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림
2013년 09월 30일 출간
국내도서 : 1999년 11월 0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0.53MB) | 약 13.2만 자
- ISBN 978893203340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6,93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002. 해방: 술 마시는 인간
003. 소설 쓰는 인간
004. 홀림
005. 협죽도 그늘 아래
006. 붐빔과 텅 빔
007. 방
008. 이무기
특유의 해학과 풍자, 능청스런 과장과 익살로 상당한 독자층을 확보하며 주목받고 있는 작가는 이 소설집에서도 예의 그 날렵한 입담과 재담을 과시하고 있다. 인생의 축소판에서 벌어지는 온갖 인간사의 희비극과 다양한 인간의 속성을 거침없는 문체와 결코 가볍지 않은 유머로 이야기하며 갈수록 깊이를 더해간다.
첫 작품 「꽃 피우는 시간-노름하는 인간」의 주인공은 직업상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도시 K를 방문한다. K시는 새로운 유행이 쉽게 들어오고 사라지는 항구 도시로 주인공은 과묵한 표정, 무뚝뚝한 말투, 단정적인 사고 등으로 서로 닮아가는 K 사람인 친구 K를 우연히 만난다. . 도박사의 허황한 강연을 거금을 들여 경청하면서도 전적으로 무시하는 K시의 풍경을 통해 진짜보다 거짓이 팽배해 있는 사회, 거짓말 없이는 살 수 없는 사회, 거짓에 거짓 열광하는 우리의 현실들을 풍자하고 있다.
「해방-술 마시는 인간」에서 기자였고 모범 교사이기도 했던 주인공은 몇 명의 사내들과 찻집 주인 그리고 화가라는 여자와 자리를 함께한다. 술로 인해 반은 살고 반은 죽는 술 마시는 인간을 통해 반복되는 똑같은 일상에서 해방의 도취 없이 살아갈 수 없는 인간의 해방의 욕구를 그리고 있다.
「소설 쓰는 인간」의 주인공은 통신 판매 대리점 총무라는 평범한 직업에서 별종 친구를 통해 별종의 세계, 춤, 춤방, 남자, 여자로 이루어진 춤세계에 발을 디딘다. 짐작도 하지 못한 새로운 춤인생을 시작해 소위 제비족, 그것도 잘나가는 왕제비가 되지만 꽃뱀에게 크게 당해 비싼 세상 공부를 하고 춤인생을 끝낸다. 춤으로 인생의 황금기를 보낸 그는 잘못 알려져 있는 춤판 세계를 제대로 전하기 위해 자신의 이야기를 어느 왕제비의 인생-내 인생을 바꾼 호두알 두 쪽이라는 제목의 소설로 쓰고자 한다.
표제작 「홀림」의 첫 부분은 한 아이가 다른 한 아이를 홀린 듯이 바라보는 장면이다. 동일인으로 여겨지지만 다른 사람처럼 거리를 두고 바라보는데 그 아이는 바로 작가의 분신으로서 이 작품은 자전소설로 볼 수 있다. 서른까지 계속 아이로 남고 싶어하는 이 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학창 시절, 직장 생활을 한 삼십대까지 스스로를 자기 분열, 복제된 다수로 만들어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에 맞춰가며 홀린 듯이 살아온 인생을 그리고 있다.
「붐빔과 텅 빔」은 출세를 향해 정신없이 정진하며 붐빈 삶을 살았지만 허무하게 암으로 생을 마감한 형과 늘 앞서간 형의 뒤를 쫓아가지만 별볼일 없는 텅 빈 인생을 살았던 아우의 삶을 대비시키고 있다. 바쁘고 풍요롭고 충만해질수록 공허해지는 요즘 세태의 역설적인 삶을 잘 보여준다.
「방」은 책으로 가득한 방에 관한 정경 묘사에서 시작해 그곳에서 만나기를 바라는 첫사랑, 죽어서도 책을 좋아하는 벗의 얘기 등 방을 중심으로 상상의 나래를 펼쳐놓고는 끝에 가서그런 방은 원래 없었다 아니, 사실 있었다는 토를 달아 불확정투성이의 세상에 대해 풍자한다.
동인문학상 후보에도 오른 『협죽도 그늘 아래』는 동일하거나 비슷한 문장(한 여자가 앉아 있다. 가시리로 가는 길목, 협죽도 그늘 아래)을 단락 시작 부분에 계속 반복하는 특이한 구도로 한 많은 여자의 칠십 평생을 아주 따뜻하게 그려 읽은 이의 가슴에 진한 감동을 남기고 이문구의 걸쭉한 입담을 연상케 하는 마지막 수록 작품 『이무기』는 바보 취급받는 주인공 곽영출의 시선에서 자신의 마을 오룡리의 다양한 인생들을 그리고 있다. 읽고 또 읽어도 재미있는 작품으로 인간의 이중성을 풍자하고 있다.
작가정보

1960년 경상북도 상주 출생이다. 1986년 문학사상 '유리닦는 사람' 으로 등단했다. 1994년 짧은 소설 모음 '그곳에는 어처구니들이 산다'를 내면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95년 『문학동네』에 단편소설 「내 인생의 마지막 4.5초」를 발표하며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이효석문학상, 한국일보문학상, 동서문학상, 동인문학상을 받았으며 2004년 단편 '내 고운 벗님'으로 제49회 현대문학상을 수상했다. 시집 '낯선 길에 묻다', 소설집 '내 인생의 마지막 4.5초'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 장편소설 '왕을 찾아서' '인간의 힘' 등이 있으며, 2004년 2월 산문집 '즐겁게 춤을 추다가'를 출간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