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그리고 당신
2019년 05월 09일 출간
국내도서 : 2019년 04월 03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0.45MB)
- ECN 2021200001506737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7,44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개인여정
-기독교가 오류가 있다고 논박하려고 시작했을 때
일어났던 일(조쉬 맥도웰)
1. 부활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2. 부활이 일어났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가?
3. 부활의 증거
-예수님은 죽으시고 묻히시고 부활하셨는가?
4. 다음에 할 일은 무엇인가?
내가 기독교가 오류가 있다고 논박하려고 시작했을 때 일어났던 일
조쉬 맥도엘
켈로그 대학(Kellogg College)의 학생으로 나는 로 스쿨(법조계 인재를 양성하는 3년제 전문 대학원-역주)에 가서 결국은 정치를 하려고 준비하고 있었다. 전체 학생들 단체 중에 내 관심을 끌었던 그들의 삶이 다른 한 그룹의 학생들이 있었다. 돈, 성공 또는 명예를 위해 살기보다는 오히려 이 학생들은 진정으로 서로를 사랑했다. 나는 7년 동안 매주 우리 농장 노동자 웨인 베일리(Wayne Baily)에게 폭행을 당하는 결손 가정 출신이었다. 그래서 나는 그들이 진정으로 경험하고 나타내는 것과 같은 사랑을 절실히 원했다. 그들 단체의 내부와 외부의 모든 사람들을 향한 그들의 사랑은 내게는 이해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필사적으로 그들과 같은 사랑을 원했다.
그렇지만 나는 또한 말이 많은 자신이 없는 회의론자였다. 나는 그들이 내 마음 속 깊숙이 박힌 상처와 고통을 아는 것을 원치 않았다. 그리고 나는 내가 내 삶의 의미와 목적을 얼마나 철저하게 찾고 있는지 그들이 아는 것을 원치 않았다. 그들의 비밀을 알기를 기대했을 때, 나는 그들과 친하게 되었다. 어느 날 우리가 학생회관의 테이블에 둘러 앉아 있었을 때 그 단체에 속해 있는 여학생에게 그녀가 다른 학생들과 그리고 캠퍼스의 교수님들과 왜 다른지 그 이유를 물었다. 나는 그것이 내게 큰 문제가 아닌 척하려고 했지만, 나는 정말로 알고 싶었다. 사랑스러운 미소를 지으며, 그녀는 나를 뒤돌아보면서 대답의 일환으로 내가 캠퍼스에서 언젠가는 들으리라고 생각했던 두 마디 말을 했다. 그녀는 단순히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했다.
즉시 나는 “종교에 관한 그 쓰레기를 내게 주지 마세요.”고 쏘아 붙였다. “나는 종교와 교회와 그리고 성경에 진절머리가 났어요.” 이 여학생은 정말 확신이 있었다. 왜 그런가 하면 그녀가 나에게 “여보세요, 나는 당신에게 종교를 말하지 않았어요. 나는 예수 그리스도라는 사람에 대해서 말했어요.”라고 바로 쏘아붙였기 때문이다. 내 의도는 무례한 짓을 하려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나는 내 감정 폭발에 대해서 사과했다. 그러나 나는 그리스도인들을 패배자라고 생각했고 종교에 진절머리가 나고 넌더리가 났다. 2천 년 전에 죽은 사람이 오늘 내 삶과 어떻게 관련이 있을 수 있는가? 놀랍게도 이 단체는 그리스도의 주장을 지적으로 생각하도록 내게 도전을 주었다. 그들은 감히 내게 실제로 성경의 역사적인 증거, 그리스도의 신성,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 조사해 보라고 했다. 나는 솔직히 말해서 그것이 농담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나는 그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기로 결심했다. 그 다음에 나는 대학을 그만두고 성공적인 그림 사업으로 모아둔 돈으로 미국 그리고 영국 및 중동 전역을 여행하면서 기독교의 그릇됨을 증명하는 증거를 수집했다. 오늘날 이런 증거의 대부분은 책 그리고 지역 도서관 및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증거 자료는 1950년대에는 전 세계의 도서관과 대학에서만 직접 볼 수 있었다. 나는 기독교를 지적인 우스갯소리로 만들기 시작했다. 그러나 내가 발견 한 것은 내 삶을 거꾸로 돌려놓았다.
어느 날 늦은 금요일 오후, 나는 여러 달 동안 연구를 하다가 지쳐서 영국 런던의 한 도서관에 혼자 앉아 있었다. 나는 갑자기 무엇인가 내게 말하는 소리와 같은 음성을 들었다. 보통 목소리로 듣지 않았다, 그래서 이 소리는 충격적이고 심란했다. 그 목소리는 “조쉬야! 너는 서서 지탱할 다리가 없다.”고 말했다. 나는 그 목소리를 즉시 억눌렀다. 결국, 나는 그 음성을 믿지 않고 기독교를 반증할 작정이었다. 흥미롭게도, 그 후 거의 매일 같은 음성을 들었다. 그러나 목소리는 점점 더 커지고 커졌다. 증거를 더 많이 조사할수록, 그 증거는 내가 이르고자했던 것과 반대되는 결론에 이르게 했다. 내 목표는 기독교를 반증하는 것이었지만 내 연구는 성경은 믿어도 되고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며 삼일 만에 죽음에서 살아나셨다는 결론으로 나를 이끌었다.
비록 이 모든 것이 사실임을 알았지만 처음에는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 나의 삶을 맡기는 것에 저항했다. 나는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게 될지 그리고 신자가 되기 위해 감당할 희생을 두려워했다. 그러나 지금 그리스도를 따르는 50년을 되돌아 볼 때 나는 이것이 내 삶의 최선의 결정이었다고 진심으로 말할 수 있다. 증거가 내 관심을 끌었지만 궁극적으로 내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은 내가 나의 여정 시점에 그 대학생들의 삶 속에 나타나 보았던 하나님의 사랑이었다.
“부활 그리고 당신”은 내 아들 션(Sean)과 내가 함께 일한 책이다. 당신이 신자라면, 우리는 이 책이 당신의 믿음이 확실한 근거가 있음을 알도록 하기 위해서 당신에게 몇 가지 증거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 당신이 동의한다면, 이 책을 비기독교인 친구와 나누어 보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당신이 회의론자라면, 우리 모두가 바라는 것은 당신이 열린 마음으로 이 책을 읽는 것이다. 예수님이 실제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고, 그분이 하나님이심을 확인한다면(롬 1:4), 그분을 따르는 것보다 생전에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예수님이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지 않으셨다면 그렇다면 그건 모두 고약한 농담거리이기 때문에 당신은 잃을 것이 없다.
예수 그리스도 이상 세상을 바꾼 사람은 없다. 그뿐이랴 예수님은 오늘날에도 삶을 변화시키는 일을 계속하신다. 이제 부활에 대한 증거와 그 증거가 당신의 삶에 어떤 의미를 주는지 검토해 보자
작가정보
저자(글) 션 맥도웰
한길환 목사는 미국 Oakland City University를 졸업(문학사)하고 Kurper College에서 수학(기독교교육학사)했으며, 총신대학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석사(신약전공)를 졸업하고 서울 성경신학 대학원대학교에서 신학석사(구약전공)를 졸업하고, 동대학원대학교 박사과정(구약전공)을 수학하고 서울 한영대학교 통역대학원 통역학 석사(통역전공)를 졸업했다. 역서로는 우드로우 크롤의 ‘성경의 기본시리즈(10권)’, 찰스 스탠리의 ‘기도의 핸들’, 워치만 니의 ‘영적 능력의 비밀’, 폴 켄트의 ‘당신의 성경을 알라’, 데이비드 위트콤과 마크워드의 ‘진정한 예배’, 조쉬 맥도엘 & 션 매도엘의 ‘부활 그리고 당신’, 키이스 프로방스 & 제이크 프로방스의 ‘잠잠히 하나님만 믿으라(상.하)’외 4권이 있으며, 근간으로 동 저자의 ‘나는 할 수 있다. 성경이 내가 할 수 있다고 말씀하는 것을’이 있으며, 엘맨 출판사의 존 D. 길레스피의 ‘인간의 영혼 안에 계시는 하나님의 새 생명’, 조쉬 맥도엘 & 케빈 존슨의 ‘청소년을 위한 놀라운 성경 모험’, ‘청소년을 위한 성경에 관한 최고의 답변’, 게리 H. 러브 조이의 ‘모든 남성이 알아야 할 우울증에 관한 8가지’, ‘모든 여성이 알아야 할 우울증에 관한 8가지,’ H. 노먼 라이트의 ‘치매 경험’ 마이크 글렌의 ‘엄마와 함께 커피(치매 걸린 부모 병간호)’가 있다. 그는 현재 충남 홍성 생명의 강가에서 번역 사역과 신앙 서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작가의 말
[역자의 글]
기독교를 철저하게 말살하려고 했던 사울이 바울로 변하고 기독교 최고의 변증가가 된 것은 다름 아닌 다메섹 도상의 경험이었습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그가 철저하게 그리스도인으로 변화되어 복음전도자로 기독교 신학과 신앙의 뿌리가 되는 말씀을 전하게 된 것은 부활하신 주님을 직접 목격하고 만난 사건이었습니다. 복음의 핵심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입니다. 기독교는 이 진리의 토대위에 굳건히 서 있습니다. 이 토대 중 하나라도 변질되거나 무너지면 기독교는 완전히 무너집니다. 60대를 거쳐 70, 80년대 한국교회의 부흥의 전성기였을 때 교회의 주 메시지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이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요즘 십자가와 부활에 관한 메시지는 이제 더 이상 교회의 주 메시지가 아닙니다. 그 결과 한국교회는 하나님의 구속의 사랑에 대한 뜨거운 눈물과 감격이 사라지고 교회는 성령의 강력한 능력이 점점 약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인간의 영혼을 좀먹는 이단 사설들과 거짓 종교와 신사도 운동 등이 이제는 공공연하게 활동하는 것은 물론 기독교 외에는 구원이 없다는 절대 진리를 부정하고 모든 종교에 구원의 길이 있고 궁극적으로 동일하다고 보는 보편 구원론인 종교다원주의 사상과 영원한 형벌을 거부하고 마귀를 포함한 사악한 자들도 일정 기간 동안 지옥에서 고통을 받은 후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고 천국에 들어간다는 주장을 하는 보편구원론이 은연중에 펴져 있고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영적으로 혼란한 이 시대에 우리의 신앙의 선진들이 순교와 그 정신으로 전해준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이 이 소책자를 통해서 아직 구원받지 못한 불신자들에게는 구원의 길이 성령으로 시작하였다가 다시 육체로 돌아가 버린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은혜를 회복하는 한 줄기 빛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