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녀를 부르는 벨소리
2025년 09월 19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6.27MB)
- ISBN 9791194202776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이디스 워튼의 대표적인 고딕 단편 중에 하나.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을 배경으로 여성과 억압을 세련되고 신중하게 풀어낸다. 별다른 자극점 없이 긴장과 공포를 증폭해가는 방식도 흥미롭다.
워튼의 고딕뿐 아니라 다른 소설 상당수에서 주된 공간은 집이다. 이 공간은 고딕 특유의 고색이 짙은데다 음울하고 폐쇄된 성이 아니다. 20세기 초 미국의 쾌적한 상류층 저택이다.
건강이 좋지 않지만 생계를 위해 하녀 일을 수소문하는 하틀리. 간신히 지인의 소개로 안주인의 개인 비서격인 시녀로 가게 된 저택, 브림프턴 부부가 살고 있다. 브림프턴 부인은 매우 병약해서 거동이 불편할 정도다. 옆에서 일일이 챙겨줄 시녀가 꼭 필요한 셈인데 바로 직전의 시녀는 죽었다는 것. 그런데 집안의 하인들은 그 죽은 시녀 엠마 색슨에 대해 쉬쉬하는 분위기다. 게다가 바깥주인인 브림프턴 씨에 대한 하인들의 묘한 경계심도 하틀리만 모르는 비밀이 있음을 일깨운다. 그렇게 서서히 하틀리와 저택 내부를 조여 오는 어둠의 그림자.
집, 가정이라는 가장 아늑한 공간은 가장 폭력적인 공간이기도 하다. 워튼은 이런 양가성을 통해 젠더 문제를 매끄러우면서도 명료하게 드러낸다. 다만 집안의 비극과 문제를 잘 알고 있지만 침묵하는 이들(하인들)은 작가에 의해 방치된 느낌을 준다. 즉 워튼은 젠더 문제에 집중하다보니 의도했든 아니든 계급문제를 등한시하는 결과를 낳기도 한다.
인물정보
저자(글) 이디스 워튼
지은이 이디스 워튼(Edith Wharton)
여성 최초의 퓰리처상 수상작이자 영화로 잘 알려진 『순수의 시대』(1920)의 작가다. 미국 뉴욕 시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미국과 유럽에서 가정교사에게서 교육을 받았다. 1885년 스물두 살에 보스턴의 은행가 에드워드 로빈스 워튼과 결혼하지만 그의 신경질환과 큰 나이차 등으로 결혼 생활은 원만하지 못했고 1912년 이혼한다. 남편과의 불행한 결혼 몇 년 뒤 소녀 때 시도했던 문학수업에 전념하여 주로 뉴욕의 상류 사회를 다루는 풍속 소설을 많이 썼다. 그녀의 소설관은 “모든 위대한 소설은 무엇보다도 도덕적인 가치에 대한 깊은 의식에 기초를 두어야 하며, 그 다음에는 고전적인 통일성과 경제적인 수단에 따라 구성되어야 한다.”로 압축될 수 있다. 1937년 프랑스 파리에서 사망할 때까지 장편소설 및 중편소설 22권, 단편집 5권, 시집 2권, 그밖에 산문집 9권 등 많은 작품을 남겼다. 1905년에 『환락의 집』을 발표하여 작가적 명성을 굳혔다. 그 뒤 20년 동안 『암초』(1912), 『여름』(1917) 등을 발표했는데, 그중에서 퓰리처상을 수상한 『순수의 시대』가 가장 유명하다. 오닌 데이비스가 1936년 극화하기도 했던 『이선 프롬』(1911)은 매사추세츠 주 레녹스의 별장에서 관찰한 뉴잉글랜드 지방의 우울한 농장생활을 잘 묘사한 작품이다. 이밖에 유령이야기와 고딕 소설로도 주목을 받은 단편들이 『남자와 유령 이야기 Tales of Men and Ghosts』, 『유령들 Ghosts』, 『밤의 승리 The Triumph of Night and Other Tales』등 여러 작품집으로 출간되었다.
번역 미스터고딕 정진영
옮긴이 미스터고딕 정진영
함께 기획하고 번역하는 팀이다. 미스터 고딕은 생업 틈틈이 전자책을 만들고 있다. 숨은 보석 같은 작가와 작품을 만날 때 특히 기쁘다. 정진영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상상에서는 고딕 소설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와 잿빛의 종말론적 색채를 좋아하나 현실에서는 하루하루 장밋빛 꿈을 꾸면서 살고 있다. 고전 문학 특히 장르 문학에 관심이 많고,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작품들도 소개하려고 노력 중이다. 스티븐 킹의 『그것』, 『러브크래프트 전집』, 『검은 수녀들』, 『잭 더 리퍼 연대기』, 『광기를 비추는 등대 라이트하우스』 등을 번역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