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엄마와 아빠
2022년 10월 12일 출간
국내도서 : 2022년 10월 0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7.47MB)
- ISBN 9791140802173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판매가 판매금지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혜택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16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200원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뉴욕 타임스〉 ‘Motherload’ 블로그에서 힘들어하는 부모들의 사연을 듣고 그 고충에 공감하면서 현명한 팁을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던 가정, 육아 전문 작가 KJ 델안토니아는 부모라면 누구나 이해할 만한 이 문제에 답을 찾아 나섰다. 직접 아이 넷을 키우면서 배운 사실, 각종 육아서와 가족의 행복에 대한 지침서를 읽고 배운 사실, 1,000여 명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그리고 포트햄 대학교의 교수와 함께 실시한 가족의 행복과 자녀 양육에 관한 조사 결과를 모두 종합하여 델안토니아가 내린 결론은 모두가 행복하고 단란한 가정을 만드는 일이 절대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 책에서 델안토니아가 알려주는 열 가지 원칙과 일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여 어떻게 하면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을지 알려준다.
델안토니아는 열 가지 원칙을 제시하면서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한다. 아이들이 집안일을 돕고 그걸 당연히 여기게 하는 것, 자신의 숙제나 공부는 스스로 할 것, 형제, 자매와 다툴 때 아이들이 지켜야 할 행동 등의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며 아이도, 부모도 서로 행복하게 대처하는 법을 알려준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이도, 부모도 서로 독립적인 존재라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다. 이 사실을 인정한다면 델안토니아의 원칙과 방법론은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 데 큰 지침이 되어줄 것이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가족이 모두 모이는 시간이 또 다른 짐으로 느껴지기보다 진심으로 기다려지고 큰 에너지를 얻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가정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탄탄한 자료와 실증 사례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이 책은 매우 유용한 육아서이면서 가족의 행복을 지켜줄 지침서다.
간주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열 가지 원칙
1장 아침은 최악이다
2장 집안일: 나 말고 아이들이 하면 더 즐겁다
3장 형제: 함께하면 재미있을 수도, 끔찍할 수도 있는 존재
4장 특별활동: 왜 이렇게 재미없을까
5장 숙제: 내 것이 아니어야 더 재미있다
6장 미디어: 너무 재미있어서 문제
7장 훈육: 아빠, 엄마가 너보다 더 속상해
8장 식사: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
9장 자유 시간, 방학, 명절, 생일: 재미있어야만 하는 시간
이 책의 끝, 그리고 새로운 여정의 시작
감사의 말
각주
참고 문헌
금쪽같은 내 새끼라지만 육아에 지처서 모든 게 싫어질 때가 있다면?
육아 전문가 KJ 델안토니아가 제시하는 육아의 10가지 원칙을 배우라!
엄마도, 아빠도, 아이도 서로 이해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육아 안내서!
부모로 산다는 건 참 기쁜 일이지만 지루하고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제니퍼 시니어의 저서 《부모로 산다는 것》의 원제 ‘All Joy and No Fun’이 딱 들어맞는 일이다. 육아는 매일 아침 정해진 시각에 아이들을 깨우고, 씻고 옷을 입혀 등교시키고, 방과 후 활동을 돕고, 집안일을 하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시간의 연속이다. 게다가 이 시간은 부모의 진을 빼고 피로에 절어 번아웃에 빠지게 한다. 육아 전문가로 수많은 부모를 도와준 KJ 델안토니아는 부모도, 아이도 모두 행복한 가정이 될 수 있게 만드는 실용적인 팁으로 가득한 책을 써냈다. KJ 델안토니아는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가는 데 있어 중요한 10가지 원칙을 통해 가정이 육아의 고통에서 해방되고 부모로 산다는 기쁨, 아이가 커가는 성장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스스로 ‘행복하다’라고 응답한 부모들의 공통점은 아이가 해야 하는 모든 일을 대신 하지 않고 아이도 독립적인 주체임을 알려주어 아이 스스로 독립적으로 생활하게 한다는 것이다. 가정의 행복은 아이의 삶을 무조건 최우선으로 두지 않으며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중요한 문제와 그냥 잠시 벌어진 소동을 잘 구분하는 데에서 온다는 것이다. 물론 많은 부모가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막상 떼쓰고 짜증내는 아이를 설득해서 무언가 하게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서 이 점을 떠올리기란 불가능한 법이다. 이에 KJ 델안토니아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작은 목표를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목표와 실천 방법을 알려준다.
KJ 델안토니아는 집안일, 식사, 숙제, 특별활동, 형제자매들끼리 다툼, 미디어, 훈육, 가족여행, 등 가정 내 스트레스가 발생하기 쉬운 일과 맞닥뜨렸을 때 부모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고 지금까지 해왔던 방식이 ‘먹히지 않았던’ 이유는 무엇인지 수많은 참고 문헌과 직접 경험한 사례를 통해 차근차근 설명한다. 이 책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가족이 모두 모이는 시간이 또 다른 짐으로 느껴지기보다 진심으로 기다려지고 큰 에너지를 얻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변화를 만들어가는 법을 탄탄한 자료와 실증 사례로 제시하는 유용한 실용 육아서다.
[추천사]
그녀는 이 책에서 읽기 쉬운 경쾌한 스타일과 한입 크기로 느껴질 만큼 읽기 딱 좋게 나누어 자신의 지식을 공유한다. 아기가 우는 사이에도 읽을 수 있을 만큼 매우 읽기 쉽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인상적이다. 이 책은 사실 왜 가끔(혹은 자주) 부모로서 실패해도 괜찮다고 말하는 책은 아니다. 부모로서 스스로 행복을 위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노력해도 괜찮다고 말하는 책이다. 비록 그 일로 당신의 아이들이 당신의 관심, 에너지, 그리고 돈을 온전히 받지 못할 수 있다고 해도 말이다.
시카고 트리뷴
부모로서 매 순간을 즐긴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당신이 행복을 일상의 현실로 만들기 위해 델안토니아가 찾아낸 실용적인 팁을 따른다면 당신은 부모의 시간을 더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종종 아이들 때문에 너무나 힘든 사람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로라 밴더캠, 《시간 전쟁》 저자
델안토니아의 책을 읽고 나면 숨을 깊게 들이쉬며 명상하듯이 자신을 성찰하게 될 것이다. 그녀의 차분하 목소리는 지혜롭고 솔직하며 현명하다. 아쉽게도 내 아이들이 어렸을 때 마리맡에 이 책이 없었다는 것이다. 만약 이 책이 있었더라면 고통과 분노가 줄어들었을 지도 모른다.
리사 벨킨, Motherlode 블로그 크리에이터
작가정보
KJ Dell'Antonia
KJ 델안토니아는 4명의 자녀를 키우는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이다. 뉴욕타임스에 정기적으로 육아 관련 글을 기고해왔으며 2011년부터 2016년까지 〈뉴욕타임스〉의 마더로드(Motherlode) 블로그에 글을 쓰고 편집했다. 마더로드가 〈뉴욕타임스〉 웰 패밀리(Well Family)에 통합된 2016부터 2017년까지는 웰 패밀리 페이지에서 글을 쓰고 편집했다. 〈슬레이트(Slate)〉의 XX 팩터(The XX Factor) 기고 블로거로 활동했으며, 육아에서 법률문제, 대중문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주제의 글을 〈슬레이트〉에 기고했다. 친구이자 육아 동료인 제시카 레이히와 함께 팟캐스트 ‘제스, KJ와 글쓰기(AmWriting with Jess and KJ)’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행복한 엄마와 아빠》 외에 두 종의 육아 관련 책을 공저자로 출간했으며, 가족과 농장에서 보내는 행복한 일상에서 모티브를 얻고 쓴 《치킨 시스터스(The Chicken Sisters)》, 《그녀의 부츠에서(In Her Boots)》라는 두 권의 소설을 출간하기도 했다.
서울대학교에서 외교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에 국제무역과 금융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근무하다 번역 작업에 매력을 느껴 번역가의 길에 들어섰다. 현재 펍헙번역그룹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아이들을 놀게 하라》, 《비밀의 화원》, 《아이처럼 놀고 배우고 사랑하라》, 《숫자 갖고 놀고 있네》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