이 부족하랴 / 三千萬 同胞야 / 悔改洗禮 / 英雄의 흘린 피가 / 少年冒險猛進歌 / 禿筆尙銃 / 議政院 祝賀歌 / 作 隊 歌 / 英雄의 模範 / 獨 立 歌 / 獨立軍歌 / 勇 進 歌 / 鴨綠江行進曲 / 魔報鬼說 / 擊析一聲 / 第 一 章 / 感動歌 / 少年行進歌 / 新興學校歌 / 光復軍 아리랑 / 아무렴 그렇지 그렇고 말고 / 徵兵으로 다 나간다 / 日本놈 일어서니 / 아리랑 타령 / 신아리랑 / 一. 日本놈의 / 朝支露 왜목 친다 / 獨立運動歌 / 복수가
그날이 오면
님의 沈黙 <韓龍雲> / 失樂園 <玄相允> /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李相和> / 나의 침실로 <李相和> / 떠나가는 배 <朴龍喆> / 그날이 오면 <沈 薰> / 曠野 <李陸史> / 청포도 <李陸史> / 쉽게 씌어진 詩 <尹東柱> / 또 다른 고향 <尹東柱>
우리나라 저항문학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것은 한말에서 일제강점기에 이르는 제국주의 침략 아래에서 크게 읊고 노래 부른 항일의 한시와 가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조선 5백년의 봉건적인 정치체제가 개화의 물결을 타 서서히 무너지기 시작하고 이와 때를 같이하여 청,노, 일의 세력이 이 땅을 엄습해 왔다. 이러한 와중에서도 개화와 척화의 논란은 거듭되었으나 민족자주 세력은 크게 형성되지 못하고 청일,노일 전쟁 끝에 우리나라는 드디어 일본에 병합되고 말았다.
이러한 격동기에 나라와 겨레를 지키는 전위의 구실을 해준 것이 바로 의병봉기라고 할 수 있다. 당시 뜻이 있는 官과 野의 인재들이 의병장이 되어 항일에 앞장서고, 순국하는 장렬한 모습을 보여 주었다.
이러한 사실은 여러 가지 저술로 그동안에도 많이 알려져 왔지만, 그들의 높은 기개와 숭고한 애국·애족의 정신은 한말에 나타난 愛國漢詩와 愛國歌辭를 통해 절실하게 표현되어 오늘의 독자에게도 폐부를 찌르는 깊은 감동을 준다.(본문 민족혼의 결정 중에서)
작가정보
저자 안중근은 1879년 황해도 해주 출생으로 6세때 서당을 다니며 학문을 익히기 시작했으나 학문보다 사냥에 뜻이 있어 명사수로 성장하였다. 16세때 동학란이 일어나 황해도 지방에서 기세를 떨치자 부친과 함게 포수들을 모집, 동학군을 격파하였다. 17세때 천주교에 입교하여 온 가족이 천주교 신자가 됐다. 27세때 을사보호조약이 체결되어 아버지와 상의하여 집안이 독립운동을 위해 중국으로 이사하고 안의사는 산뚱으로 갔다. 교육과 실력배양을 위해서 삼흥학교와 돈의학교를 설립하였다. 29세때 북간도를 경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들어가 그곳 청년회에 참가하였고 이듬해 의병 모집에 나섰다. 30세때 대한의군을 조직하고 참모중장직을 맡았다. 31세때 우덕순 등과 같이 이토 히로부미 저격을 계획하였고 1909년 10월 26일 하얼빈 역에서 이토와 가와카미 총영사, 모리 비서관, 다나카 만철이사 등을 살상시켰다. 32세때인 1910년 3월 26일 뤼쑨 감옥에서 동양평화를 부르짖고 순국하였다.
번역 신동한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