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삑삑아!
2015년 08월 05일 출간
국내도서 : 2015년 02월 2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27.79MB)
- ISBN 9791186075418
- 쪽수 128쪽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쿠폰적용가 6,180원
10% 할인 | 5%P 적립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_풍부한 감정과 이해, 소통, 사람과 다르지 않아요!
하나 … 벼랑연못의 비밀
둘 … 침입자들
셋 … 세상 구경
넷 … 입양
다섯 … 첫 비행
여섯 … 누명
일곱 … 낯선 세상
여덟 … 위험한 초대
아홉 … 다시 찾은 꾸에에
열 … 이별
삑삑이의 육아 일기
생태, 교감, 감동 그리고 친구가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
어미에게 버림받아 입양되고,
아파트 6층에서 함께 살다 홀연히 떠나간
야생 흰뺨검둥오리 삑삑이와 구아 아저씨의
생생하고 아름다운 240일간의 기록
푸른 숲을 덮어 버린 회색 숲의 비극
요즘 자주 들려오는 뉴스나 TV 프로그램 중 하나가 보금자리를 잃은 새들이 둥지 틀 곳을 찾지 못하고 아파트 베란다나 에어컨 실외기 옆에 둥지를 틀고 새끼를 낳아 키운다는 이야기다. 신기한 듯 보도되며 간혹 황조롱이처럼 보호종의 경우 보호단체에 연락을 해 돌려보내기도 한다. 인간의 편이를 위해 깨끗하게 밀어버리고 고층아파트를 세웠건만, 몇 년간 둥지를 틀고 새끼를 키웠던 장소를 잊지 않고 찾았던 수많은 새들. 그들은 기어이 포근한 나뭇잎과 따뜻한 나무둥지는 아니지만 궁여지책으로 아파트 한켠에 둥지를 틀고 새끼를 키워 살아가고 있다. 이렇게 원래 주인의 자리를 차지한 우리는 그들이 찾아왔을 때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 불쌍하니 애완동물 삼아 먹이도 주고 씻기고 집 안에서 키우며 사랑을 주는 것이 최선일까? 유기견이나 길고양이와는 달리 야생의 동물을 입양해서 키우는 것은 쉬운 일도 아니고, 야생의 습성을 잃게 만드는 것은 그보다 더 잔인한 일이다.
《날아라, 삑삑아!》는 실화이다. 회색도시 한켠에 자리잡은 물오리들의 천국 벼랑연못에서 어미에게 버림받고 갈 곳 없는 흰뺨검둥오리를 입양해 야생성을 잃지 않도록 해 자연으로 돌려보내기까지의 1년 남짓의 기록이다. 이 작품을 통해 우리는 어미 잃은 새, 길 잃은 고양이, 버려진 강아지를 불쌍하니까 데려와서 잘 키우면 되지 뭐, 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고민해 보게 한다. 동물을 입양하는 사람들의 마음가짐과 자연으로 다시 돌려보내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에 대해 생생하게 접하며 그래야 하는 이유 또한 뼈저리게 느낄 것이다.
생태 동화작가 권오준과 야생 흰뺨검둥오리가 함께한
240일간의 아름답고 생생한 기록
오랜 기간 새를 관찰하고 공부해온 저자가 2011년 첫 만남을 시작으로 떠나보낸 지 3년이 지난 야생 흰뺨검둥오리 삑삑이에 대한 이야기를 지금 꺼내는 이유는 뭘까? 당시 YTN 뉴스에서는 뒤늦게 태어나 어미에게 사정없이 공격받은 새끼오리와 새끼오리를 노리는 수많은 천적의 모습들, 그리고 결국 저자가 입양하게 된 사실을 동화같은 이야기라며 보도하기까지 했다.(http://www.ytn.co.kr/search/search_view.php?s_mcd=0103&key=201107011615082558)
흰뺨검둥오리는 보통 100일이 지나면 어미에게서 자립하고 또 다른 가정을 꾸리게 된다. 그러나 삑삑이의 경우는 입양하고 자연으로 돌려보내기까지 240일이라는 시간이 걸렸고, 저자는 그 범상치 않은 야생오리와 인간과의 동거를 통해 크게 느낀 바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를 바랐다.
저자는 말한다. ?진화론으로 유명한 다윈은 이미 여덟 살 때 동물원 오랑우탄이 사육사의 말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는 걸 관찰했고, 인간처럼 풍부한 감정도 있다는 걸 목격했지요. 삑삑이랑 함께 살면서 느낀 게 바로 그것입니다. 이해와 감정에 관해서는 우리 사람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 말이죠.?
풍부한 감정을 표현해 내고, 때로는 교감을 통해 이해하기도 하고, 몸짓과 표정과 소리로 소통하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생물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이 생각해보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작품은 동물과 사람과의 따뜻한 교감, 흰뺨검둥오리에 대한 생태, 그리고 우리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새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그동안 수많은 생태 강연을 통해 이미 수없이 많은 팬을 갖게 된 흰뺨검둥오리 삑삑이! 강연장에서 저자를 통해 삑삑이의 이야기를 접한 독자들에게는 오랫동안 기다렸던 선물과도 같은 작품이고, 이 작품을 통해 삑삑이를 새로 접하게 되는 독자들에게는 특별한 친구를 대하는 방법과 또 다른 친구를 만나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물을 무서워하는 물오리 삑삑이, 하늘을 날다!
학교 앞 벼랑연못에는 오리들이 알을 낳기에 딱 좋은 최적의 장소가 있다. 바로 갈대 둔덕. 그곳에 몇 년째 알을 낳고 있는 벼랑오리는 올해도 10개의
작가정보
저자 : 권오준
저자 권오준은 서울에서 태어나서 서울영동고등학교와 한국외국어 대학교를 졸업했다. <프레시안>에 ‘권오준의 탐 조 이야기’를 연재했고, 분당 아름방송에서 생태뉴 스 리포터로 일했다. 환경정의에서 최고의 환경 책 저자에게 주는 ‘2013 한우물상’을 수상했고, EBS 자연다큐 <하나뿐인 지구> ‘우리가 모르는 새 이야기’ 편에서 생태 동화작가의 눈으로 본 새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현재 ‘우리가 아는 새들, 우리가 모 르는 새들’이란 주제로 전국 학교와 도서관, 환경단체 등에서 활발히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쓴 책으로는 생태동화 《둠벙마을 되지빠귀 아이들》 《꼬마물떼새는 용감해》 《백로마을이 사라졌어》 《홀로 남은 호랑지빠귀》 《꽃바구니 속 노랑할미새》가 있고, 생태 에세이 《우리가 아는 새들, 우리가 모르는 새들》, 서평집 《다시 동화를 읽는다면》(공저)이 있다.
그림 : 김주경
그린이 김주경은 대학에서 디자인을 공부했지만 이야기를 통해 공상에 빠지고 그림으로 그려 내는 걸 좋아해서 지금은 그림 작가가 되었어요. 삑삑이를 그리면서 오래전 새끼 오 리 한 마리 키웠던 일이 생각났어요. 오리 부리의 단 단함에 반해 집으로 데려왔지만 하루 종일 꽥꽥거리 는 바람에 결국 외할머니 댁에 보냈거든요. 그래서 삑 삑이가 건강하게 잘 자라서 모험을 시작하는 모습이 대견했답니다. 제가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빨강 도깨비야, 세포가 궁금해!》 《별가족 블랙홀에 빠지다》 《고구려 평양성 의 막강 삼총사》 《첩자가 된 아이》 《쩌렁쩌렁 박자청, 경회루를 세우다》 《폭탄머리 아저씨와 이상한 약국》 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