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그림자 가게 1
2024년 08월 28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06월 15일 출간
- 오디오북 상품 정보
- 듣기 가능 오디오
- 제공 언어 한국어
- 파일 정보 mp3 (358.00MB)
- ISBN 9791164067947
쿠폰적용가 17,100원
10% 할인 | 5%P 적립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2분 6.00MB
55분 125.00MB
42분 98.00MB
53분 123.00MB
2분 6.00MB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신비로운 가게에서 주인공 재오와 세희가 손님에게 살아 있는 그림자를 팔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달빛 그림자 가게」 시리즈의 첫 권이 출간되었다. 검은 늑대 암랑 때문에 그림자 사람으로 변해 버린 빛의 수호자 홍, 청, 록의 이야기와 함께 사라진 동생 재이를 찾기 위한 재오의 고군분투가 시리즈 전반에 걸쳐 흥미진진하게 이어질 예정이다. 책임감 강한 재오, 당당한 세희, 단호한 홍, 덤벙대는 청, 친절한 록까지 개성 강한 다섯 캐릭터는 서로에게 맞춰 나가는 과정을 통해 조금씩 성장한다. 완벽하지 않지만 허술해서 더 유쾌하고 정감 가는 이들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다.
줄거리
햇무리 마을에는 그림자 유령이 놀이터에 나타난다는 이상한 소문이 돈다. 재오는 그 소문을 믿지 않는데, 어느 날 놀이터에서 그림자가 혼자 움직이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란다. 궁금한 마음이 앞선 재오는 그림자 유령을 따라간다. 유령이 도착한 곳은 마법이 깃든 그림자를 파는 ‘달빛 그림자 가게’. 마음에 그림자가 드리운 사람만 들어올 수 있는 이 가게에서 재오를 비롯한 손님들은 각자에게 어울리는 그림자를 얻는다. 편지를 전해 주는 우체통 그림자, 그림을 잘 그리게 해 주는 붓 그림자,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눈사람 그림자까지……. 소원을 들어주는 그림자를 가진 손님들은 마음속 그림자 환히 밝힐 수 있을까?
첫 번째 그림자: 4시 30분의 우체통
1. 그림자 유령
2. 달빛 그림자 가게
3. 재이의 편지
4. 일 년 전
5. 하트 메모지 두 장
두 번째 그림자: 천재 화가의 붓
1. 재오네 집
2. 그림 대회
3. 천재 화가 이유주
4. 사라진 붓 그림자
5. 진짜 실력
세 번째 그림자: 눈보라 속의 눈사람
1. 농구 경기
2. 이상한 할머니
3. 생일 선물
4. 휘몰아치는 눈보라
5. 특별한 친구
뒷이야기
“우리가 파는 그림자는 평범한 그림자가 아니야. 진짜 살아 있는 그림자거든. 소원을 이뤄 주거나 그리운 추억을 보여 주기도 하지. 우체통 그림자는 이 우체통을 사용한 적이 있는 사람에게 편지를 전해 줘. 단, 살아 있는 사람에게만 보낼 수 있어.”
‘살아 있는 사람’이라는 말에 재오는 희망이 번쩍 솟았다. (36쪽)
그림자 유령들이 각자 자기소개를 했다. 이름처럼 홍은 그림자 빛이 불그스름했고, 청은 푸른빛, 록은 초록빛을 띠었다. 그동안 세희가 허공을 보며 혼잣말하거나 엉뚱하게 행동한 것은 그림자 유령 때문이었다. 게다가 그림자 유령이 셋이나 있다는 사실에 재오는 눈이 두 배로 커졌다. (46쪽)
“재이가 놀이터에서 사라진 날, 우리도 원래 살던 세계에서 암랑을 쫓다가 이 세계로 오게 됐어. 암랑과 우리가 처음 도착한 장소가 바로 그 놀이터고.”
“암랑? 원래 살던 세계? 그게 다 무슨 소리야?”
재오는 홍이 하는 말을 이해할 수 없었다. 록이 홍 대신 설명을 덧붙였다.
“일식이 벌어진 날, 달의 그림자가 생기면서 우리 세계와 너희 세계가 잠깐 이어진 모양이야. 암랑은 우리 세계에 있던 빛의 구슬을 훔쳐서 이 세계로 달아났어.” (53쪽)
책의 특징
◼ 그림자에 숨결을 불어넣은 기발한 판타지 동화
누구나 한 번쯤 바닥에 비친 그림자를 보고 그림자놀이를 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림자는 빛에 의해 생기는 물리적 현상이지만, 조건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기도 하고 사라졌다가 나타나기도 해 재미난 상상을 자극한다. 「달빛 그림자 가게」는 그림자에 숨결을 불어넣어 '몰래 자른 그림자를 수집할 수 있다면?' 하는 상상에서 출발한 이야기다. 스스로 움직이고 알록달록한 빛깔을 내는 그림자의 모습에서 독자들은 기존에 알고 있던 개념을 깨고 판타지의 세계에 들어오게 된다.
이 시리즈는 CJ문화재단에서 이야기꾼의 창작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공모 '프로젝트S'의 애니메이션 부문으로 선정된 이야기를 원저작자 김우수와 동화 작가 정은경이 함께 동화로 다듬은 작품이다. 그림자를 사고판다는 흥미로운 설정과 함께 개성 있고 입체적인 캐릭터, 짜임새 있게 구성한 세계관 덕분에 독자들은 첫 권을 읽자마자 이야기 속에 푹 빠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 소원을 들어주는 그림자를 파는 가게
햇무리 마을에는 담쟁이덩굴로 뒤덮인 오래된 이 층 건물이 있다. 작년에 '달빛 그림자 가게'라는 간판이 새로 걸렸지만 음침한 분위기 탓에 들어가는 손님이 거의 없다. 그러나 가게 안을 들어간 손님들은 눈이 휘둥그레진다. 가게 안이 꽤 밝고, 놀랍게도 그림자를 팔고 있기 때문이다. 본디 그림자는 홀로 존재할 수 없지만, 이 가게에서 파는 그림자들은 본체에서 잘려 나온 뒤 도망가지 못하도록 유리병 안에 담겨 있다.
「달빛 그림자 가게」 시리즈는 고민과 걱정을 안고 달빛 그림자 가게를 찾아온 손님들의 이야기가 차례로 이어지는 판타지 동화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그림자를 얻은 손님들은 그림자 때문에 곤란한 일을 겪기도 하지만, 그림자 덕분에 마음속에 남아 있던 상처를 치유한다. 가게를 찾아온 손님들뿐만 아니라 실종된 동생을 찾는 주인공 재오와 다른 세계에서 넘어온 빛의 수호자들의 이야기까지 촘촘하게 얽혀 있어 한 권을 다 읽고 나면 곧바로 다음 권을 기대하게 한다.
◼ 어두운 그림자로 밝은 미래를 그려 나가는 성장담
달빛 그림자 가게는 마음에 그림자가 드리운 사람만 들어올 수 있는 특별한 곳이다. 첫 번째 손님이자 주인공인 재오는 일 년 전 개기 일식 날, 동생이 사라진 일이 자기 때문이라는 죄책감 때문에 마음속에 어두운 그림자가 자리 잡고 있다. 재오는 달빛 그림자 가게에서 동생과의 추억이 담긴 우체통 그림자를 받는다.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일이 벌어진다. 우체통 그림자로 동생에게 편지가 도착한 것이다. 동생을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이 생긴 재오는 달빛 그림자 가게 일을 도우며 손님을 맞는다.
두 번째 손님 유주는 자기보다 뭐든 잘하는 언니 때문에, 세 번째 손님 보라는 소꿉친구 태현이에게 고백하지 못해 고민하다가 가게를 찾아온다. 두 손님은 각자에게 어울리는 그림자를 받아 간다. 그러나 이 시리즈의 재미 요소 중 하나는 그림자가 호락호락하게 손님을 도와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손님이 직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 줄 뿐이다. 한층 성장한 인물들의 모습을 바라보면 독자들도 현실에 놓인 고민이나 걱정을 스스로 덜어 내는 힘을 기르게 될 것이다.
“어린이의 크고 작은 상처를 다루면서 그림자 속에 더 큰 모험의 실마리를 감춰 놓은 책.”
_허교범(「스무고개 탐정」 작가)
“푹 빠져들게 만드는 이런 이야기를 기다렸다.
영상과 학습 만화에 익숙한 친구들도 텍스트 읽기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책!”
_이은경(유튜브 '슬기로운초등생활' 운영, 자녀교육전문가, 전 초등 교사)
작가정보
서양화를 전공하고 다수의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달빛 그림자 가게」 시리즈는 2012년 CJ문화재단 프로젝트S 공모 3기 애니메이션 부문으로 뽑힌 이야기를 정은경 작가님과 동화로 다시 쓴 작품입니다.
디자인을 전공한 뒤 애니메이션 각본, 웹툰 스토리, 어린이청소년문학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9년 『열세 개의 바다: 바리』로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우수상을 받았고, 동화 『질투 애벌레』, 청소년 소설 「크리처스」 시리즈(공저) 등을 펴냈습니다.
낭독 이명호 성우
낭독자: 이명호 성우
2015년 KBS 성우극회 40기
<애니메이션>
샤이닝 스타 채나라, 피치
뚝딱맨 - 하니, 꼼지
시크릿 쥬쥬 시리즈 - 디아, 신디, 니키 외 다수
<라디오드라마>
두 번째 아내를 찾습니다 - 송하나
달이 잠든 편지 - 한겨울
씨우세클럽 - 유연서 외 다수
<게임>
그랑사가 - 크리스티나, 텔레미스, 타니엘, 파티마, 아이나, 로시오
썸썸 편의점 - 방예나
리그 오브 레전드 - 니코
원신 - 도리 외 다수
<오디오 드라마>
행복한 이기주의자
이미테이션 - 차주미
허니 블러드 - 신내림의 어머니 외 다수
낭독 박주광 성우
낭독자: 박주광 성우
2017년 KBS 성우극회 42기
<애니메이션>
괴수 8호 - 호다카 타카미치
요리왕 비룡 더 마스터 - 호영
카이: 거울 호수의 전설 - 제제 외 다수
<게임>
하스스톤 - 쿨트러스 애쉬폴른, 만크릭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왕자 에라즈민, 사냥꾼 알티모르
원신 - 텟페이. 본이, 후지키
신의 탑: 새로운 세계 - 강 호량, 노빅 그랜드 외 다수
<오디오북>
토지 - 봉기 역 외
프랑켄슈타인
리어왕
김약국의 딸들 외 다수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