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사랑
2012년 07월 20일 출간
국내도서 : 2009년 09월 1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0.76MB)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정가 6,000원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사랑의 테러 037
해후 070
잠복기 102
선택 138
갈등 170
도피 210
탐색 251
아름다운 동거 272
방귀희 장편소설 “샴사랑”
-21세기 마지막 사랑의 로망스, “이제 이 지구상엔 『샴사랑』 이상의 사랑은 없다”
우리나라 유일의 휠체어 방송작가 방귀희(52세) 씨가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 28년 집필 경력을 쏟아 장편소설 <샴사랑>을 발간했다. 꾸준히 장애인을 소재로 한 작품을 써온 작가는 소설 <샴사랑>이 방귀희를 기억해 주는 작품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
쌍둥이 자매 수아와 상아는 똑같은 모습을 갖고 태어나지만 수아에게 발생한 뇌성마비 때문에 자매는 서로 다른 삶을 살게 된다. 수아가 펜팔로 사귄 친구 제주도 섬소년 지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면서 자신의 인생을 가꾸어가는 과정 속에 삶의 큰 줄기가 되는 정신과 육체의 사랑을 샴쌍둥이처럼 세밀하게 그려냈다.
소설 속의 여성 장애인의 사랑 이야기는 우리의 장애인에 대한 사고가 얼마나 유치한 편견인가를 말해 주기도 한다. 남다른 고통 속에서 피어난 사랑이기에 마음 시리도록 아름다우며 정신과 육체 사이에서 갈등하는 사랑의 정체성과 숨바꼭질을 하는 재미가 있다.
소설의 형식을 빌린 작가 자신과 이 땅에 살고 있는 여성 장애인의 숨겨진 사랑을 편안한 문체로 고백하고 있다. 작가는 사랑의 본질에 대해 과감히 도전을 하고 있다. 막장으로 치닫는 파괴적인 사랑을 비웃기라도 하듯 <샴사랑>은 컴퓨터 시대의 마지막 로망스로 변질돼 가는 현대인의 사랑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작가는 <샴사랑>이 여성 해방의 불씨가 된 입센의 <인형의 집>이나 노예 해방의 도화선이 된 스토아 부인의 <엉클톰즈 캐빈>처럼 여성 장애인을 해방시키는 작은 씨앗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샴사랑>을 통해 이 땅의 여성 장애인들이 사랑받는 아름다운 여성으로 탄생하길 바란다고 했다.
작가 방귀희 씨는 클론의 강원래 씨와 함께 만든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 초대회장으로 최근 취임하여 장애인문화예술사업으로 한국장애인 문화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 준비를 하고 있다.
추천사
『샴사랑』을 보면서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여성 장애인의 사랑이 가슴을 옥죄이게 한다. 두 몸이 붙은 샴쌍둥이처럼 정신과 육체의 사랑이 사랑의 진정성을 저울질하며 이기적으로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다시 사랑의 정체에 대해 심각하게 되묻고 있다. 이 이상 더 아름답고, 이 이상 더 순수하고, 이 이상 더 감동적인 사랑이 없을 듯싶다.
―신달자(시인)
사랑이 메마른 세상이다. 더욱이 환경과 조건을 넘어서는 참다운 사랑은 더 말할 나위도 없다. 여기 소설로 쓴 우리 시대의 ‘사랑론’이 있다. 사랑의 본질과 그 정신적 행위의 고귀함을 전제로, 여성 장애인의 숨겨진 사랑을 웅숭깊게 형상화한 방귀희의 『샴사랑』이 그것이다. 혼자서는 두 발로 일어서지도 못하는 이 작가가, 이번에는 소설 한 편으로 많은 사람들을 일으켜 세우고 있다.
―김종회(경희대 교수, 한국문학평론가협회 회장)
『샴사랑』을 한숨에 읽었다. 멈출 수가 없었다. 왜냐하면 『샴사랑』이 어떤 사랑인지 궁금했기 때문이다. KBS 3라디오에서 ‘참소중한 당신’을 진행하며 다양한 사연을 가진 여성 장애인을 만났다. 조금은 느슨해지기 쉬운 시기에 그분들은 나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었다. 이 희망에 여성 장애인의 사랑 이야기 『샴사랑』이 행복을 얹어주었다. 거짓 없는 영원한 사랑, 『샴사랑』 같은 사랑을 하고 싶다.
―황수경(KBS 아나운서)
작가정보

서울에서 태어나 돌 때 발병한 소아마비로 휠체어 생활을 하지만 무학여고 수석 입학, 동국대학교 불교철학과 수석 졸업, 그리고 같은 대학원에서 문학석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숭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하고 있다. 1981년 방송작가로 입문해서 KBS, EBS, BBS, BTN, 복지TV 등에서 다수 프로그램을 집필하거나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1991년 봄에 우리나라 유일의 장애인 문예지 『솟대문학』을 창간해서 현재까지 결간 없이 발행해 오면서 우리나라 장애인 문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소설 『종이 인형의 사랑』, 장편동화 『숨바꼭질』 등 20권의 작품이 있다. 1996년 장애인의 날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훈했으며 2006년 한국방송작가상, 2007년 한국여성지도자상을 수상했다. 행복 강사로 기업 강연에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행복찾기 강의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국문학과와 우송대학교 의료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로 강단에 서고 있고, 클론의 강원래 씨와 함께 만든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 회장으로 장애인문화예술사업을 펴고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