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뛰는 명문장을 외워 봐!
2018년 04월 16일 출간
국내도서 : 2018년 04월 16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2.69MB)
- ISBN 9791186650516
- 쪽수 240쪽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불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쿠폰적용가 8,19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중학교 내신은 문법 중심이고, 암기 위주로 공부해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책에 나오는 워런 버핏,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마크 저커버그, 일론 머스크 등은 청소년들이 ‘멘토’로 삼고 싶을 만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유명인입니다. 이들 여덟 명의 연설문을 발췌한 『가슴 뛰는 명문장을 외워 봐!』를 통해 문장 구조를 쪼개가며 해석해 보고, 열심히 외우다 보면 문법도 익히고, 암기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등학교에서는 빠르고 정확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한 영어 독해를 요구하는데, 호흡이 긴 연설문을 읽다 보면 지문에 대한 장악력도 생긴답니다.
영어 말하기를 잘하려면 왜 좋은 글을 외워야 할까요? ㆍ4
part 01. 영어, 왜 배워야 할까요?
01. 영어를 둘러싼 알면 쓸모 있는 신비한 잡학 사전 ㆍ20
02. 영어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ㆍ25
03. 영어를 잘하면 얻을 수 있는 것들 ㆍ31
04. 명사들의 인생 이야기로 영어를 배워 볼까? ㆍ35
★긴 연설문 암기, 이렇게 해 볼까요? ㆍ48
완벽하게 암기하겠다는 생각은 버려요|효과적인 암기법은 따로 있어요
part 02. 현명한 투자자, 버크셔해서웨이 CEO 워런 버핏
◇워런 버핏과 함께하는 식사 ㆍ54
Day 1 Somebody yelled out from the back, “I can’t hear you.”
누군가 뒤에서 소리쳤습니다. “안 들려요.” 라고요.
Day 2 You are going to go out and get hired in the next few years.
여러분은 앞으로 몇 년 뒤 밖으로 나가 직장을 구할 것입니다.
Day 3 I did not ask them their grades in business school.
저는 그들에게 경영대학에서 받은 학점을 묻지 않았습니다.
Day 4 I never saw a resume on the fellow that I decided on.
저는 제가 결정하는 사람의 이력서를 보지 않았습니다.
Day 5 It was a question of who was the highest quality individual.
그것은 진정으로 최상의 자질을 갖춘 사람이 누구인가 하는 문제였습니다.
Day 6 It was the person who would not stick a gun to my head.
그는 제 머리에 총을 겨누지 않을 사람이었습니다.
Day 7 The person I decided on never asked me what the pay was.
제가 결정한 사람은 월급이 얼마인지를 묻지 않았습니다.
Day 8 As a matter of fact, in the first year, he reduced his pay.
사실상 그 첫해에, 그는 월급을 깎았습니다.
Day 9 Who knows what’s going to happen?무슨 일이 일어날지 누가 알겠습니까?
Day 10 I picked out the individual who I felt was an outstanding human being.
저는 탁월한 인간이라고 느낀 사람을 뽑았습니다.
Day 11 I knew then I had made the right choice.
저는 그때 제가 올바른 결정을 했음을 알았습니다.
Day 12 The qualities that attracted me were not impossible for anyone to achieve.
제가 끌리게 된 자질들은 누구라도 얻기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Day 13 I knew he would not be envious or greedy.
저는 그가 질투심이 강하거나 탐욕적이지 않을 것임을 알았습니다.
◇탭댄스를 추듯 즐겁게 일하라 ㆍ70
★버핏의 연설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ㆍ72
스스로를 낮추는 태도|낯선 사람과 관계 만들기|어려운 질문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생각을 유도하는 설정
part 03. 애플을 창업한 창의력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
◇세상을 바꾼 상상력과 혁신적 창의력 ㆍ78
Day 14 I never graduated from college.
저는 대학을 졸업하지 않았습니다.
Day 15 She decided to put me up for adoption.
그녀는 저를 입양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Day 16 She refused to sign the final adoption papers.
그녀는 마지막 입양 서류에 서명하길 거부했습니다.
Day 17 And 17 years later I did go to college.
그리고 17년 뒤 저는 정말 대학에 갔습니다.
Day 18 It was one of the be
상대적인 기준으로 보면 나보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얼마든지 있어요. 중요한 건 ‘내가 목표하는 적합한 수준’입니다. 영어를 편하게 알아듣고, 빠르고 정확하게 읽고 이해하며, 조리 있게 글을 쓰고, 유창하게 말한다면 상당히 잘한다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그 수준에 도달하기 어렵고, 또 내가 그만큼 잘할 필요는 없다고 느낄 수도 있어요. 그런 경우라면 먼저 외국인으로서 영어를 배우는 나의 한계를 인정하세요. 절대적이고 완벽한 수준에 이르는 것보다는 영어를 친근하게 생각하고 익숙하게 쓰는 게 중요해요.
-p25, part 01 영어, 왜 배워야 할까요?_02 영어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워런 버핏은 사람들에게 적절한 경제와 투자 관련 조언을 해서 ‘Oracle of Omaha(오마하의 현인)’라고 불렸습니다. 오마하는 버핏의 고향이자 그가 결혼한 장소입니다. Oracle은 원래 신탁, 그러니까 신의 계시나 예언을 뜻합니다. 신탁의 사전적 의미는 ‘신이 사람을 통해서 그의 뜻을 나타내거나 인간의 물음에 대답하는 일’이에요. 많은 사람이 버핏에게 투자에 관한 조언을 구하는데, 그의 현명하고 통찰력 있는 대답을 신탁에 비유한 것이지요.
버핏의 조언에 대해 말한다면 Lunch with Warren Buffett(워런 버핏과 먹는 점심)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베이(eBay)라는 경매 사이트에서 워런 버핏과 함께 식사하며 그의 조언을 듣는 상품을 놓고 경매를 진행하는 것이에요. 낙찰자는 최대 7명까지 친구를 데려올 수 있고, 3~4시간 정도 워런 버핏과 점심을 먹으며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워런 버핏 자신의 다음 투자처를 제외한 모든 것에 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p54~55, part 02 현명한 투자자, 버크셔해서웨이 CEO 워런 버핏_워런 버핏과 함께하는 식사
물론 제가 대학에 있을 때 앞을 내다보며 연관성을 찾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10년이 지나 뒤돌아보니 그것은 대단히 분명한 것이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여러분도 앞을 내다보면 연관성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뒤돌아볼 때만 그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미래에는 어떻게든 연관성이 있을 것이라고 믿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무엇인가를 믿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직관, 운명, 삶, 업보, 그 무엇이든 말입니다. 이런 접근은 결코 저를 실망시키지 않았고, 제 인생의 모든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p88, part 03 애플을 창업한 창의력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_Day 21 You can only connect the dots looking backward.
빌 게이츠는 자신이 죽을 경우 재산을 사회에 기부하고 세 명의 자녀들에게는 1인당 천만 달러씩만 상속한다고 밝혔어요. 천만 달러면 110억 원 정도이니 상당히 큰돈이지만, 그의 재산 규모에 비하면 얼마 되지 않는 돈이랍니다. 2017년 「포브스」(Forbes)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그의 재산은 860억 달러라고 합니다. 100조 원에 가까운 규모이지요.
그런 그가 자식들에게 각각 천만 달러를 남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버핏은 천만 달러라는 액수는 무엇이든 하기에 충분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기엔 부족하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유산으로 도전할 기회를 열어주되, 지혜롭게 노력할 필요성도 일깨우려 한 것이지요.
-p114, part 04 마이크로소프트 설립으로 정보기술 시대를 연 빌 게이츠_인간의 자유와 평등에 이바지한 기술
삶은 모니터의 빛 속에서 사는 게 아닙니다. 삶은 일련의 상태 업데이트가 아닙니다. 삶은 여러분이 사랑하는 사람과 여러분이 사는 방식에 관한 것이고, 여러분이 세상을 함께 여행하는 사람에 관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족, 여러분의 협력자, 여러분의 친구들 말입니다. 삶은 우선적으로 사회적인 경험이고, 그런 경험의 가장 좋은 측면은 외로운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함께 보내는 것입니다.
-p132, part 05 구글 CEO를 지낸 디지털 혁신가 에릭 슈미트_Day 43 Life is about who you love, h
‘워너비 멘토’의 연설문 통 암기로 회화 실력도 쌓고! 삶의 자세도 배우고!
『가슴 뛰는 명문장을 외워 봐!』는 영어를 오래 배워서 이제 잘할 때도 됐는데, 말하기는 여전히 힘든 청소년들을 위한 책입니다. 말하기 훈련을 위해 영어를 외워야 하는 건 알겠는데, 뭘 외워야 할지, 어떻게 외워야 할지 막막한 10대들이 영어 말하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part 01에서는 영어에 관한 역사, 영어를 쓰는 지역, 영어의 쓰임새부터 영어를 왜 배워야 하는지, 영어 공부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영어 말하기에서 암기가 왜 중요한지, 연설문을 암기하는 효과적인 전략은 무엇인지 등 영어를 배우는 데 필요한 사소한 정보부터 꼭 필요한 공부법까지 모든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part 02에서 part 09까지는 버크셔해서웨이 CEO 워런 버핏, 애플을 창업한 스티브 잡스, 마이크로소프트를 설립한 빌 게이츠, 구글 CEO를 지낸 에릭 슈미트, 유투브 CEO 수잔 워지스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테슬라ㆍ스페이스X CEO 일론 머스크, 「윈프리 쇼」 진행자로 명성 높은 오프라 윈프리 등 청소년들이 ‘멘토’로 삼고 싶을 만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여덟 명의 연설문을 모아 발췌ㆍ편집해 실었습니다.
각 인물에 대한 업적과 가치관, 그리고, 연설문들이 어떤 배경에서 나오게 되었는지를 영어 연설문의 앞과 뒤에 배치해 배경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좀 더 친절하게 설명했습니다. 멘토들의 인생과 가치관에서 배울 점을 핵심만 뽑아 요약한 별면을 구성했기 때문에 영어 말하기뿐 아니라 ‘멘토’들의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가슴 뛰는 명문장을 외워 봐!』는 중학생이 읽기에 크게 부담되지 않고, 일상 회화에서 응용하기도 쉽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공부하며 멘토들의 삶과 가치관도 알게 되니 흥미롭고 유익하지요. 영어 연설문 통 암기로 회화 실력도 쌓고, 멘토들의 삶의 자세도 함께 배워 볼까요?
QR코드로 원어민 선생님의 MP3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어떻게 하면 영어로 잘 말할 수 있을까요? 상대적인 기준으로 보면 나보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중요한 건 ‘내가 목표하는 적합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절대적이고 완벽한 수준에 이르는 것보다는 영어를 친근하게 생각하고 익숙하게 쓰는 게 중요합니다.
영어와 친해지려면 많이 듣는 게 중요한데요. 많이 들을수록 오래 기억에 남고, 말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가슴 뛰는 명문장을 외워 봐!』에서는 본문에 실린 QR코드를 통해 1Day부터 100Day까지 원어민 선생님의 MP3 파일을 들을 수 있습니다. 등ㆍ하교 시간, 쉬는 시간 등 틈새 시간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듣고! 따라 읽고! 암기해 보세요!
[책속으로 추가]
많은 경우 크고 야심찬 일을 한다고 하는 것은 정말 어렵게 들립니다. 사실, 그건 미친 소리 같고 불가능하게 들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작은 부분으로 나누면 많은 경우 여러분은 그것이 실제로 할 수 있는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정말 어렵고 미친 일을 하는 것은 경쟁이 훨씬 덜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여러분처럼 미친 일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p153, part 06 통찰로 의사를 결정하는 유투브 CEO 수잔 워지스키_Day 54 Doing big, ambitious things sounds really hard.
저커버그는 다른 문화나 언어에 관심이 많았어요. 담을 쌓고 남을 배제하는 닫힌 태도를 싫어했고, 드론, 위성, 레이저 시스템 등으로 데이터를 저렴하게 공급해서 모든 사람이 연결되어 평등하게 기회를 누리게 되기를 꿈꾸지요.
그는 연결성을 높이고 경험을 공유하는 게 민주주의와 진보를 가져오는 길이라고 믿었어요. 그가 왜 챈저커버그이니셔티브재단을 설립하고, 보유한 페이스북 지분의 99%를 기부하겠다고 했는지 알 것 같지요? 저커버그 부부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게 관심사이지 세상에서 제일 부자가 되는 게 목표가 아님을 알 수 있어요.
-p187, part 07 세상과 소통하는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_저커버그의 연설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머스크의 성공 비결은 뭘까요? 엄청난 노력이에요. 어느 정도냐면 머스크 스스로가 말하기를 주당 80~100시간 일하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했어요. 자신도 주당 100시간 근무를 15년간 이상했다고 하고요.
머스크는 여전히 꿈꾸고 있어요. 충전이 필요 없이 태양에너지로만 가는 차를 개발하고, 우주 관광 사업도 진행하려 하지요. 그의 이상과 과감한 투자, 꾸준한 개발 의지를 이해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그의 관심을 살펴보면 좋겠어요. 그의 말 속에 담긴 꿈과 확고한 의지를 읽어 낸다면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이 어떤 것인지 조금은 이해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p207, part 08 꿈의 수호자, 테슬라ㆍ스페이스X CEO 일론 머스크_멈추지 않는 열정으로 인류의 미래를 꿈꾸다
「오프라 윈프리 쇼」는 1986년 10월 8일부터 2011년 5월 25일까지 진행되었어요. 지금은 쇼가 중단되었지만 유투브에서 검색하면 지난 쇼들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오프라 윈프리 쇼」로 인해 신조어가 만들어지기도 했지요. ‘오프라 효과(Oprah effect)’는 대중의 구매 결정에 오프라의 의견이나 보증 선전(endorsement)이 큰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이고, ‘오프라피케이션(Oprahfication)’은 대중 앞에서 고백하고 치유받는 현상을 지칭합니다.
2013년 5월에 윈프리는 하버드대학교에서 명예 법학 박사 학위를 받고 졸업식(commencement)에서 연설합니다. 이 연설에서 그녀는 더 높은 곳을 지향하다 어려운 상황에 처해도 포기하지 않고 마음의 GPS, 즉 내면의 소리를 따를 것을 조언합니다. 그녀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 볼까요?
-p215, part 09 대중을 위로하는 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_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날아오르다
작가정보
남서울대학교 교양대학 조교수. 교양 영어를 강의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 학사ㆍ석사ㆍ박사 과정을 마쳤고,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비교문학과의 방문학자로 지내면서 한국문학의 영어 번역 사례를 연구했다. 글을 통해 사람들을 만나고, 가르치고, 치료하는 데 관심이 많다.
저서로는 사전 없이도 TOEIC 어휘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한 『꼼꼼한 TOEIC VOCA』, 공저로는 『부글부글 십대 말하고 싶어요』(출판문화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와 『내 마음 누가 이해해줄까』 (2016 세종도서), 이밖에도 『우정이 맘대로 되나요』가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