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4월 02일 출간
국내도서 : 2017년 09월 1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4.52MB)
- ISBN 9791196169718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더글라스 러쉬코프가 제시하는 지속가능한 공동체 번영의 길
오클랜드의 시위대가 구글 통근 버스에 돌을 던져 유리창을 깨버리는 사태가 발생했다. 디지털 자본주의의 총아이자 성장 경제를 주도하는 대표적 기업 구글의 종사자들이 돌팔매의 타깃이 된 것이다. 현대 디지털 경제에서 승자독식과 불평등의 폐해가 빚어낸 갈등은 1%와 99% 간의 싸움인가? 1%로 향한 돌팔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가?
이 책의 저자, 러쉬코프는 착취적이고 성장에 얽매인 경제 운영체제에서 문제의 근본을 찾는다. 기술은 발전하여 인간의 허드렛일을 기계와 로봇이 대신하게 되었으나, 경제 프로그램의 근본 코드는 중세 말 권력 구조에 의해 인위적으로 탄생한 산업주의의 경제 운영체계의 편향을 그대로 가져 왔다는 것이다. 디지털 기술이라는 새 술을 산업주의의 헌 부대에 담은 것이다. 디지털 산업주의의 편향은 독점의 편향이며, 착취의 편향이다. 실제 가치를 창출하는 경제 활동이 아니라 개별 경제 주체들 간의 활발한 통상을 방해하고 거기에서 가치를 추출하여 경제 권력의 금고 속으로 빼내가는 경제 운영체제를 더욱 고착화한다.
디지털 산업 지형에서 돈과 투자는 경제 활동 참여자들의 활발한 거래를 지원하는 도구가 아니라 이자를 바탕으로 산업경제의 성장을 숫자화하는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근대의 제국주의 확장 정책에서 한 걸음도 옮겨 가지 못했다.
성장은 곧 번영인가?
식물도 자라고, 사람도 자란다. 심지어 숲과 정글도 자라고 산호초도 자란다. 그러나 끝내 그들은 성장을 멈춘다. 그렇다고 죽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성숙의 한 단계에 다다랐을 뿐이다. 이 단계에서 개체의 건강은 더 커지는 것과 상관이 없다. 이제부터는 활력을 지속해 나가는 것과 관계가 있다. 세포들과 유기체들, 혹은 종 전체의 교체는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전체 시스템은 성장의 의무 없이 지속적으로 스스로 유지해나가는 것을 배운다.
그럼에도 우리 경제는 성장에 목맨다. 경제체제가 성장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고용 없는 성장. 경제가 성장할수록 반대로 일자리는 사라진다. 누구를 위한 성장인가? 왜 그러한가? 해결책은 없는 건가?
성장 없는 번영은 불가능한가? 번영 없는 성장보다 성장 없는 번영이 낫지 않겠는가? 성장은 언제부터 우리의 적이 되었는가? 어떻게 하여?
4차 산업혁명? 무엇을 위한 혁명이고, 누가 이끄는 혁명인가? 진정 우리를 위한 혁명인가?
우리는 너무 나태한가? 하루하루 탈진 직전까지 일하고 있는데? 너무 욕심이 많은 건가? 평생을 애썼는데 아이들 학교 보내고 노후를 대비하는 것도 힘겨울까? 획기적인 기술로 인간 노동을 대신하게 되었다는데, 4차 산업혁명이라는데, 이제 좀 편히 살면 안되나?
로봇이 밭을 갈고, 집을 짓고, 운전까지 하는 세상에서 우리는 무얼 하며 살아야 하나? 더 이상 필요 없는 존재가 되는 건가? 기술이 진보하고 경제가 성장을 한다는데 우리는 왜 예전보다 사는 게 힘든가? 돈은 다 어디로 간 걸까? 살기 위해, 일자리를 얻기 위해 무슨 기술을 더 배워야 하는 걸까?
작가정보
저자(글) 더글라스 러쉬코프
저자 : 더글라스 러쉬코프
저자 더글라스 러쉬코프(Douglas Rushkoff)는 기술과 문화를 주제로 한 베스트셀러 《Present Shock》과 십여 권의 책을 쓴 작가이며 MIT로부터 세계 10대 영향력 있는 연구자로 선정되었다. PBS 방송국의 다큐멘터리, Frontline 외에 여러 편의 다큐를 제작했다. 현재 Queens college에서 미디어학 교수로서 세계 경제와 사회, 미디어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역자 : 김병년
역자 김병년은 연세대학교를 졸업했다. 노동운동을 했다. 《L의 비망록》, 《국가를 위하여》 등 여러 편의 장편소설을 발표했다. 2012년 광주항쟁과 팔레스타인 인티파다를 소재로 한 장편소설 《미래는 남은 자들의 유서이다》를 출간했다. 번역서로는 미국 하원국제관계위원회에서 출간한 《프레이저보고서》가 있다.
역자 : 박홍경
역자 박홍경은 서울대학교에서 언론정보학과 지리교육학을 전공했고, KDI MBA 과정 finance & banking을 공부했으며,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한영통번역과를 졸업했다. 신문사에서 정치 경제 기자로 활동했다. 옮긴 책으로는 《경쟁력》, 《아프리카, 중국의 두 번째 대륙》, 《긍정적 이탈》, 《압축세계사》 등이 있다.
번역 김병년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