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포레센스
2025년 11월 07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1.15MB)
- ISBN 9791198462268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그리하여 이 작품, ‘포스포레센스’는 탄생했다. 다자이 오사무가 즉석에서 구술하고 편집자가 받아적었다.
작품명 ‘포스포레센스(Phosphorescence)’는 우리말로 ‘인광(燐光)’이라 한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 에너지를 받아들였다가 서서히 뿜어내는 빛을 일컫는 이 말은, 과거 일본에서는 부패한 생명체에서 나온 황린이 산화하면서 생기는 희미한 빛을 일컫는 말이었다고 한다.
꿈속 세계에서 흘린 눈물이 이 현실로 이어져 나는 속상해 울지만 그러나, 생각해 보면 그 세계에서 흘린 눈물이 나에게는 훨씬 진정한 눈물 같다.
_〈포스포레센스〉 중에서
단편 소설은 꼭 완성된 한 권의 책으로만 만나야 할까?
‘게으른 초단편’은 지극히 게으르고 소박한 의문에서 비롯한 두뚜북스의 단편 시리즈다. 작가의 유명세에 비해 아직 덜 알려진 작품을 윤기 나게 닦아 세상에 내놓는다.
오롯이 작품 세계에 빠져들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가 특유의 문체는 살리되 ‘고전’이라는 말에서 느껴지는 거리감은 살포시 걷어냈다.
인물정보
저자(글) 다자이 오사무
다자이 오사무(太宰治, 1909-1948)
『인간 실격』, 『만년』, 『달려라 메로스』 등 주옥같은 작품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다자이 오사무는 명실상부 일본 근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다. 1933년에 첫 작품 「열차(列車)」를 발표한 이래 「어복기(魚服記)」, 「역행(逆行)」, 단편집 『만년(晩年)』을 잇따라 발표하며 문단의 주목을 받았다.
살아생전 네 번에 걸쳐 자살을 시도했고 약물 중독으로 정신 병원에 강제로 입원당하기도 했다. 이렇듯 삶과 죽음 사이를, 현실과 환상 사이를 끊임없이 오가며 치열하게 갈등했던 다자이 오사무는 결국 연인과의 동반 자살로 39세에 생을 마감했다. 그가 생을 마감한 해는 공교롭게도 『인간 실격』이 발표된 해이기도 하다. 본명은 쓰시마 슈지(津島修治)다.
번역 백운숙
수능 공부가 싫어서 외국 소설책에 한눈을 팔았는데, 번역가가 세상에서 제일 멋져 보였다. 경희대학교에서 한국어학과 일본어학을 전공하면서 잠시 도쿄에서 지냈고, 한국으로 돌아와 평범한 직장 생활을 했다. 글을 만지며 지내는 나날이 행복하다.
오가와 미메이의 어른 동화를 엮은 『푸르른 별나라로』, 에도가와 란포의 ‘소년 탐정단 시리즈’를 비롯해 『오늘도 밖에는 한 발짝도 나가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왜 사느냐 묻는다면』, 『단순한 삶이 나에게 가져다준 것들』 외 여러 책을 한국어로 옮겼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