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치치 삼총사와 별명전쟁
2024년 11월 25일 출간
국내도서 : 2024년 02월 23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9.37MB)
- ISBN 979119893517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하지만 치치치 삼총사 중 하나인 동이는 분홍색 블라우스에 찰랑찰랑 늘어뜨린 긴 머리를 한 도희를 짝사랑하게 되면서 송이의 마음을 더욱 들쑤시게 되고, 동이는 눈치 없는 ‘둔치’답게 송이의 숨기고 싶은 비밀까지 도희에게 들추어내게 된다.
매일 도희가 지어 내는 통통 튀는 별명은 팽팽한 신경전과 더불어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과연 별명 전쟁은 어떻게 끝이 날지 궁금해진다. 한 군데씩 부족하지만, 서로의 부족함을 따뜻한 우정으로 채워 주는 치치치 삼총사는 별명 전쟁을 통해 한층 성숙해진다.
피라냐의 송곳니
공포의 별명 짓기
우리들만의 비밀
들통난 별명 수첩
소중한 바보 친구들
★ 줄거리
별명을 붙여서 친구를 놀리면 안 된다는 규칙이 있는 바보초등학교에 별명 천재 도희가 전학을 왔다. 도희는 친구들 이름 앞에 별명을 기가 막히게 붙이는 재주가 있다. 하지만 도희가 지은 별명으로 불린 친구들은 마치 피라냐의 송곳니로 물어뜯긴 듯 마음에 상처를 입는다. 친구들이 학교 규칙을 들먹이며 별명을 짓지 말라고 만류하지만, 도희는 별명을 꼭 지어야 하는 자기만의 이유를 대며 별명 짓는 걸 멈추지 않는다. 이를 보다 못한 치치치 삼총사 중 한 명인 송이는 도희를 무척 못마땅해 한다. 반대로 눈치 없는 동이는 도희를 이해해 주자며 도희 편을 들고 나서면서 치치치 삼총사의 우정에 금이 가기 시작하고, 별명 전쟁은 날이 갈수록 더욱 뜨거워진다.
★ 출판사 리뷰
“바보동, 바보초등학교에는 바보 삼총사가 있다!”
하나씩 부족한 치치치 삼총사의 웃기지만 가슴 아픈 이야기!
몸치, 둔치, 음치 삼총사가 모였다. 운동에는 영 재주가 없는 몸치 장이, 다른 건 다 잘하는데 눈치만 없는 둔치 동이, 노래를 이상하게 부르는 음치 송이. 셋 다 한 군데씩 도드라지게 부족해서 바보 ‘치(癡)’라는 뜻의 치치치 삼총사로 불린다. 바보동, 바보초등학교에 다니는 바보 삼총사라니! 그래도 셋이 모여서 놀면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삼총사는 유치원 때부터 항상 붙어 다녔고,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언제나 같이 놀고 같이 공부했다.
하지만 송이에게는 고민이 있다. 아빠와 엄마가 이혼한 이후, 아빠와 살고 있는 송이에게 엄마가 선물을 보내 왔다. 그것도 송이가 제일 좋아하는 푸푸리언 캐릭터가 잔뜩 그려진 잠옷이다. 송이는 이 잠옷을 한번 입었더니 다시는 벗고 싶지 않다. 학교 갈 때도 입고 싶다고 떼를 쓰더니 결국 용기를 내어 잠옷을 입고 학교에 가기에 이른다.
하필이면 이날, 별명을 지어서 친구들을 놀리는 데 탁월한 재주를 지닌 ‘도희’라는 아이가 전학을 오게 되고, 잠옷 입은 송이를 보며 처음 뱉은 말은 ‘누렁 개구리 잠뽀’다! 마치 잠자는 사자의 코털이라도 건든 듯 송이의 코에서는 뜨거운 바람이 푹푹 나고 화가 머리끝까지 치밀어 오른다.
이때부터 시작된 도희와 송이의 별명 전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는데, 그 가운데에 낀 장이와 동이는 전쟁을 말리기는커녕 의도치 않게 더욱 부추기는 꼴이 되고 만다.
“재미난 별명이 자꾸만 퐁퐁퐁 솟아나!
‘도희의 별명 수첩’에는 반 아이들 별명이 가득~”
두꺼운 안경을 쓴 하나는 ‘매미 안경 이하나’, 항상 코가 막혀 있는 주만이는 ‘코맹맹이 코먹이 김주만’, 마른 몸의 한별이는 ‘말라깽이 이쑤시개 장한별’, ‘얼큰 대왕 챔피언 김은수’, ‘킁킁 돼지코 노미경’, ‘종합 뚱보 고래 세트 임장이’ 등 이름 앞에 붙은 이 많은 별명은 모두 도희가 친구들에게 붙인 것이다.
바보초등학교에서는 친구들 이름 앞에 별명을 붙이면 안 된다는 규칙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별명 짓는 재미에 푹 빠진 도희는 그칠 줄을 모른다. 이를 보다 못한 송이도 도희에게 복수하기 위해 ‘피라냐의 송곳니’라는 무시무시한 별명을 생각해 내고, 도희에게 복수하기로 마음먹는다.
그런데 도희는 왜 이렇게 우스우면서도 친구들에게 상처를 주는 별명을 지을까?
‘도희의 별명 수첩’에 빼곡히 들어찬 친구들의 별명, 그리고 네 번이나 전학을 다니게 된 사연 속에는 도희만의 말 못 할 비밀이 숨어 있다.
“송이와 도희의 불꽃 튀는 신경전!”
별명을 지으려는 자와 막으려는 자, 과연 결말은 어떻게 될까?
“바보초등학교 교복은 잠옷이니? 누렁 개구리 잠뽀, 네 이름이 뭐야?”
바보초등학교에 전학 온 첫날, 푸푸리언 잠옷을 입고 학교에 온 송이를 보고 도희가 대뜸 내뱉은 첫 마디다. 볼이 통통하고 눈과 입이 커서 개구리 닮았다는 말을 종종 듣는 송이는 도희가 자신의 생김새를 빗대어 말한 걸 알고 무척 기분이 나쁘다. 하물며 교장 선생님이 별명으로 친구를 놀리지 말라고 규칙을 정했는데, 도희는 별명 짓는 걸 그만 두지 않고, 무슨 그런 바보 같은 규칙이 있냐며 자신의 별명 수첩을 당당히 꺼내 든다.
어제까지도 평화로웠던 바보동, 바보초등학교에 별명 천재 도희가 전학 오면서 별명으로 고통받는 친구들이 하나둘 늘어나기 시작한다. 하지만 선생님에게 바로 이를 수 없는 도희만의 이유가 있어서 친구들은 별명 짓는 걸 바라보고 있을 수밖에 없다. 더군다나 이런 도희를 짝사랑하게 된 둔치 동이는 눈치 없게 송이 앞에서 도희 편을 들고, 몸치 장이는 그런 동이를 옆에서 바라보기만 한다. 치치치 삼총사가 유치원 때부터 쌓아온 우정은 별명 전쟁으로 산산이 부서지고, 송이는 장이, 동이랑 다시는 놀지 않기로 다짐한다.
송이는 도희가 별명 짓는 걸 막고, 다시 치치치 삼총사의 우정을 이어갈 수 있을까?
통통 튀는 별명 속에 오가는 팽팽한 신경전은 제법 날카로워 보이지만, 겉에서 보는 것과는 달리 한 꺼풀 벗겨낸 아이들의 속마음은 따뜻하게 다가온다.
작가정보
재미난 그림으로 세상을 유쾌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예요. 여러 만화를 잡지에 연재했고, 어린이 책 그림 작업을 활발하게 하고 있답니다.
그동안 그린 만화책으로 《전원교향곡》 《좀비의 시간》 《을식이는 재수 없어》 등이 있고, 그 외 그린 책으로 《어쨌든 이게 바로 전설의 권법》 《마트 사장 구드래곤》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읽자마자 수수께끼 왕》 《과학이 boom! 시리즈》 《엄마, e스포츠 좀 할게요!》 《임진왜란 땅과 바다의 이야기》 《한밤의 철새 통신》 등이 있어요.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